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투기장 풀영상입니다.

 

 

http://live.afreeca.com:8079/app/index.cgi?szType=read_ucc_bbs&szBjId=wlrl2020&nBbsNo=10425469&nTitleNo=27444662&nStationNo=10337744&

 

 

1.  파티구성

 

각성 라상사의 천계신 제우스&헤라기라의 비여신 칼리기라의 비여신 칼리각성 이시스

 

저를 포함해서 흔히 사용되는 서민용 투기장 각라파티입니다.

혹시나..겁화의 위여신 칼리, 조천의 일룡환사 칸나  두개가 있으신분은..

 

 

 각성 라조천의 일룡환사 칸나기라의 비여신 칼리겁화의 위여신 칼리각성 이시스

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제우스앤헤라는 20층 칼리를 잡기위하여 투입하는건데, 단 한번만 사용하기때문에 스작은 필요없습니다.

칸나와 암칼리를 넣으실수있는분이라면 암속바인딩 면역 + 칸나스킬을 20층을 제외한 다른 층에서도 사용가능하므로

훨씬 유리하겠지요.

이 공략글은 제 경험기준이므로 서민팟으로 작성하겠습니다.

 

 

 

 

2. 잠재각성

 

각라파티는 각아누파티와 달리 잠재각성을 본인이 유동적으로 사용하셔도 크게 문제는 안됩니다.

단, 19층에 랜덤으로 등장하는 신왕비헤라의 선제를 버티기위해선 암속잠재경감 16개가 필요합니다.

 

 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 

 

총 30개중 16개를 암속경감을 박으시면 각시스뎀감을 킨상태로 헤라선제를 버틸수가있습니다.

 

나머지 14개는 조작 시간 연장 이거나 불 대미지 경감 이걸로 박으시는게 유리합니다.

15층에 파르바티가 너무너무 귀찮으시다면  나무 대미지 경감 이것도 고려해볼만한데.. 투기장 하나때문에 투자하긴 좀 아까워서

저같은경우는 어둠 대미지 경감, 조작 시간 연장 위주로 각성했습니다.

 

 

 

3. 각층별로 유의할점

 

저번 아누공략과 같이 투기장정보를 대충은 아셔야겠죠?

 

http://pad.inven.co.kr/dataninfo/dungeon/detail.php?code=333

 

이번에 바뀐점은. 15층 각성시바가 난입이 안된다는 정보를 입수해서 각성시바가 빠졌습니다.

 

 

 

 

1층 닌자  

 

드랍판유무 확인후 배수발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인딩을걸거나 방해드롭을 연속으로 만들어서 너무너무 귀찮으시다면

스킬쓰셔도 상관없습니다. 중요한건 바인딩은 풀고 올라가세요.

 

2층 빛자, 암자, 카구야, 와다츠미

 

빛자가 선제로 스봉을 걸기때문에.. 1층에서 바인딩을 푸는게 핵심입니다.

빛자 = 드랍판있으면 각시스or각라, 없으면 빛칼리

 

카구야 = 25배수로 피를 뺀후. 각시스로 바인딩풀면서 삭제

 

와다츠미 = 빛자와 동일

 

암자 = 빛자와 동일

 

3층 카무이, 보이스, 좀드, 아몬

 

카무이 = 드랍판을 쌓고 각시스or각라

 

보이스 = 드롭판이있으면 스킬없이 투웨발동, 없으면 빛칼리

 

좀드 = 카무이와 동일

 

아몬 = 카무이와 동일

 

4층 데몬

 

드랍판이 있으면 각라or각시스 없으면 빛칼리

 

5층 유니콘, 피닉스, 크라켄, 켈베

 

유니콘 = 투웨없이 25배수 발동 or 버티다가 스킬쓰고 삭제

 

피닉스 = 1~4층 스킬쓴거 턴버시다가 빛칼리 or 노스킬 빛투웨발동

 

켈베 = 투닥거리다가 드랍있을때 25배하세요. 턴벌기 좋아요.

 

크라켄 = 선제 목바인드, 2턴뒤 바인딩인데.. 각시스가있어서 상관없어요. 대충 턴버시다가 삭제

 

6층 타마 랜덤 5종

 

여기서 물/목타마는 선제바인딩을쓰는데.. 혹시 칼리 바인딩맞고 라타마가 스봉거는데 걸리면 노답됩니다..

여튼 그거만 아니면 그냥 각라쓰고 넘기시면 됩니다.

 

7층 관은병, 조운, 장비, 암흑기사, 가이아, 주유

 

관은병 = 드랍있으면 6층에서 라를썼기때문에 바로 굴리시면 100배입니다. 드랍없으면 관리한번하고 각시스

 

조운 = 은병이와 동일

 

장비 = 은병이와 동일

 

암흑기사 = 드랍있으면 바로잡으시고.. 없으시면 몇턴 버텨보다가 칼리쓰세요.

