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번 공략 때 속성강화 패치 적용 후 다시 스킬트리를 연구하여 올린다고 했었죠!
이번 역시 스킬트리를 조금 더 다듬어 효율적인 스킬트리를 완성하였으며 연습모드 검증도 끝났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중섭 네레이스 영상은 전혀 참고하지 않아 제 주관적인 글이며, 더 좋은 딜싸이클 및 스킬트리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전 공략글을 수정해 적는 것이므로 이전 글과 같은 맥락 및 같은 설명이 적혀있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공략에 앞서 변경된 스펙 및 카드 상황입니다.


예.. 더올렸어요..
무기는 여전히 썬더 말렛 으로 타이달스매쉬의 데미지 100% 증가 및 낙뢰 형성 옵션 입니다.
연합전선 악몽의 봉기 3세트, 거짓된 신 3세트를 끼고 있어 스킬포인트가 +2 상태이며, 현재 끼고 있는 장비들에 대부분 "특수 옵션"을 부여해서 사용중입니다.
0. 장비 특수옵션
네레이스는 주력기 퍼뎀이 상당히 높아 장비에서 챙겨줘야 하는 필수 스킬들이 있는데요, 그 중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강력한 타이달 스매쉬] 입니다. 해당 옵션이 붙은 장비를 무조건 2개 맞춰서 끼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특수옵션은

[해수 난타] 입니다. 해수난타는 해령 빙의 패시브를 25% 확률로 추가 발생 시켜주는 옵션인데요, 아래에 올라가는 딜싸이클 영상 마지
막 부분을 보신다면 딜 지분의 약 15~20%에 달하는 추가딜을 발생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현재 속성강화 패치만 되었지, 해령강화가 패시브 평타에 나가지 않는 버그는 그대로이므로 해당 옵션은 패치 전인 현재로써는 필수입니다.

[수중 돌개] 또한 준수한 딜과 공중 체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조류] 또한 높은 스킬포인트를 차지하고 있는 첨벙 올리기 딜 및 플루드 콤비네이션의 딜증가 역할을 해주므로 소소한 DPS 증가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챙겨주면 좋은 옵션은 [멸절] [강력한 캐리비안 블로우] [강력한 플루드 콤비네이션] 등이 있습니다.

1. 스킬트리 - 패시브


네레이스의 아이덴티티인 패시브 "해령 빙의" 는 해령스킬 시전 시 치명타, 치명타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의 효과를 줄 수 있으며 20레벨에는 그 수치가 20%가 오르는 어마어마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본 패시브에 민첩성 증가가 붙어있으므로 무조건 찍어줍니다. 하지만 현재 수격술 공중 평타에 해령 강화가 터지지 않는 버그가 있어 장비에서 [해수 난타] 를 부여하지 않는다면 패치 전까진 딜손실이 심합니다.

네레이스의 플레이스타일의 가장 중요한 패시브 "폭포"는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했을 때 우두머리 피해증가, 민첩 증가, 데미지 감소가 있으며 가장 중요한 "스킬 연계시 우두머리 데미지 최대 16% 증가 및 착지 시 쿨타임 감소" 가 붙어있으므로 무조건 찍어줍니다.

패시브 "삼투" 는 배우는 순간부터 네레이스의 딜량을 엄청난 수준으로 증가시켜줍니다. 현재 워커등급 기준 2번째까지만 해금되지만, 스킬 3회 피해 시 6000%에 달하는 데미지 및 회피율 감소 디버프(본인 적중 증가) 를 줍니다. 또한 기본 패시브가 "나에게 받는 피해 증가" 라서 포기할 수 없으니 무조건 찍어줍니다.

추가) 패시브 "수분 강화" 는 15레벨 기준 수속성 피해 증가 28%라는 어마어마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절대적으로 찍어줘야 합니다. 추가로 1~4단계 스킬들 역시 좋은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절대 포기할 수 없는 패시브입니다.

