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본 게임이군요.

 

이번 글은 저의 찬란한 태양이신 용왕님과 함께하는 노멀던전공략이 되겠습니다.

 

용왕님의 능력과 공략이다보니 오늘은 헛소리가 좀 적을껍니다.

 

그래도 개인적인 취향이 듬뿍 들어가있으니 너무 진지하게 보진마세요.

 

그럼 이제 용왕님과 함께 던전 가실 준비를 해보죠.

 

 

 

 

매번 드리는 말씀이지만 PC버전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왕의 권능

 

 

퍼드 초창기 노멀던전 마지막보스라는 의미와 간지넘치는 일러스트말고 실효성이 매우 떨어졌습니다.

 

이유는 스작난이도가 너무 높고, 도마뱀스킬 절대다수가 브레스였던 시절에 기타등등...

 

왕의 권위에 걸맞지 않는 초라함 때문에 수 많은 유저들에게 무시당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용왕님은 다릅니다.

 

정말 상향에 상향에 상향을 거듭해서 지금은 마성의 위치까지 올라왔습니다.

 

 

1. 궁극진화

 

기존의 용왕 제로그에서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로의 궁극진화로 인해 어둠드롭 강화어둠속성 강화스킬 부스트 각성 3개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용왕님의 체력+500 공격력+50 회복력+50 그리고 부속성으로 암속성까지 얻었습니다.

 

이는 엄청난 딜상승과 함께 턴을 모으기 힘든 용왕님 특성상 매우 강력한 패치였습니다.

 

 

2. 스탯각성강화

 

기존의 HP 강화 체력100에서 200으로. 공격 강화 공격력 50에서 100으로. 회복 강화 회복력 30에서 50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이는 간접상향으로 스탯각성 3개를 모두 가지고 있는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용왕님이 더더욱 강해지셨습니다.

 

 

3. 리더스킬변경

 

야마P가 말하길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용왕님의 리더스킬은 이미 완성되있다고 더 이상 바꿀필요가 없다고 했지만...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용왕님은 기존의 도마뱀 공격력 3.5배에서 공격력 3.5배와 체력 1.2배로 더 강력해지셨습니다.

 

 

(기존의 용왕님파티 올297파티기준 체력 22622. 신역제우스 1방을 못버팀.)

 

 

(이제는 파간이 후려쳐도 웃으면서 맞아줄 수 있는 마성의 35659의 체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 장수선택



 

 

용왕님에겐 훌륭한 수많은 장수들이 있습니다.

 

이들을 어떻게 조합하는가에 따라서 던전을 매우 쉽고 쾌적하게 돌 수 있습니다.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용왕님: 리더와 프랜자리를 차지합니다.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 3소니아: 용왕님의 부하중에서 가장 강력한 싱크로와 파괴력을 가집니다.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적소니아: 3소니아중 가장 구하기가 쉽습니다. 공격력이 매우 좋습니다.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 녹소니아: 3소니아중 가장 완벽하게 용왕님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보좌관입니다.

 

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 청소니아: 가장 우월한 체력을 가질 수는 있지만 용왕님의 단점을 전혀 커버해주지 못합니다.

 

 

홍천의 과실 딸기 드래곤창천의 과실 블루베리 드래곤벽천의 과실 멜론 드래곤황천의 과실 레몬 드래곤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 과일룡: 용왕님의 회복을 책임져줍니다.

 

홍천의 과실 딸기 드래곤 딸기용: 분기의 충의신 관우 팟에서 최적화, 액티브 스킬 연계가능. 분기의 충의신 관우 파티에 적극 추천.

 

창천의 과실 블루베리 드래곤 베리용: 차기 구상중인 불굴의 해적용왕 제로그 해적용왕님 파티에 고려중입니다. 

 

벽천의 과실 멜론 드래곤 멜론용: 용왕님 서브로 3녹소쓰면 목강화드랍 120%입니다. 쓴다면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팟에 추천합니다.

 

황천의 과실 레몬 드래곤 레몬용: 성휘의 황룡제 파간 서브로 쓰세요.

 

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 포도용: 용왕님 서브로써 가장 완벽한 싱크로를 자랑합니다. 조작 시간 연장 이거 하나로 사실 끝.

 

 

염월륜의 백호 하쿠수호명의 청룡 카린 사방신: 어쩌다보니 이 둘이 도마뱀. 칼라용과 함께 묶어서 사용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허리케인 볼케이노 드래곤블래스트 오로라 드래곤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토네이도 홀리 드래곤사이클론 데빌 드래곤 칼라용: 특정 던전서 사용합니다.

 

 

사용예시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 허리케인 볼케이노 드래곤 = 올 불드랍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 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 = 불드랍+목드랍(2색)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 + 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 = 올 목드랍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 + 허리케인 볼케이노 드래곤 = 목드랍+불드랍(2색)

 

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 + 사이클론 데빌 드래곤 = 올 암드랍

 

수호명의 청룡 카린 + 사이클론 데빌 드래곤 = 암드랍+목드랍(주암 부목 2색)

 

수호명의 청룡 카린 + 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 = 목드랍+물드랍(주목 부물 2색)

 

염월륜의 백호 하쿠 + 허리케인 볼케이노 드래곤 = 불드랍+물드랍(주불 부물 2색)

 

염월륜의 백호 하쿠 + 사이클론 데빌 드래곤 = 암드랍+불드랍(주암 부불 2색)

 

 

주로 쓰이는 연계는 이정도입니다.

