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다양한 소식이 나와서 원본은 링크만 안내드리고 게시글은 요약본만 진행해보겠습니다.

1) 로드호그 리워크 연기
기존 예정되어 있던 11월 미드시즌 패치때 들어오려고 했던 로드호그의 리워크가
약간의 연기가 되었다고 합니다(실크로 ㅅㄱ)
그래도 조~금의 정보를 알려주고 가기는 했는데요,
1. 기본 발사 개편
2. 숨 돌리기 기술 변경
3. 신규 기술 추가
4. 팀을 보호하고 공간을 확보하는 능력 확대
5. 갈고리 원콤 능력에만 의존하지 않도록 일부 위력을 분산
6. 로드호그라는 정체성과 플레이스타일은 그대로 유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4~6은 이전에 안내된 내용입니다)
현재 이 업데이트들이 개편 막바지까지 수정작업이 진행되고 있어서
기존 예정된 시즌 중반(미드시즌 패치)이 아닌, 시즌 후반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2) 미드시즌 패치(11월 초~중반 추측)
힐러들의 활용도를 높이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게임 내 많은 힐러에게 일련의 변경 사항 적용
힐러 영웅의 게임 내 전반적인 지속력과 생존력을 일부 낮추려 함(너무 무력하지 않은 선에서)
오리사가 상대하기에는 답답하지만 팀원으로는 가치가 떨어지는 부분을 주시하는 중
바스티온 강습모드를 약간 하향할 계획
자리야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가 오가는 중
기타 여러 가지 변경 사항
7시즌 시작 당시에 적용했던 밸런스 패치 정도의 규모가 될 것

3) 솜브라 리워크 이후 반응에 대한 답변
현재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해본 결과, 솜브라는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중
솜브라의 승률은 4~5% 상승했고 낮은 티어에서는 승률이 약간 올랐으며
솜브라의 승률이 가장 낮은 마스터 이상 구간에서는 46~47%의 승률을 기록 중
다만, EMP의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 빈도에 대해서는 주시 중

4) 공포의 할로윈 - 성역의 시험 반응에 대한 답변
새로운 기술과 힘을 얻는 능력을 부여한 첫 이벤트
플레이어분들의 반응 또한 매우 좋은 것으로 확인 됨
시즌 첫 날, 종합 플레이 시간 중 35% 이상이 해당 모드를 플레이한 시간이었음
이 모드의 확장된 버전은 어떤 모습일지, 이를 위해 더 많은 진행(스토리)과 선택지 확장 방법 등을 논의 중

5) 블리즈컨
다음 신규 탱커 발표
올해와 내년에 출시될 많은 컨텐츠 공개
르세라핌 무대
+ 추가로 경쟁전과 배틀패스에 대한 비판 여론을 충분히 봤고 이 부분을 고치려 함
1. 개편될 경쟁전의 방향성 블리즈컨때 상세히 소개할 예정
2. 배틀 패스의 새로운 변화는 예정은 있으나 조금 더 시간이 지난 뒤, 대략 내년 초에 발표할 예정

6) 릴리트 모이라 스킨 논란
해당 스킨을 얻기 위해서는 오로지 가장 비싼 묶음 상품을 구매해야 한다는 부분에 대해 항의가 있었음
앞으로도 전설 스킨이 포함된 '궁극의 배틀 패스 묶음 상품'은 계속해서 판매할 예정
하지만, 가장 인기 있는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더 다양하게 제공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음
중요 : '다양하게 제공하겠다' 라고 말한건 아닙니다

7) 버그 수정 - 오늘 업데이트 내용
훈련장에서 플레이어가 훈련용 봇을 무한 생성할 수 있던 문제 수정
즐겨찾기 중 무작위 기능이 일부 오류를 일으키던 문제 수정
즐겨찾기 중 무작위 기능이 이제 스킨에도 적용 가능
일일 도전 과제 타이머에 남은 시간이 일정하지 않던 문제 수정
일부 도전 과제의 진행 상황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오버워치2 1시즌 경쟁전 기록 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