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등급 25부터 입장 가능한 파밍 던전
주요 보상은 승급 재료 별산호 가루와 랭크2 전설 장비
표류하는 크루즈에서 나오는 입장권으로 상위 던전 입장



승급 부가재료, 랭크2 전설 장비 동시에 파밍! 벤데타 : 증오의 소굴
벤데타 : 증오의 소굴(이하 벤데타)는 워커등급 25를 달성하고 에픽 퀘스트를 진행한 뒤 모린의 별장에 있는 NPC 안토니오 비토니에게 말을 걸어 입장할 수 있는 파밍 던전이다. 표류하는 크루즈, 증오에 물든 연안, 퍼져나가는 증오, 모략이 피어나는 곳 4곳은 모두 입장 시 피로도 8을 소모하며, 특별 보상 횟수나 입장 횟수 제한이 없어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파밍이 가능하다.

벤데타 던전을 클리어하면 워커등급 23 이후 승급 시 달성도를 올릴 때 필요한 재료 파란색/보라색 별산호 가루와 랭크2 전설 장비가 나온다. 랭크2 전설 장비는 단순히 분해하는 것이 아니라 장비 융합이라는 새로운 장비 성장 시스템에 쓰이므로, 벤데타를 꾸준히 클리어해야 워커등급과 장비 융합 단계를 올릴 수 있는 셈이다.

▲ 주목적은 승급 달성도를 올리는 별산호 가루

▲ 운이 좋다면 랭크2 전설 장비가 나오기도 한다


보상 풍성해지는 상위 던전, 보물 상자는 반드시 파괴!
벤데타 첫 던전인 표류하는 크루즈를 클리어하면 파란색 별산호 가루와 옅은/짙은/맹렬한 녹색 증오의 형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증오의 형상은 증오에 물든 연안, 퍼져나가는 증오, 모략이 피어나가는 곳 던전 입장에 필요한 입장권이다. 하위 입장권 3개를 모았다면 NPC 루카 비토니가 100만 페니를 추가로 받고 상위 입장권을 만들어 준다.

각 벤데타 던전은 1회 클리어 시 어드벤처 인센티브 게이지가 10/20/25/50 증가한다. 어드벤처 인센티브 보상은 무작위 랭크2 전설 장비가 나오는 상자로, 융합 재료 파밍을 빠르게 하고 싶다면 최대한 높은 던전을 클리어해야 한다.

또한, 상위 던전은 기본 보상에 보라색 별가루 산호와 랭크2 전설 장비가 추가된다. 그러나 벤데타는 진행 중 던전을 중단하더라도 입장 시 사용한 피로도와 재료가 반환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무리하게 악몽 레벨을 올려 권장 워커등급을 초과하거나 부활 제한, 원독 등 위험한 트라우마를 섣불리 선택하면 피로도만 증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상위 던전 3곳에서는 보물 상자가 등장한다. 보물 상자를 파괴하면 파란색 별산호 가루가 확정 드랍되고, 운이 좋다면 랭크2 전설 장비가 나오기도 하니 보물 상자는 항상 파괴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 표류하는 크루즈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입장권 3종

▲ 같은 입장권 3장을 모아 상위 입장권으로 만들 수 있다

▲ 랭크2 전설 장비 파밍을 겸한다면 상위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 상위 던전을 진행할 때는 보물 상자를 반드시 파괴하자

▲ 벤데타 던전별 주요 보상 정보, 상위 2개 던전의 보라색 별산호 가루 획득량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