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에 올리는 사유 = 
이번에 올라온 공략에 버프사이클 관련 내용이 없어서 올립니다.

트리 자체는 90렙 풀렸던 9~10일날 작성해서 11일날 하이브리드 트리 추가했었습니다.

버프사이클만 보고 싶으면 맨 아래로 내려서 올려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추가 정보 ]


랜드스피너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버려도 되나요?" "쓸모없어졌나요?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있으면 쓰는데 종결옵 맞추면 버려도 됩니다.

보통 랭커 아니면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스펙은 뭐 상관없는데 스펙 욕심 낼수록

랜드스피너끼고 객사할 일이 많아져서 벗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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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만점 인형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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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vp는 이래도 먹어볼 수 있는 셋팅임




인형사는 명령과 모방으로 스킬이 갈리는데

여기서 투자해야 하는 스킬과 분류가 다 다르다보니

범용이랍시고 같이 쓰면 오히려 딜효율이 박살남







일단 명령 스킬트리부터고


장점 = 쇄도 1초 돌출 3초 차원참 6초[사실상5~4초]라 손가락 바쁘고 딜 안샘, 채널링 쓴다고 끊킬 일 X

단점 = 잡몹은 패다보면 그냥 다 잡히는데 보스전등은 지딜이라 남들보다 딜이 느리게 박혀서 단축될수록 약해짐


주의할점 = 해방 안쓰면 진짜 개좃가치 약해지니까 해방은 쿨돌때마다 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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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는 혼령빼고 다 찍으셈.

혼령도 찍을 수 있으면 찍지만, 쇄도/돌출이 메인이고 차원참은 곁다리라 중요성이 높지 않음.


액티브는 해방-돌출-쇄도순으로 포인트를 줄 것.

차원참은 저 셋을 다 20포인트 주고 찍는 게 바람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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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쿨 미친듯이 굴리는게 요점이니까

난 저렇게 귀찮은 거 못씀; 하는 사람은 걍 모방트리 ㄱㄱ



2-11 추가수정 ]


명령+모방을 같이 쓰는 하이브리드 스킬트리



이후에 연구를 더해서, CC기로썬 쓸만하지만 데미지가 낮은 차원참을 버리고

모방 : 교차하는 운명과 모방 : 위상교환에 투자한 빌드를 추가로 사용하고 있음


장점 : 지속 데미지가 준수하고 필드클린이 좋아 잡몹도 잘잡는 편임, 고점도 높은 편임.

단점 : 손이 매우매우 바쁘고, 쿨감+버프효과에 따라 손이 더더더 바빠짐. 그리고 해방이 없으면 딜이 박살남...



이 빌드는 98렙 기준으로 작성된 빌드이기 때문에 실제론 포인트가 부족할 사람이 많을 것임.

포인트가 부족하면 위상교환의 포인트를 먼저 빼고, 그럼에도 부족하면 공동의 목표 포인트를 더 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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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명령, 아래의 모방트리에도 똑같이 치적을 키고 딜표를 재면서 이 빌드가 가장 안정적으로 쎘습니다.


물론 아래의 모방트리는 딜의 절반을 7초 안밖내로 다 우겨박기가 가능하다는 걸 감안하면

하브빌드가 모방빌드보단 딜이 느리게 나오는 편이며, 그로 인한 체감차이가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명령트리는 데자뷔나 탑에서 CC기로 거의 프리딜을 하는 반면,

하브빌드는 모방스킬을 사용하다보면 쳐맞는 일은 불가피한 점도 감안해주세요.


각각의 빌드가 장점이 다 있기 때문에, 사실 어떤 빌드를 고집하기 보단

사용자 나름대로 커스텀마이징 하시는 편이 제일 좋습니다.






아래는 모방 스킬트리임


장점은 단 시간내에 낼 수 있는 딜을 가장 많이 박을 수 있는 형태라 보스전 몰빵형임

단점은 잡몹 구간은 스킬을 알아서 잘 굴려야 함, 중간보스나 메인보스전때 쿨돌 수 있게끔은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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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는 걍 딜특성 다 찍음

부족하면 혼령그림자-공동의목표까진 빼도 됨.

하지만 다 투자하는 게 좋음. 정말 정직하게 딜오름.


액티브는 숨결-인형극-해방-그외 나머지는 특성 열 정도만 포인트줌.


아직 95렙이 아니라 위령제가 안뚫렸으면,

어둠의 불꽃 / 굶주린 늑대 / 모방 : 위상교환 / 히든크로스등을 찍어도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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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전에서 버프사이클을 돌려야 하는데


1. 모방:교차하는 운명 [ 공동의 목표 발동 ~ 나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 ]

2. 해방:그림자인형 [ 데미지 증가 버프 ]

3. 섀도 헤이즈 [ 특성 3포인트 ~ 나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 ]

4. 명령:포효=기절,공포등을 거는 스킬 [ 인형사의 비술 발동 ~ 암속성 강화 버프 ]

5. 굶주린 늑대의 혼 [ 무기 사냥의 검 10~11티어 발동 ~ 늑대가 공격하는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 ]

6. 그림자 인형극 [ 추가 인형 소환 - 인형이 31% ~ 72% 만큼 추가 데미지를 입힘 ]

7. 명령:쇄도 [ 특성 5포인트 ~ 나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 ]


* 해방에 전부 투자할 경우 명령:쇄도 , 섀도 헤이즈 빼도 됩니다.


이걸 할 수 있는 최대한 빨리 굴려서 레이저빔을 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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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쓰면 이런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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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 다 쳐바르면 3배 가까이 쎄짐

레이저빔도 이와 동일함으로, 똑같이 해주면 됨.


잡몹은 어캐함? 팀한테 맡김? 하는데

그땐 대충 버프켜서 대충 레이저 갈겨도 됨


"중간보스"와"메인보스"에서 돌릴 버프와 레이저[=주력기]만 있으면 됨



노치적 기준으로 12억 - 35 ~ 55억 사이



포인트 부족해서 솔직히 아직은 정형화된 것도 아닌데

인형사들 스킬트리 못찾고 객사하는 경우 너무 많아져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