2-1. 스킬트리 - 액티브 (스킬레벨 +0 기준)

타이달 스매쉬 - 네레이스의 존재 이유 입니다. 이유 불문 무조건 최대 스킬포인트까지 찍어줍니다. 또한 해금되는 스킬 단계가 전부 데미지 증가이기에 데미지 증가량이 어마어마합니다.
첨벙 올리기  - 공중연계의 가장 기본이 되는 스킬입니다. 날선 기운이라는 공격력 증가 버프를 묻힐 수 있으며, 지속시간 또한 중요하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날선기운의 공격력 증가 버프 수치가 2배가 되기 때문에 무조건 찍어줘야 하지만, 스킬포인트가 모자라므로 과감하게 버프수치 2배를 포기합니다.
해수 범람  -  극딜 스킬 중 하나지만 다른 찍어야 하는 필수 스킬이 많기에 현재 단계에선 찍지 않습니다.
밀물 타기  - 공중연계의 생명줄이 되는 회피기입니다. 툴팁엔 나와있지 않지만 시전 시 0.5초간 무적이 되고, 빠르게 이동하며 쉴드까지 얻을 수 있어 꼭 채용합니다.  1단계 스킬에 점프 시 쿨타임 감소가 붙어있지만, 포인트가 없으니 찍지 않습니다.
플루드 콤비네이션  - 공중연계의 핵심 기술입니다. 폭포 딜 증가 스택 및 공중 연계, 시간벌이 용으로 쓸 수 있는 만능스킬입니다. 또한 해령스킬이라 해령 빙의도 터집니다. 연계용이라 스킬포인트는 주지 않지만 무조건 채용합니다.
퍼짐 물결고리  - 공중연계에선 사용하지 않지만, 뛰어난 몹몰이 능력과 빠른 이동속도로 유틸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스킬포인트는 투자하지 않습니다.
아바마마의 분노  - 공중연계 극딜 스킬 중 하나입니다. 높은 퍼뎀을 가지고 있지만 스킬포인트를 투자하기엔 쿨타임이 너무 기므로 현재는 투자하지 않습니다.
수격술  - 공중연계의 핵심이 되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공중에서 연계할 때 스킬과 스킬 사이에 평타를 넣어야 하는데, 수격술과 삼투를 활용하여 마지막 평타모션으로 깔끔하게 공중에서 연계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수격술 평타가 스킬로 인정됨과 동시에 평타로도 인정되기 때문에 해령의 기운과 삼투술 모두 터집니다.(하지만 지금은 버그로 해령의 기운이 터지진 않습니다) 또한 공중연계가 끝나고 약 3~5초간 스킬 쿨타임을 기다려야 할 때 수신난무로 좋은 딜과 쿨타임을 벌어주고, 4단계 스킬을 사용하면 수신난무를 발동하더라도 수격술 평타가 유지되기 때문에 꼭 찍어줘야 하지만, 스킬포인트가 모자라므로 3단계까지만 찍어줍니다.
캐리비안 블로우  - 공중에서 아주 긴 체공시간을 버텨주며 준수한 딜을 뽑아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스킬 포인트가 없다면 투자하기 아까운 스킬이기에 투자하지 않습니다.
해수 물레방아  - 망치의 2배 가까이 되는 딜을 뽑아주는 무친 스킬입니다. 상대가 슈퍼아머일 때 풀타를 때리기 어렵다는점과 쿨타임이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걸 감안하고도 매우 셉니다. 무조건 다 찍어줍니다.

