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즌(2023년 12월 06일 새벽 3시 시작)

▲ 신규 영웅
마우가가 추가됩니다
긴 설명이 필요하겠지만 다들 아실테니 생략하겠습니다
11월 07일 새벽4시까지 인게임에서 일시적으로 체험용 플레이 가능합니다(경쟁전 모드 제외)


▲ 신규 영웅연마
[1] 5명의 영웅이 추가됩니다(디바, 에코, 메이, 겐지, 루시우)
[2] 리플레이에 북마크를 자동으로 추가해주는 기능이 신설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9시즌(2024년 2월 초 시작)

▲ 경쟁전 개편
[1] 5판 승리 또는 15판 무승부 or 패배 에서 매 판 점수의 등락이 진행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어떤 부분으로 인해 얼마나 등락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유저의 티어가 리셋됩니다
- 해당 리셋이 흔히 아는 하드리셋의 수준 까지는 아니겠지만 충분히 유의미한 리셋은 맞을 것입니다
- 앞으로 매년 모든 유저의 티어가 연 단위로 리셋됩니다

[3] 그랜드마스터 위에 Ultimate(궁극, 얼티밋) 이라는 신규 최상위 티어가 생성됩니다
[4] 이제 경기 매칭 화면에서 평균 티어가 아닌 티어의 범위를 알려줍니다
[5] 경쟁전 관련 도전과제 탭이 기존에 너무 이해하기 어렵다는 피드백을 받아 개편했습니다

[6] 시즌 종료 시 최종 티어에 따라 경쟁전 포인트를 획득했는데 이 방식이 삭제됩니다
- 대신 매 판 승리 또는 패배 시 기존보다 더 큰 경쟁전 포인트 보상을 얻게 됩니다
- 주간과제와 비슷하게, 승리 시 경쟁전 포인트를 위한 게이지가 더 많이 찹니다
[7] 경쟁전 보상으로 황금 무기에 이어 에매랄드 무기가 신설됩니다
- 해당 장면이 최종본이 아님을 강조했습니다
- 이제부터 이런 식으로 매년 신규 경쟁전 보상 무기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해당 무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기존 보유중인 경쟁전 포인트가 아닌, 신규 포인트를 모아야 합니다
- 기존 경쟁전 포인트는 황금무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기존 경쟁전 포인트는 래거시 크래딧으로 전환됩니다(이렇게 듣긴했는데 다시 체크예정)
- 기존 경쟁전 포인트는 래거시 경쟁전 포인트로 전환됩니다(그냥 황무 구매용 재화로만 남는거로 확인됨)
에매랄드 무기 디테일 이미지 링크 : https://www.inven.co.kr/board/overwatch/4538/5840354
[8] 역할고정 칭호가 역할별로 구분됩니다(예시 - 마스터 탱커 도전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0시즌(2024년 4월 경)

▲ 신규 딜러 영웅, 벤처
캐나다 출신 고고학자이며 광부입니다
성별이 특정되지 않았습니다(이분법적 성별에 포함되지 않고 젠더퀴어나 트렌스젠더에 속하는 사람)
앞으로 진격하는 이동기가 있습니다
땅을 파고 기어들어가 적진 가운데에서 뛰쳐나오며 데미지를 넣는 스킬이 있습니다
궁극기는 10시즌에 공개할 요소를 위해 이번 블리즈컨에서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궁극기를 제외한 플레이 영상이 일부 공개되었으니 유튜브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2시즌(2024년 8월 경)

▲ 신규 힐러 영웅, 스페이스 레인저(작전명, 코드네임)
화성 출신입니다(경기도 화성 아닙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4시즌(2024년 12월 경)

▲ 신규 탱커 영웅
픽창에 임시로 들어간 이미지만 공개되었습니다
- 북미 기준으로 영웅 순서는 알파벳 정렬이 됩니다. 이에 따라 Sigma와 Winston 사이에 있는 이 영웅은 S/T/U/V/W 중 하나로 시작하는 이름을 가질 것으로 추측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024년 전체

▲ 신규 PVP 모드, Clash + 하나무라 리메이크 전장 복귀
밀기모드와 플래시포인트모드에 이어 나오는 2024년 신규 모드는 클래시입니다
해당 신규 모드를 위한 첫 전장은 하나무라를 개편한 하나오카 전장입니다

5개의 거점이 일렬로 정렬되어 있으며 정중앙(3번째)의 거점이 첫 점령지가 됩니다

시작 시 리스폰 구역은 각 팀마다 2번째 점령지(A팀)와 4번째 점령지(B팀)로 설정됩니다
만약 A팀이 3번째에 위치한 정중앙 거점을 점령할 경우,
A팀의 리스폰 구역은 3번째 정중앙 거점으로 변경되고
B팀의 리스폰 구역은 5번째 거점으로 변경되며
쟁탈이 필요한 구역은 4번째 거점으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해서 마지막까지 다 밀려난 팀이 패배, 또는 시간 내에 더 많은 거점을 먹고 있는 팀이 승리합니다

▲ 경쟁전 개편
그룹 간의 티어 제한이 사라집니다
다이아 탱커와 브론즈 힐러가 게임을 돌릴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그룹은 Wide(와이드, 넓은 범위의) 그룹으로 분류, 상대도 '무조건' 와이드 그룹만 매칭됩니다
또한 다이아 구간의 탱커와 브론즈 구간의 힐러가 상대로 매칭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당연하겠지만 와이드 그룹이 있다면 Narrow(네로우, 좁은 범위의) 그룹도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1인큐, 솔큐)를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또 다른 솔큐 또는 네로우 그룹만을 상대로 만나게 됩니다
이는 솔큐를 하시는 유저분들에게 큰 변화가 느껴질 것입니다

▲ 배틀패스(자세한 사항은 내년 초 공개)
[1] 준비중인 배틀패스 시즌 테마에는 호러, 이집트 신화, 마녀, 평행세계(악당과 영웅이 바뀐) 등이 있습니다
[2] 이전 신화 스킨을 얻지 못한 경우를 배려하기 위해, 이제 프리미엄 배틀패스의 80단계 최종보상에서 지금껏 나왔던 모든 신화스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추가되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 신규 영웅연마 모드, '건틀릿'
3명이 팀을 이루어 영웅연마 형태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3개의 타워가 있으며 이를 공격하는 봇을 제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개발 영상에는 라인하르트, 키리코, 파라가 나왔습니다
시즌마다 플레이 가능한 영웅의 목록이 바뀔 것이며 여러 인게임 보상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리더보드(순위표)를 제공합니다

-> 당장 8시즌에 들어온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확인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