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등급 27부터 입장 가능한 시즌2 첫 연합 임무
보스는 훈련견부터 처치한 뒤 공격 가능
거래 가능한 랭크2 전설 장비, 직업 전용 어깨가 주요 보상



연합 임무 - 탈출하는 크루즈 선 핵심 공략
▣ 첫 번째 방
양옆에서 증오귀가 나타난다. 탐조등이 비추는 곳으로 증오귀를 유인하면 3.5초 동안 그로기 상태가 되어 더욱 쉽게 몬스터 무리를 처치할 수 있다.

▲ 증오귀를 탐조등으로 유인하면 그로기 상태에 걸린다


▣ 두 번째 방
흉포한 증오귀와 증오귀가 혼합된 무리가 등장한다. 첫 번째 방과 같은 요령으로 증오귀를 탐조등 쪽으로 유인해 전투를 진행하면 된다. 몬스터 무리를 처치하면 두 번째 몬스터 무리가 등장하고, 처음에 켜져 있던 탐조등이 꺼지고 맵 오른쪽에 있는 탐조등이 켜진다.


▲ 첫 번째 방처럼 탐조등 근처에서 전투하면 된다


▣ 세 번째 방
방에 입장한 직후 상호작용하면 집라인을 타고 마피아 무리가 있는 곳으로 내려가고, 도중에 공격 버튼을 눌러 도약 공격을 할 수 있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양복 입은 마피아와 행동 대장이 뭉친 곳을 노리면 진행이 쉬워진다.

▲ 상호작용 시 마피아 무리가 있는 곳으로 내려간다

▲ 착지 공격으로 적이 뭉친 곳을 노리고 전투를 시작하자


▣ 네 번째 방
중간 보스 대장증오귀를 상대하는 방. 대장증오귀는 등장 직후 무작위 캐릭터를 지정하고, 해당 캐릭터만 공격한다. 지정된 캐릭터는 주위에 검붉은색 원이 생기므로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캐릭터 지정이 끝나면 대장증오귀가 25초 동안 '폭발하는 증오'를 시전한다. 폭발하는 증오 시전이 끝나면 대장증오귀 주변에 보라색 구체가 생기며, 잠시 후 전멸기가 발동하게 된다.

방 12시, 3시, 9시 방향에 있는 탐조등을 대장증오귀에게 비춰 그로기 게이지를 전부 채우면 폭발하는 증오 시전을 끊을 수 있다. 탐조등은 7초 동안 작동한 뒤 5초 동안 작동 쿨타임이 존재하므로 처음에 지목된 유저가 탐조등이 비추는 쪽으로 대장증오귀를 유인해야 한다.

타겟팅되지 않은 세 명은 탐조등을 조작해 대장증오귀를 그로기 상태로 만든 뒤 화력을 집중하자. 특히, 전방위로 촉수를 뻗는 패턴은 대장증오귀가 장시간 멈추므로 이때를 노려 탐조등을 비추면 안정적으로 그로기 게이지를 쌓을 수 있다.

▲ 대장증오귀의 타겟이 된 캐릭터는 주위에 검붉은 원이 생긴다

▲ 탐조등을 비춰 폭발하는 증오 시전을 막아야 한다

▲ 촉수 패턴을 노리면 그로기 게이지를 쌓기 쉽다


▣ 다섯 번째 방
행동 대장 둘과 훈련견이 다수 배치된 맵으로, 흰색 원으로 둘러싸인 지점에 모든 파티원이 도착해야 다음 방으로 갈 수 있다. 훈련견마다 정해진 이동 패턴이 있어 이를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만약 훈련견 주변 붉은 원에 닿으면 일정 범위 내에 있는 훈련견이 전부 캐릭터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초반 구간은 이동이 쉬운 편이지만, 개 4마리의 이동 범위가 겹치는 방 5시 방향은 처음 보면 피해 가기가 까다롭다. 이를 통과하려면 먼저 캐릭터가 서 있는 라인에 있는 개가 오른쪽으로 가고, 동시에 상하로 움직이는 개 2마리가 길을 막기 전에 아래에 있는 안전지대로 가야 한다. 이후 좌우로 움직이는 개 2마리가 모두 왼쪽으로 가고 있을 때 위로 올라가면 도착 지점이 나온다.

수차례 반복해도 훈련견을 피하기 어렵다면 방 안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고 도착 지점으로 가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훈련견은 대미지가 높아 순식간에 캐릭터가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잠입 액션을 연상케 하는 방 구조

▲ 훈련견 4마리가 순찰하는 5시 구역은 우선 아래쪽 안전지대로 이동하고

▲ 가장 오른쪽 길에서 올라가면 된다

▲ 목격자만 없으면 어쨌든 잠입이니 전부 처치하고 가는 방법도 있다


▣ 여섯 번째 방
생명력을 공유하고 같은 패턴을 사용하는 붐붐 테드와 붐붐 번디가 중간 보스로 등장한다. 좁은 방에서 다이너마이트를 마구 투척하지만, 회피 자체는 쉬운 편이다. 전투 중 일정 시간이 지나면 중간 보스가 각각 무작위 캐릭터를 타겟팅하고 배치기를 사용하는데, 두 중간 보스의 공격 경로가 겹치면 보호막이 해제되며 빈틈이 생긴다. 따라서, 전투 중에는 최대한 두 중간 보스 사이에 위치해 언제든 특수 패턴에 대응할 준비를 하면 편하다.

▲ 회피에 집중하다가 두 보스가 충돌하도록 유도한 뒤 처치하면 된다


▣ 일곱 번째 방
행동 대장과 양복 입은 마피아, 훈련견 무리가 등장하는 방. 특별한 점은 없다.



▣ 여덟 번째 방
보스 도그마스터 루치아가 등장하는 마지막 방. 보스는 처음에 훈련견 4마리를 소환하고, 자신을 포함한 주변 원형 범위 안에 있는 훈련견들을 모두 무적 상태로 만드는 오라를 보유하고 있다.

무적 오라를 해제하려면 훈련견을 모두 처치해야 한다. 만약 훈련견 중 하나를 처치한 뒤 약 15초 이내에 모든 훈련견을 처치하지 못하면 쓰러졌던 훈련견이 부활하므로, 모든 파티원이 한곳에 모여 훈련견이 최대한 뭉치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방 5시 방향으로 모여 훈련견을 모으고, 이후에는 보스의 위치에 따라 유동적으로 전투 지역을 바꿔가며 싸워야 한다.

보스의 패턴은 단순한 편이지만, 무적 오라를 피하며 일정 시간 내에 훈련견을 처치하는 과정이 까다로워 전투 난도는 높은 편이다. 게다가 훈련견에 집중하다 보면 보스의 패턴에 맞고 사망하는 경우도 많아 수시로 보스와 훈련견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훈련견 4마리를 소환하며 보스전 시작

▲ 무적 오라를 두른 보스가 다가오기 전에 훈련견을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 훈련견들이 흩어지기 시작하면 까다로워진다

▲ 보상으로 벤데타 입장권과 거래 가능한 랭크2 전설 장비, 운이 좋다면 직업 전용 어깨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