 

가이아 = 5턴 뻐긴후에 삭제

 

주유 = 무조건.. 발동하셔야합니다. 첫턴에 근성빼시고 2턴째에 삭제하셔야합니다.

드랍없으시면 무조건 칼리를 쓰세요.

 

8층 각미네, 각넵튠, 각세레스, 각하데스, 아르테미스, 헤르메스, 아레스

 

각미네, 각세레스, 각넵튠 = 턴좀 적당히 버시다가 각시스쓰시거나. 칼리쓰셔서 넘기세요.

 

각하데스 = 5턴만에 잡으시면 됩니다. 대충 투닥거리시다가 안되겠으면 스킬쓰세요.

 

아레스 = 첫턴 암흑훑고 판을쌓은후 스킬쓰고 사살

 

헤르메스 = 빛칼리쓰시고 빠르게 넘기시는거 추천.

 

아르테미스 = 적당히 턴버시다가 잡으세요~

 

9층 과일용스작몹

 

드랍판있으면 각라나 각시스쓰시고 없으시면 칼리쓰셔서 첫턴에 꼭발동하세요.

불흡수말곤 다잡힙니다. 불흡수 남으면 대충 턴버시다가 삭제하심 됩니다.

10층 사방신

 

대충 턴버시다가 이시스쓰시고 잡으시거나, 투웨없이 노스킬로 한번 딜하고 2턴째에 투웨딜하시면 됩니다.

스킬안쓰고도 2턴에 딜하시면 전멸기 안맞습니다. 안전하게 하시려면 그냥 스킬 쓰시구요.

 

11층 청소, 녹소, 적소, 암파간, 빛파간

 

청소,적소, 녹소 = 드랍있으면 각시or각라 없으면 빛칼리 

 

빛파간 = 판쌓고 한대맞은후에 스킬켜고 잡으시면 됩니다.

 

암파간 = 드랍있으면 각라쓰시고 없으시면 한두턴 관리해보신후 빛칼쓰세여.

 

12층 초황제

 

5턴동안 턴버시다가 라쓰시면 됩니다. 만약 12층까지 왔는데 각라와 빛칼리스킬이 다켜져있다면 그냥 바로 넘기셔도 상관없습니다.

 

13층 스핑크스, 메제도라, 오시리스, 소티스, 토트

 

스핑크스 = 드랍있으시면 12층 각라쓰셔서 바로 잡으시면 됩니다. 없으시면 빛칼리

 

메제도라 = 빛칼리로 바꾸면 그냥 잡으셔도 되고.. 제헤라나 각시스로 바꿨다면 3턴버티구 잡으세요~

 

오시리스 = 스핑크스와 동일

 

토트 = 턴을밉니다.. 턴을 다시회복하시고 잡으세요. 아프진 않아서 무한버티기 가능합니다.

 

소티스 = 빛투웨이 1셋 콤보나 2셋으로 한번 딜하시고.. 판관리를 하세요. 암속이되기전에 정확히 투웨없이 25배하면 잡히거나 거의 죽습니다. 카운터가 끝나기전에 빛투웨로 발동없이 딜넣으시면 잡으실수있습니다.

 

 

14층 드랄, 레비아탄, 어스드래곤

 

드랄 = 첫턴에 회복드랍이있으면 회복하시고 없으시다면 바로 잡으세요.

 

레비아탄 = 4턴안에 잡으시면 됩니다. 노스킬로 2번정도 딜하시면 됩니다.

 

어스드래곤 = 반피만 안빼면 이시스로 버틸수가있습니다. 3턴몹이라 이시스로 무한버티기도 가능하며..

적당히 빛드롭많을때 노스킬로 잡으시던가.. 아니면 각시스 킨턴에 바로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15층 각카구, 각팔바, 각메이, 각비너스

 

각팔바 = 각라가 가장어려운 아이입니다.. 정확히 25배를 할경우 거의 절반정도가 답니다.

25배 2번이면 잡을수가있는데요.. 문제가 드롭판이 있을경우를 기다리다가 1배수로 야금야금 딜이 들어간다는게 문제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경우는 첫턴에 25배로 반피정도 빼시고.. 버티시다가 30퍼이전에 드롭판이 나오는경우입니다.

행운이 함께하시길..

 

각메이 = 고방몹입니다. 빛드롭이나 불드롭수를 확인후.. 빛투웨포함 2셋이나 불투웨2셋이상이 된다면 스킬쓰고 잡으세요. 아에 드랍판이없다면 1턴버시고 빛칼리를 쓰세요. 칼리통수가 안치시길..ㅎㅎ

 

각비너스 = 꽁승입니다. 조작감소를 쓰는데.. 각라쓰시면 바로 직행가능하십니다. 첫턴에 바인드인데 그거 맞고 각시스로 풀면서 넘어가셔두 되구요.

