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00~3000점대 메르시 유저인데

우리 팀원이 솜브라 칼픽박길래
'솜브라=겐지/트레이서' 라는 마인드로 2탱2딜2힐,
라인 디바 솜브라 솔져 아나 메르시로 할리우드로 떠났습니당.
솜브라는 '짜피 이구간은 떠나고싶어도 못떠난다'고 솜브라 연습하고 있다고 하시더군여...ㅎ (이때까지만 해도 탈주를 심각히 고려함)

제가 가장 놀라웠던건
EMP+부활 연계였어요...
메르시100시간의 직감이 '한타가 10초내로 온다!!'라길래 죽은 아군을 살리려 얌전히 궁각을 재러 숨었고,
어김없이 한타가 터져 아군은 2명 사망, 1명 치명상, 적군은 1명사망.
저는 항상 그랬듯이 수호천사+부활연계를 하기위해 좁은 방안에서 나오고있는데 우리 솜브라가 EMP를 갑자기 날리더군요.
1명 치명상이 죽고 3명을 살리고나서보니 상대 라인, 솔져, 아나가 궁이있다고 생명력바 위에 표시가 되어있더군여.... EMP 안터트렸으면 살리는 동시에 망치+조준경 (나노는 보너스)으로 살린 3명+ 본인 메르시까지 그대로 죽고 2거점 줄뻔했습니다..
거기다가 제가 살린 3명중 솔져 아나가 있었어서 역으로 나노+조준경으로 개털었어요.. 상대 라인은 해킹때문에 방패도 못들고 궁게이지가 되었답니다 ㅎ

오늘 겪어본 결과 EMP+힐러들의 궁도 좋을거같더군여 특히 메르시.
우리팀에 메르시가 있는경우 상대는 한타 1번분량이 아닌, 2번분량을 모아 먼저일어난 한타때 부활로 살려놓은 애들을 광역CC+ 딜러궁으로 2번 제압하고 죽여버립니다. (겐트윈이 없다면 말이죠)
이때 솜브라가 부활 사용 직전/부활한 후 EMP를 써주면  2차끔살을 막아 팀원들이 안정적으로 부활해 전투에 합류할 수 있는데다가 역으로 제압할 수 있는 기회까지 만들어줘 이건 개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뻘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