2-2. 스킬트리 - 패시브, 액티브 (스킬레벨 +1 기준)


변경점 : 스킬레벨 + 1인 시점에서부턴 효율적인 스킬 분배가 필요합니다.
수격술을 제외하고 맥시멈까지 찍었던 SP들을 1 회수합니다.
이후 첨벙 올리기를 19레벨까지 찍어 4단계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또한 해수 범람에 1 투자하여 1단계를 해금해줍니다. (슈아 파괴)

2-3. 스킬트리 - 액티브 (스킬레벨 +2 기준)


변경점 : 스킬레벨 + 2인 시점은 모든 아이템이 완성되는 시점이며 가장 효율적인 루트를 찾아야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1단계 스킬이 모두 자동해금 되기 때문에 1 투자한 스킬들은 전부 회수합니다. 추가로 첨벙 올리기 도 18까지만 찍어줍니다. 이후 타이달 스매쉬, 해수 물레방아 또한 과감하게 1 포기해주고 수격술을 13까지 찍어 4단계를 해금시켜줍니다. 이젠 수신난무를 써도 공중에서 수격술 평타가 유지됩니다.
이후 남은 스킬포인트를 패시브에 투자해줌으로써 민첩 강화 및 수속성 피해 증가 수치를 올려줍니다.

3. 딜싸이클

네레이스는 공중에서 내려오지 않고 모든 딜을 쏟아내는게 핵심인 캐릭터입니다. 따라서 공중에서 쓸 수 있는 모든 스킬을 쓰고 내려와 수중난무로 현타를 메꾸는 형식의 딜싸이클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시원한 영상미를 위해 치명타를 켜고 측정했습니다. 현재 1분 딜량입니다.

기본적인 딜싸이클
[사전준비 수격술] - 첨벙올리기 - 평타 - 플루드 콤비네이션 - 평타 - 아바마마의 분노 - 평타 - 타이달 스매쉬 - 평타 - 첨벙올리기 - 평타 - 해수 범람 - 평타 - 플루드 콤비네이션 - 평타 - 첨벙 올리기 - 평타 - 캐리비안 블로우 - 평타 - 플루드 콤비네이션 - 평타 - 첨벙 올리기 - 평타 - (타이달스매쉬 - 평타 -) - 해수 물레방아 - 평타 - 플루드 콤비네이션 - 평타 - 첨벙 올리기 - 착지 후 수신난무 - 수격술 - 첨벙올리기 - 평타 - 플루드 콤비네이션 - 평타 - 아바마마의 분노 - 평타 - 타이달 스매쉬 - 평타 - 이후 돌아가는 극딜 스킬을 첨벙올리기와 플루드 콤비네이션을 이용하여 적절히 분배해줍니다.

해당 딜싸이클의 가장 큰 장점은 첨벙 올리기의 날선 기운을 모든 극딜 스킬에 묻혀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및 단 한번도 땅을 밟지 않고 모든 딜을 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안정성이 뛰어나 만약 중간에 스킬 연계 실수가 나서 착지하게 되더라도 바로 점프하여 스킬을 이어서 연계할 수 있습니다.(2번째 영상에서도 실수 있음).
만약 연계를 사용하면서 플루드 콤비네이션 이후에 스킬이 1초씩 모자라는 경우가 생긴다면 플루드 콤비네이션을 연타하지 않고 타이밍에 맞춰 3번 누르면 조금 더 느리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천천히 눌러 연계하면 됩니다.

마치며

해당 딜싸이클은 여전히 매우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했습니다. 해령 강화에 따라서 DPS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해령 강화 평타적용이 시급합니다. 하지만 꿩대신 닭이라고 옵션을 띄워주면 세미 커티삭 같은 느낌도 받습니다(어딜 커티삭에 비벼)
추가로 PVP 스킬도 어느정도 연구가 끝났으나 적어도 다이아는 찍고 올려야지 싶어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 

마지막으로 마야 서버 <길가다쿵해쪄> 클랜원 모집합니다 >< 

덤.
네레이스도 할 수 있습니다 버스!






P. S. 제발 네레이스 일러스트도 제대로 내줘라!! 파랑매는 SD 풀퀄인데 왜 네레이스 혼자만 화질이 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