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기전에.. 이미 신역을 쉽게 도시는 분들에겐 의미가 없는 글입니다.

 

  드롭관리를 쉽게 하시는 분들에게도 필요 없는 글입니다.

 

                      

 

                

 

  갓챠를  기린으로 시작한 퍼드 유저 입니다. 현재 군인이구요. 시작도 군대가서 했습니다.

 

  보통 기린을 메인으로 돌리시는 분들은 항상 파티 서브에 대해 고민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워낙 많으니까 말이죠.. 다른 리더도 마찬가지겠지만.. 

 

  기린에 대한 설명글은 굉장히 많고, 서브에 대한 좋은글들도 있으니 기린에 대한 설명은 스킵하겠습니다.

 

 

  기린의 화신 사쿠야극광의 기린 사쿠야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기린은 궁진을 한 것과 안 한 것의 차이가 좀 굉장히 크게 느껴집니다.

 

 워낙 각성 옵이 너무 좋아서,  빛드롭 강화스킬 부스트조작 시간 연장  사실 상 제일 좋은건 스부죠 하하하

 

 근데 재료에 황금의 파수꾼 얘가 들어간게 고비라 우정에그로 뽑아서 진화하시던가 컨티뉴를 하시던가인데

 

 컨티뉴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까 싶습니다.  전 컨티뉴 했습니다..

 

 

  보통 기린 단속 팟 하면은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각성 아테나천궁의 광명신 아폴론황조의 신 이자나기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굉장한 극딜입니다. 많이 알려져있는 파티고요. 저도 이 파티를 목표로 달렸습니다.

 

 완성도 했고 신역, 강림 등  갔지만, 5판 중에 최소 1판은 죽게 되더군요.

 

 드롭 관리가 안되서 속성이 부족해서 죽습니다. 터지면 확실히 압도적인 딜이 나옵니다.

 

 이자나기 쓰면  1마리당 100만 근처로 나오니 뭐.. 대략 500만 이상 나온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자나기가 없어도 에키드나로 꾸준히 밀고 잡아도 되는데 저는 그나마 시간 적은게 좋아서...

 

 다만 강림때 유용합니다. 피통높은 친구들 잡을 때 빛 드롭 수급 대신에 쓰기에도  하하..

 

  무과금러의 분들은 대략 서브로는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 성스러운 하늘의 기사 바체각성 헤라 이스 시련의 강철신 헤라클레스성수용 엔젤 라이온 등이 있습니다.

 

 

 저랭 분들은 워낙 코스트가 부족하니 아이스 사무라이 오거우드 사무라이 오거파이어 아이스 오거우드 아이스 오거파이어 아머 오거아이스 아머 오거

 

 얘네들이 아주 유용합니다. 스부도 2개 달려있고 뭣보다 한마리로 두개의 속성을 관리 할 수 있는게 좋죠.

 

  불속성의 경우엔 홍련의 여걸 에키드나가 턴밀이 굉장히 위력 적이라 거의 고정 수준인 서브죠.

 

  나무 속성에는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각성 아테나시련의 강철신 헤라클레스성수용 엔젤 라이온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각성 아테나  많이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근데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아테나가 생각보다 쓸모가 없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깡공이긴 한데, 회복력이 0인데에다가 발키리 같은경우엔  빛드롭을 수급해주고

 

턴도 스작완료하면 5턴 밖에 안되서 저는 발키리를 더 좋다 생각합니다. 다만!

 

신타입인지라.. 그리고 아테나가 곧 성도의 수호신 아테나 이렇게 되기 때문에,,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으나..

 

 보옥 수급도 그렇고 뭣보다 궁진해도 기린 서브로서는 그렇게 좋은 옵션이라 하기 좀 그렇습니다.

 

 기린팟은 4속이 안터지면 그냥 노속이라 봐도 되니.. 물론 높은 던전 에서나 해당 되는 이야기지 중간정도까진

 

2마리 공격이 좋은 옵션이니..  그건 취향이라 하겠습니다. 

 

시련의 강철신 헤라클레스 무려 이자나기 보다 살짝 떨어지는 옵.. 1.5배.. 다만 체력이 1이되고

 

풀스작시 15턴 피통도 굉장히 높고 그렇지만 코스트도 높고 기린체력팟에 쓰이죠.. 하하..

 

  

성수용 엔젤 라이온 이 친구는 그냥.. 발키리랑 같이 쓰면 좋은데,, 그 이외엔 좋은걸 전혀 모르겠습니다.

 

저 시작할 때는 좋은 서브라고 알려졌었는데 써보니.. 저로서는 그냥 그랬습니다... 재료가 아까울 정도..

 

차라리 빛단속 회복팟에 쓰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속성에는

 

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 각성에서 원탑이죠. 회복드롭 없는 곳에서 유용한 것도 있고 스부 2개도 유용합니다.

 

 무엇보다 강림에서 거는 바인드를 푸는게 제일 유용합니다.