 

각카구 = 투웨없이 25배고콤이나 투웨섞고 5~6콤 발동하시면 반피가갑니다. 주의점은 각시스가 올라오는 타이밍에 피를빼시는게 안전합니다. 반피를 빼셨다면 각시스로 바인딩풀면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16층 그리잘

 

15층에서 각시스를 켰을경우 그리잘이 상태이상해제를씁니다. 아니라면 맹독2개를 만들구요.

첫턴은 그라비티. 이후 카운터를 3번세면서 맹독드랍을 만듭니다.

맹독카운터동안 턴을벌다가 칼리로 넘기시는방식과 첫턴에 각라를 사용하여 넘기는 방법이있습니다.

 

17층 머큐리, 벌컨, 디오스, 암각제, 초각제

 

머큐리 = 첫턴은 물드롭증가입니다. 턴을벌겠다면 이걸 맞으면서 판관리후 잡는게 좋습니다. 단.. 물드롭증가때문에 판이 지저분해질 확률이 커집니다.

 

벌컨 = 드롭판이있을때 각라로 넘기는게 이상적이긴하나.. 판이없다면 칼리를쓰셔야합니다.

 

디오스 = 선제 맞고 첫턴은 상태이상방어쓰니.. 회복해줄겸 판을관리후 라스킬로 잡으세요.

 

암각제 = 벌컨과 동일

 

초각제 = 벌컨과 동일

 

18층 스리디아, 데포드, 제로그, 그랑, 리화이브

 

스리디아 = 각시스를키고 바로잡는게 좋습니다. 17층과 마찬가지로 판이없다면 칼리와 각시스를 동시에 키셔야합니다.

 

데포드 = 스리디아와 비슷한데, 데포드는 판관리가 운좋으면 됩니다. 칼리를 아끼시겠다면 몇턴 간을보세요.

 

그랑 = 각라로 아주쉽습니다. 첫턴 드롭판을 쌓아주세요. 각라를사용하여 투웨없이 고콤발동하시면 근성이 빠집니다.

그럼 한턴 또 판을 쌓으시구요. 4턴째에 각시스를 킨채로 잡으시면 완벽하게 잡힙니다.

 

리화이브 = 선제가 많이 아픕니다.. 게다가 피통도 높아서.. 빛드롭이 통수치면 ㅈㅈ라고 생각하시구요.

정안되겠으면 칼리쓰고 19층에 헤라가 안나오길 기도하세요.

 

제로그 = 빛용린이면 골치아파집니다. 첫턴 무조건 회드롭을 최대한 쟁기시구요.

2턴째에 회복하시구요.. 3턴째에 각시스를 킨채로 최대한회복하셔야합니다. 3턴째에 강력한딜이 나오는데.. 이걸버텨야 무한 버티기가 가능합니다. 4턴째엔 용린을 바꿉니다. 어쨌든 어둠용린일때 스킬을쓴상태로 등산하시면 되겠습니다.

 

19층 우르즈피버, 영왕비이스, 신왕비헤라, 아테나, 벨제부브

 

벨제부브 = 칼리쓰고 슝

 

아테나 = 판이 다있다면 각라쓰시고 없으시다면 칼리

 

우르즈피버 = 아테나와 동일

 

영왕비이스 = 아테나와 동일

 

신왕비헤라 = 아테나와 동일

 

공통점은.. 20층에 올라갈때 최대한 피를회복해주시는게 중요하며.. 정 안되겠어서 칼리로 넘기셨다면.. 막층에서 회드롭이 남아있어야됩니다.. 무조건!

 

20층 빛칼리, 암칼리

 

일단 제헤라를 쓰시구요. 풀로 회복하세요. 회드롭이 말랐는데 파티피통이 칼리공격력보다 낮다면.. 아쉽지만 실패입니다.

여튼 회복하면서 버티다가 잡으시면 됩니다.

암칼리일경우.. 빛투웨포함 2셋이면 바로 삭제가능하시구요. 빛칼리는 빛투웨1셋 100배로 한번딜하시고.. 마지막에 칼리를 한번더쓰셔야 안전하게 잡힙니다.

암칼리도 빛드롭이 적다하면 2번에 나눠서 딜하세요.

 

21층 삐

 

맛있게 드세요~

 

 

각라파티는 15층까지는 거의 변수없이 진행이가능합니다.

15층에서 일단 파르바티가 나오면 힘들어지며.. 여길 넘긴다해도

16~19층까지 어떤몹이 나오느냐와.. 드롭마름이 얼마나생기느냐에따라 투기장승패가 갈립니다.

칼리는 총 2번사용가능하므로.. 16~19층을 칼리2번으로 넘기셔야하기때문이거든요.

각라는 16~19층중 드롭마름이 얼마나 있느냐.. 이게 관건이라고 보심되겠습니다.

칼리스킬을 최소화로 20층까지 가신다면 클리어 확률이 아주 높아집니다.

 

각라파티는 각누파티보다 변수가 좀 적다보니 뭔가 팁이 적긴한데.. 궁금하신점있으시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