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스토리 퀘스트부터 클리어
경험치 물약 사용하면 달성도 빠르게 채울 수 있다
던전 상자 부수면 랭크2 전설 장비 획득



시즌2 진입 후 막막한 상황, 우선은 스토리 에픽 퀘스트 진행부터
시즌2 지역 마을인 모린의 별장에 진입한 워커들은 막막함을 느끼기 쉽다. 새로운 콘텐츠 플레이에 필요한 캐릭터 점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승급 방식이 바뀌거나 장비 성장 방식이 추가되는 등 새로 익혀야 할 시스템도 많아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처음에 진행해야 할 것은 스토리 에픽 퀘스트를 따라 시즌2 콘텐츠를 여는 것으로 명확하다.

시즌2 첫 스토리 던전인 크루즈선 디그니타스는 캐릭터 점수 6만 점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다. 그러나 이후 열리는 에들레르 연안과 파라다이스 빌라, 혼자서도 플레이 가능한 시즌2 콘텐츠 미러월드, 험프티 덤프티, 벤데타는 캐릭터 점수가 부족해도 입장 자체는 가능하다.

추가로 시즌2 콘텐츠 중 권장 워커등급이 표시되는 던전은 캐릭터 점수와 워커등급이 오를수록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랭크1 장비로 완성한 세팅이 아주 크게 무너지지 않는다면, 어지간해서는 랭크2 장비로 계승했을 때 얻는 이득이 훨씬 클 것이다.

▲ 첫 지역인 크루즈선 디그니타스는 점수 부족 시 입장할 수 없지만

▲ 이후 스토리는 점수가 낮아도 무시하고 입장할 수 있다


새로운 승급 방식, 경험치는 물약 버프 적용 받는다
워커등급 23까지는 단순히 승급장비 6가지를 모으면 승급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적을 처치해 얻는 경험치와 에들레르 지역에서 드랍하는 별산호 가루를 사용해 달성도 100%를 채워야 승급이 가능하다. 또한, 승급에 앞서 특임 지령을 완수해야 하기 때문에 워커 등급을 올리려면 특임 조건을 수시로 체크해야 한다.

이 중에서 육성 구간에 애용하던 경험치UP 지원 물약(이하 경험치 물약)은 승급 경험치에도 적용된다. 부캐릭터를 육성할 때가 아니면 창고 자리를 차지한 채 잊혀졌던 아이템이 시즌2에서 유용한 아이템으로 거듭난 것이다. 조금이라도 빠르게 워커등급을 올리고 싶다면 잊지 말고 경험치 물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승급 경험치 획득량도 100% 증가하는 경험치 물약, 창고에서 다시 꺼낼 때가 왔다


24등급 특임 4번째 조건, 시즌2 전설 11부위 효율적으로 모으기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워커등급 25를 달성해야 하는 일보전진 퀘스트가 워커들을 가로막는다. 24등급 특임 4단계 퀘스트가 시즌2 전설 장비를 11부위 착용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일보전진 퀘스트가 등장하기 전까지 모든 던전을 SSS랭크로 클리어했다면 보상으로 랭크2 전설 무기 선택 상자, 랭크2 전설 목걸이 선택 상자, 랭크2 전설 공용 방어구 선택 상자 2개가 모이고, 퀘스트 진행 중 공용 어깨인 비리디안을 제작하게 된다. 그리고 시련의 길 19장에 있는 증오의 본 모습 및 험프티 덤프티 클리어 보상으로 랭크2 전설 장비 상자를 2개 획득할 수 있다.

즉, 무기, 목걸이, 어깨는 확정으로 획득하며, 운에 따라 던전 내 상자 파괴, 클리어 보상, 전설 장비 상자에서 보유하지 않은 부위의 랭크2 전설 장비가 추가로 나오기도 한다. 따라서, 방어구 선택 상자는 모든 무작위 보상을 획득한 뒤 가장 나중에 사용하면 된다.

그렇다면, 방어구 선택 상자에서는 어떤 부위를 받아야 할까? 우선순위를 간단하게 정리하면 상의 > 하의 > 머리=신발=장갑=팔찌=반지 > 허리 순서다. 이는 NPC 제르맹이 시즌2 장비를 제작할 때 요구하는 신규 재료 '뒤틀린 꿈의 조각' 개수와 같다. 예를 들어, 자신이 상의, 하의, 머리, 허리가 없다면 방어구 선택 상자에서 재료가 많이 드는 상의와 하의를 받고, 나머지 부위를 제작으로 채우면 된다. 퀘스트를 충실히 수행했다면 뒤틀린 꿈의 조각이 약 1,500~2,000개 정도 모여 재료가 부족할 일은 없을 것이다.

▲ 첫 장벽인 24등급 4번째 특임

▲ 크루즈선 디그니타스에서 랭크2 무기, 목걸이 상자

▲ 에들레르 연안 지역은 전설 공용 방어구 선택 상자 2개를 획득

▲ 이후 스토리를 진행하면 자연스레 어깨 부위를 제작하고

▲ 시련의 길에서 랭크2 전설 장비 상자 2개를 얻을 수 있다

▲ 모든 상자를 사용하고 남는 부위를 제작하면 25등급 승급 완료!


미러월드 순서 = 헤이븐 - 사하라 - 브린디쉬 - 르뤼에 - 나글파르
5가지 테마로 구성된 미러월드는 클리어 시 각 테마에 맞는 미러월드 조각을 드랍한다. 미러월드 조각은 클리어한 지역이 아닌 다른 곳에서 등장하는 NPC 마치와 거래할 때 사용하는 일종의 화폐다. 그러므로 미러월드는 한 곳을 집중적으로 클리어하는 것이 아니라 미러월드 조각에 적힌 상점 위치를 따라헤이븐 - 사하라 - 브린디쉬 - 르뤼에 - 나글파르 순서로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미러월드에 등장한 NPC 마치는 몽환의 네페쉬와 뒤틀린 꿈의 조각을 판매한다. 둘 중에서는 승급과 81단계 이후 장비숙련에 필요한 몽환의 네페쉬를 먼저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 미러월드는 조각 거래를 위해 헤이븐 - 사하라 - 브린디쉬 - 르뤼에 - 나글파르 순서로 클리어

▲ 마치 상점에서는 승급에 필요한 몽환의 네페쉬부터 구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