 

수호용 아발론 드레이크파괴룡 아포칼립스 국내엔 이 도마뱀들이 없기 때문에...

 

저 둘만 있었어도 훨씬 다양한 색깔놀이가 가능했지 말입니다...

 

 

 

 

 

 

 

3. 용왕님의 팀편성


 

기본적으로 용왕님은 12.25배수를 깔고 가십니다.

 

또한 횡강파티로 구성하게 되면 더더욱 강력해집니다.

 

그래서 제가 드리는 추천파티는 3소니아+포도룡입니다.

 

실제로 제가 가장 많이 자주 사용하는 구성입니다.

 

제가 자주 들었던 질문들의 답을 적어드릴께요.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이 파티를 예시로 들겠습니다.)

 

 

 

Q1. 왜 소니아죠?

 

A. 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불속성 강화어둠속성 강화 나무속성 강화어둠속성 강화 물속성 강화어둠속성 강화때문에요. 소용진은 솔직히 2개정도 있으면 됩니다.

 

 

Q2. 소용진 2개면 된다면서 왜 소니아를 3개나 넣나요?

 

A. 편한 것도 있지만 소용진 통수방지용입니다. 예시파티를 보아요.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주속기준 목3 암3입니다.

 

이러면 소용진 통수로 암드랍왕창 혹은 목드랍왕창이 나와도 반반드랍(15/15)딜이랑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안정성 확보를 위해서 주속갯수를 맞추다 보니 저렇게 된겁니다.

 

 

Q3. 왜 포도룡인가요?

 

A. 용왕님 파티 특성상 회복력이 굉장히 부족해서 방어태세는 하나정도 있으면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각성이 과일룡중에 가장 좋습니다. 어둠속성 강화어둠속성 강화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조작 시간 연장 뭐 더 필요한게 있나요?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예시파티 기준으로 보시면 부속기준 목1 암5. 암속딜이 훨씬 강력합니다.

 

어차피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는  나무속성 강화어둠속성 강화 각성이 고정입니다.

 

벽천의 과실 멜론 드래곤을 투입해서나무속성 강화 X 5를 해도 되지만 그러면 나무드롭 강화 X 6개로 낭비가 생깁니다.

 

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은 주속갯수도 맞춰주고 부속딜이 암속이 더 많으니 암속딜을 더 높여주고 완벽 그 자체.

 

 

Q4. 인헨스나 드랍강화 왜 안써요? 

 

A. 굴려보시면 아는데 용왕님 액티브가 현재채력-35%입니다.

 

현존하는 그 어떤 강림도 딜이 모자라서 못 잡은 적이 없습니다.

 

물론 특정 던전에서는 필요합니다!

 

 

Q5.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이게 더 쎈거 아닌가요?

 

A. 이건 장단이 좀 나뉩니다.

 

 

1.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장점1. 2% 한정 도마뱀이라 3소니아중 가장 구하기가 쉬움.

 

장점2. 기본 공격력이 매우 좋음. 나찰의 비장신 여포재앙의 마신왕 사탄분기의 충의신 관우의 서브호환도 가능.

 

단점1. 소용진 사용시 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 부속딜을 버려야 됨.

 

단점2.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 둘에 비해 스탯합이 낮고 나무드롭 강화물드롭 강화 각성스킬이 없음.

(그래도 서브로 쓰기엔 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 보단 좋음...ㅠㅠ)

 

 

 

2.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장점1. 용왕님의 고질적인 회복력이 3적소보다 330높고 리더스킬 받고 체력도 640정도 높음.

 

장점2. 소용진 사용시 토탈딜이 적소보다 높음.

 

이유는 심플합니다.

 

(1)포도룡 부속딜가능

.

(2)포도룡부속딜도 목3횡강 버프받음.

 

(3)강화드랍각성이 총 7개라서 강화드랍이 3적소보다 더 많음.

 

장점3. 더러운 스봉던전에서 빛을 발함.

 

각성 헤라 베오크에서 물의 은하 레비아탄 녹소로가면 24.5배 적소로가면 6.125배. 5턴준다. 당신의 선택은?

 

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에서 빛속에선 25배. 물속에서 녹소는 24.5배 적소로가면 6.125배. 당신의 선택은?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는 스봉에서 문제가 되는 던전에서도 활약이 가능함.

 

스봉던전 아닌 곳는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 아무거나 델구가도 다깸.

 

 

(암자나미는 코파면서 깨도 됨;;;)

 

(나중에 강림공략에서 알려드리겠지만 극한갓러쉬에선 1층 가이아땜에 저 구성이 3녹소 포도룡보다 좋음.)