 

 심지어 자동회복 고작 500으로 사는경우도 꽤 많습니다.

 

 저 처음에 저랭일땐  이걸 쓸 때 이게 왜 좋은거지 ㅋㅋㅋ;; 이랬는데

 

 너무 저랭 때 뽑아서 그런지,, 150랭이 되서야 코스트가 되서 넣게 됬는데,, 굉장히 사깁니다.


 타마도라가 그렇게 급한건 처음이였던 것 같습니다.

 

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 강림 친구에 스작하면 턴도 무려 4턴 데미지감소도 시켜주고 아주 유용한 친굽니다.

 

 메타트론과 같은 60코스트 치고는 메타트론에게 많이 밀리는 편이지만 그래도 무과금러한텐 아주 유용한

 

 서브가 아닌가 싶습니다.

 

각성 헤라 이스 헤라이스는 환산치도 굉장히 높고 스작하면 노스작 그라비티와 똑같은 턴수가 나옵니다.

 

 물론 작하는게 헬이고 코스트도 높지만. 강림 이나 체력이 굉장히 높은 던전에선 아주 유용한 서브입니다. 

 

 

 빛속에는 성스러운 하늘의 기사 바체  드롭변환인 이 친구가 있는데 발키리만으로는 부족하다면

 

 괜찮은 친굽니다. 스탯이 좀 떨어지는것 빼고는 코스트도 24밖에 안되고 좋을지도 모르겠지만

 

 필자는 쓰다가 스탯이 낮아서인지 만들고 쓰지 않게 됬습니다.

 

 

    예시로 신역을 들겠습니다. 보통 기린팟으론 신역을 돌기 굉장히 힘이듭니다.

 

 드롭부족도 있고, 체력도 다른팟에 비해 낮은 편이라 쁠알작을 안했을 경우 20000에 걸칩니다.

 

 저도 그래서 기린 체력팟에 도전해보려 했지만, 그래도 체력은 비슷비슷한지라 저같은 경우엔 포기했습니다.

 

 카오스 데빌 드래곤 신역막층 9번 방에 존재하는 진보스라고 불리는 것 같던데,

 

 얘가 가끔은 3턴 가끔은 1턴 가끔은 2턴 이렇게 나옵니다. 1턴으로 나올 경우에,

 

 기린 팟이 대처하는 자세는25배수로 죽이던가, 드롭이 부족해서

 

  홍련의 여걸 에키드나 or 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  한턴을 견뎌야하니까, 근데 이게 문제가 에키드나를 쓰시면

 

 

제우스에게 신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가끔 2턴으로 나와주죠.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이녀석 때문에 휴가 내내 고민했기 때문입니다.

 

 신역은 돌고 싶고, 왜 난 죽는 것인가.. 그것도 드롭부족으로..

 

 고민해서 나온 결과 두개의 경우의 수가 나왔습니다.

 

 

 

  다이노 라이더 드레이크비스트 라이더 멀린마린 라이더 로빈 하하 두개의 드롭을 변환 시켜주는 이런 친구들

 

사실상 있는 드롭과 회복드롭을 회복드롭을 다른 속성으로 바꿔주는 거지만,, 두개를 보장해주는 친구들입니다.

 

문젠 무과금은 이친구들이 없습니다;; 그러면

 

파룡황제 그랜드 지크프리트휘룡황제 버스터 지크프리트 이렇게나.. 늑대의 제왕 이그니스 쿠 훌린늑대왕의 영웅 노블 쿠 훌린 이렇게나..

 

있습니다. 문제는 얘네들도,,  사실상 본인이 부족한 드롭에 포함이 안되면 의미가 없다는 겁니다.

 

 화속이 부족한데 지크프리트 들고 뭐합니까. 이런 느낌..?

 

 문제는 이게 말로만 하니까 그렇지 실제로 그렇지 않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마린라이더 들고 갔다가 화속 부족해서 죽었습니다.  그래서 얘는 또 안되겠다 싶어서, 다른 루트로 갔습니다.

 

 

  불의 파수꾼물의 파수꾼숲의 파수꾼빛의 파수꾼어둠의 파수꾼무지개 파수꾼 데미지 격감 무려 3턴..

 

 3턴을 보장 받을 수 있으니, 드롭을 만들 수 있다. 회복드롭이랑 필요없는 드롭들 없애면은 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얘네들 스탯이 가관.. 그리고 스작도 안됩니다. 진화용인지라.

 

 무지개 파수꾼 스탯 좀 되는 친군데, 암속이라 정말 깜깜합니다. 그래서 고민하고 고민하니,

 

 

 

  

 

      어스 골렘플레임 골렘아이스 골렘 얘네들이 있더군요. 진화하면 스탯도 파수꾼보다 압도적..

 

  워낙 저랭던전에서 나오니 것도 좋고, 그리고 거탑에서 드롭된다고 저 거탑 반스테일때 돌았는데

 

 스태 100썼는데 못먹었습니다. 거탑보단 나무의던전이나 불의던전 물의던전 이런데서 먹는게 더 빠를 것 같습니다.

