1wave 보스는 얼음 기둥 돌진을 유도
2wave 보스는 독장판 위로 미리 잡는게 안전
3wave 보스는 바위를 집어 땅에서 튀어오를때 맞추자

▲ 증명의 전당 - 야수의 언덕 보스 포인트 공략

1wave 빙하심장

빙하심장은 평소 레이드 및 기믹에 익숙한 워커라면 눈치껏 깰 수 있다. 특별히 조심해야할 것은 없지만, 중앙으로 점프할때 5곳에 얼음 기둥이 생성된다. 이후 빙하심장이 캐릭터를 향해 돌진하는데, 캐릭터는 미리 얼음 기둥 앞에 서있다가 빙하심장이 얼음 기둥으로 돌진을 유도하면 된다. 기둥에 돌진한 빙하심장은 그로기가 걸리며 이때 각성기를 사용하며 빠르게 처치하면 된다.


▲ 중앙 점프 후 5군데 얼음 기둥이 생성된다.

▲ 이후 빙하심장이 캐릭터를 향해 돌진하는데, 얼음 기둥 뒤에 미리 대기했다가 피하자.

▲ 얼음 기둥에 돌진했다면 15초 그로기가 걸린다. 극딜 타임!

2wave 폭풍 날개

처음 폭풍 날개를 마주하면 정체를 알 수 없는 광역 공격에 정신을 못차릴 수 있다. 딜이 약하면 독장판을 뿌리고 피할 수 없는 점프 광역기를 사용하는데, 이때는 독장판 위에 올라서서 패턴을 피해야 된다. 대신 독장판 중 타겟이 된 지점은 보스가 점프하는 곳이니 주의하자. 해당 패턴은 66%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넘어가니 각성기를 제외하고 주력 스킬을 최대한 사용하자.

이후 시체 청소부가 소환되는데, 폭풍 날개는 그동안 무적 판정이 적용된다. 청소부를 빠르게 해치우면 무적이 풀리니 이때부터 각성기를 사용해 재빨리 끝내면 된다. 광역 점프 패턴이 까다로울 뿐 그 외에는 별거 없는 보스다. 만약 여기서 막혔다면 캐릭터 스펙을 더 올려야 된다.


▲ 처음에 66%까지 빠르게 딜을 넣자. 그렇지 않으면 끊임없는 점프 광역기를 펼친다.

▲ 독장판 위로 올라가야 광역기를 맞지 않는다.

▲ 66%때 소환되는 시체 청소부, 폭풍 날개는 계속 무적 상태.

▲ 시체 청소부를 모두 없애면 무적이 풀린다. 이때 각성기를 사용하며 극딜하면 끝.


3wave 자이언트 제트

자이언트 제트도 까다로운 패턴은 없다. 일정 체력 이하일때 중앙으로 점프 후 핏불과 드럼통을 소환하는데, 핏불을 한곳으로 모아 근처 드럼통을 터트리면 핏볼이 그로기에 걸린다. 빠르게 핏볼을 처치하면서 자이언트 제트를 때리면 끝.


▲ 핏불이 소환되면서 드럼통도 소환된다.

▲ 드럼통이 터지면 핏볼이 그로기에 걸려 손쉽게 처리 가능.

4wave 타테넨

타타넨은 두더지 잡기 게임으로 생각하면 쉽다. 일정 체력으로 떨어질때마다 땅으로 숨어버리는데, 이때 거대한 돌덩이들이 떨어진다. 가까이가서 돌덩이를 줍고, 타테넨이 머리를 빼꼼할때 던지면 끝. 가끔 보스가 아닌 일반 몬스터가 땅속에서 빼곰하는 경우가 있으니 현혹되지 말자.


▲ 75%때 타테넨이 땅으로 숨는다.

▲ 이때 바위들이 쏟아지는데, 상호작용 후 두더지처럼 나오는 타테넨을 향해 던지자

▲ 맞췄다면 15초 그로기가 이러진다.


5wave 야수왕 마르바스

야수왕 마르바스는 귀찮은 순간이동+돌진공격을 펼친다. 여기저기 왔다갔다하다가 갑자기 공격모션을 취할때 1대라도 때리면, 모션을 취소하고 다시 순간이동을 하며 돌아다닌다. 원거리 캐릭터라면 쉽겠지만 근거리 캐릭터라면 때릴 타이밍이 안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자.

보스의 일반 패턴을 맞다보면 캐릭터 옆에 상호작용 키가 생기는데, 이때 보스를 향해 사용하면 캐릭터가 돌진한다. 피격당한 보스는 잠시 쓰러지며 순간적으로 극딜 타임을 만들 수 있다. 대신 보스가 생각 이상으로 잘 도망다니다보니 근접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일정 체력으로 떨어지면 화면이 어두워진다.

▲ 쉴새없는 순간이동 공격을 펼치니 주의

▲ 그동안 보스를 1대라도 때리면 패턴이 중단되고, 다시 순간이동을 한다

▲ 만약 마르바스에게 돌진 공격을 받으면 상호작용이 생기는데.

▲ F키를 누르면 캐릭터가 돌진한다, 보스를 맞추면 보스가 쓰러진다. 극딜 타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