 

 

 

 

 

 

 

 

 

4. 신역, 항로, 그리고 대지

 

 

 

모든 전제조건은 풀스작을 가정합니다.

 

특이사항은 따로 적겠습니다.


 

1. 신역 막층 제우스

 

추천 파티구성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고대의 드래링기사 세로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이 파티는 턴 안모으고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목드랍폭탄 통수진 맞으면 제우스 한방에 못잡습니다. 1턴만 모아 라갓 막층서 써여됩니다.

 

 

공략(그런게 있을리가 없잖아;;;)

 

 

1~7층 농담아니고 애니팡 끝.

 

8층 소용진 ㄱㄱ.

 

9층 소용진 ㄱㄱ.

 

드래링파티는 드래링+소용진 ㄱㄱ.

 

포도룡파티는 막층서 1대 맞고 쌍라갓+소용진 ㄱㄱ.

 

 

만약에 드래링을 넣은 파티가 모든 유닛이 노스작이라면 1~7층을 돌파하는 중간에 턴을 12턴 모아야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쿨하게 8층서 1대맞고 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힐 다시 1대맞는 패턴으로 턴모아도상관없습니다.

 

 

(이 제우스가 아니군요?ㅋㅋ)

 

 

 

 

2. 전설의 항로

 

추천 파티구성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고대의 드래링기사 세로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3적소가 더 좋습니다. 속성다양성을 위함입니다. 막층 딜은 남아돌아요.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홍련용신 히노카구츠치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홍련용신 히노카구츠치 액티브로 각성 환신 오딘 타마도라 방어도 깎고 투쾅투쾅이야!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고대의 드래링기사 세로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각성 환신 오딘 타마도라 드래링 안쓰고도 뚫을 수 있습니다.

 

 

 

1~5층

 

킹 루비드래곤 암1횡 3콤에 용왕님이 죽여주십니다.

킹 사파이어드래곤 암1횡 3콤에 용왕님이 죽여주십니다. 드래링님이 목드랍 2셋 4콤에 뚫어주십니다.

 

킹 에메랄드드래곤 암1횡 3콤에 용왕님이 죽여주십니다. 적소님이 불드랍 1셋 5콤에 뚫어주십니다.

 

레드 해적블루 해적그린 해적루비 펭공사파 펭공에메 펭공 : 그냥 때려 잡으면 됩니다.

 

 

6층

 

각성 환신 오딘 타마도라 드래링을 여기서 씁니다. 청소 소용진 물2횡으로 뚫거나 카구 방깎쓰고 암 혹은 불1횡으로 찢으셔도 됩니다.

 

7층

 

쌍둥이 용 완구렌쌍둥이 용 베이툴 소용진 두번ㄱㄱ.

 

아니면 1~6층 사이에 2턴 벌고 막층와서 쌍둥이 용 완구렌에게 두대맞아주고 쌍라갓 소용진 ㄱㄱ 하시면 됩니다.

 

 

(용왕님 강려크!)

 

 

3. 전설의 대지

 

추천구성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자천의 과실 포도 드래곤고대의 드래링기사 세로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이 파티는 턴 안모으고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고대의 드래링기사 세로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역속 색깔별로 저격한다!

 

 

1층

 

하이 루비드래곤하이 에메랄드드래곤하이 사파이어드래곤 4마리: 암드랍이 6개라면 암1횡 3콤.

 

암드랍이 모자라면 적소랑 드래링역속을 이용해서 두마리이상 잡으셔야됩니다. 참고로 1층이 제일 어렵습니다.

 

 

2~3층

 

하이 루비드래곤하이 에메랄드드래곤하이 사파이어드래곤킹 루비드래곤킹 사파이어드래곤킹 에메랄드드래곤 : 역속으로 뚫으시거나 암1횡 3콤.

 

암드랍 부족시 암드랍을 모으셔야 됩니다.

 

 

4층

 

킹 메탈드래곤킹 골드드래곤킹 루비드래곤킹 사파이어드래곤킹 에메랄드드래곤 : 역속으로 뚫으시거나 암1횡 3콤.

 

암드랍 부족시 암드랍을 모으셔야 됩니다.

 

5층

 

헤비 메탈드래곤 : 용왕님은 절대 1턴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쫄두마리 먼저 잡으시고 드래링+소용진 ㄱㄱ.

 

 

 

드래링 스작이 안되있다면 비추천합니다.

 

그래도 깨고 싶다면 그냥 다크 골렘 Mk-III 넣구 가세요.

 

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다크 골렘 Mk-III분기의 충의신 관우

 

골렘 풀스작시 10턴에 딱 10스부 파티라서 1층부터 켜고 직진하시면 됩니다.

 

적소스작은 최소 두마리는 하셔야됩니다.

 

암드랍 폭탄 통수진 맞으면 소용진 1방에 못잡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PS. 원래는 테크랑 요일던전도 다 쓰려고 했는데 앞에 파티구성 설명하느라 스크롤이 너무 길어졌...ㅠㅠ

 

다음 글에 따로 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