 

 속성별 파수꾼던전도 생각보다 드랍 잘 됩니다. 

 

애니팡으로도 깰 수 있는 던전들이니 문제 없이 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무의 기계신병 아스가르드초록 기계신 뷔즈 아스가르드 장군화염의 기계신병 요툰붉은 기계신 엘더 요툰 장군물의 기계신병 미드가르드파란 기계신 마르 미드가르드 장군

 

 

 이 친구들인데, 얘네들이  궁진 전엔 5100대 공격력은 900 회복은 8 정도 됩니다.

 

 

 궁진 후엔 5100대 공격력은 950대 회복력은 100대가 되고요 구하는 것도 무려

 

 

 

 스작의 경우에도 불의 파수꾼물의 파수꾼숲의 파수꾼빛의 파수꾼어둠의 파수꾼무지개 파수꾼  

 

 이 친구들이라서 구하기 굉장히 쉽고요. 무지개 파수꾼 잡으러가도 2개의 스작 몹이고,

 

 황금의 파수꾼으로가면 6개나 구할 수 있으니까요.

 

 문제는 이 친구들이 궁진을 할 때 필요한 재료에 황금의 파수꾼황금의 파수꾼황금의 파수꾼 무려 3마리가

 

 들어갑니다. 어지간한 딜이 나오지 않는 분들이라면, 빛의 파수꾼어둠의 파수꾼 얘네들에 선제공격에 죽는 경우도 있고,

 

  황금의 파수꾼 얘를 끝에서 못잡는 경우도 많을 거라 생각 됩니다. 우정에그로 세상을 정복하지 않은 이상은..

 

그치만 골렘 친구들과 함께면 적어도 황가맨 방까지는 죽지 않으실 겁니다; 피통이 그래도 많이 높아지니.

 

 황금의 파수꾼황금의 파수꾼황금의 파수꾼황금의 파수꾼 기린진화용 포함 4개나 뽑는건 무리가 있죠.

 

 궁진을 하신다면 부속이 빛드롭인데다가 데미지도 괜찮은 편이고

 

 각성스킬이 불드롭 강화물드롭 강화나무드롭 강화 각 속성골렘당 한 개 바인드 막기스킬 부스트  이렇게 있습니다.

 

 그리고 궁진을 하면 바인드 막기바인드 막기스킬 부스트 바인드에 무적이 되는 속성 요원이 됩니다.

 

  스작을 전부 했을 경우엔 15턴. 기린 노스작일 경우에  턴 수와 같기 때문에, 그라비티와 같은 타이밍으로

 

  발동 됩니다. 체력도 모든서브와 리더가 만렙일 경우 다른 서브 들보다는 높은 체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방어태세는 3턴인덕분에 드롭관리를 벌 수 있는 턴도 3턴이 되고, 에키드나를 같이 이용 하신다면 7턴을

 

 벌 수 있습니다.  속성 별로 다 있는 덕분에 본인이 원하시는 속성으로 하시면 되고 코스트도 궁진해도

 

27이라 코스트가 부족한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다 생각됩니다. 

 

 저 같은  경우엔 각성 아테나를 던져버리고나무의 기계신병 아스가르드 초록 기계신 뷔즈 아스가르드 장군를 넣었습니다.

 

홍련의 여걸 에키드나붉은 여제 에키드나 이 친구들과 함께라면 7턴의 시간을 벌 수 있는데에다가

 

 방어태세는 선제공격도 막아 줄 수 있는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선제공격도 공격으로 쳐서 턴이 줍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조차..

 당연한 이야기지만 모르는 분이 계실까봐..)

 

 

 

 덕분에 파간 작업도 이제 되고, 각종 강림 신역에선  전혀 안 죽게되었습니다. 15000으로도 충분히 버팁니다. 근데

 

 아스가르드가 들어가니 피통이 자연스럽게 20000 을 넘는 쪽으로 가더군요. (저는 서브레벨이 80대입니다.)

 

 오늘 화요일이라 황금의 파수꾼 잡고 궁진하고, 헤라이스 잡으러 갔는데 크리스탈관을 무력화 시키는게 굉장히 유용하고

 

 뭣보다 자신의 체력보다 데미지가 더 나오는 던전에서는 죽지 않는다는 점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어지간한 서브들 못지 않은데, (솔직히 이자나미보다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물론 개인적인 의견.)

 

 사실상 아는 분들이 많이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해서 올려봅니다.

 

  기린 서브에 고민 하시고, 쁠알 작도 힘드시고  그런 분들에게 무과금 서브로 하나 강력 추천 드립니다.

 

  본격 진격의 골렘 추천글이지만,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그래봤자 고에몬 짱짱맨인데.. 저는 쿠닌이라 대도둑을 한번 밖에 못 만나봤습니다.

 

 기린을 사랑하는 유저 분들은 기린으로 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