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치즈입니다.

어제 각성 츠쿠요미의 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5드롭) 2마리 공격(2way) 7콤 낙차진에 대한 글을 썼습니다.

그러나 맞추기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가령 이런분들이었죠;;  가르쳐줘도 못굴린다. 나는 손가락이 맛이 갔다.. 등등등...

이해합니다... 저도 그러니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각성 요미 낙차진을 조금 더 쉽게 굴릴 수 있는 낙차진을 들고 왔습니다.

그러나... 쉬운만큼 우리가 감수해야 할 게 있습니다. 

바로 딜량!!!! ㅠㅠ

아쉽게도 이번에 소개해 드릴 각요미 낙차진은 고급편에서 다뤘던 낙차진보다는 맞추기 쉬운 패턴이지만 

상대적으로 그만큼 딜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러나 요미의 긴 조작시간연장과 서브들의 조작시간연장 각성스킬로

충분히 굴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조금 설명을 하고 낙차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패턴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초편에서 다룰 낙차진 패턴은 총 4가지 입니다. 정말 쉽습니다. 드롭 10개정도는 항상 같은 패턴을 유지합니다.




<첫번째 패턴>



드랍판을 보시면 왼쪽 세로 1열에 5개의 암드랍이 있습니다.

제가 설명하는 기초편 낙차진에서 무조건 저 드랍 5개는 고정입니다. 

다른 패턴에서도 암드랍 5개는 저기에 늘 고정입니다.

그 옆을 보시면 왼쪽기준으로 두번째 세로 1열에 상단 불드랍 3개와 하단 불드랍 1개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첫번째 패턴입니다. 앞으로 설명할 낙차진중에 가장많이 나오게 되는 낙차진입니다. 

위 드랍판의 세로열 불드랍 패턴만 외우신다면 낙차진의 절반이상이 저 패턴이기 때문에 나머지 드랍만 외우시면 됩니다.



<두번째 패턴>



그 다음으로 많이 등장하는 패턴입니다. 다들 어느정도 예상했으리라 생각합니다.

두번째 세로열에 불드랍을 모두 세우는 방식인데 낙차진을 만들 때 가장 쉬운 방법이지 않을가 싶습니다.

여러분들이 또 세우는건 잘하시지 않습니까! ㅋㅋㅋ



<세번째 패턴>



세번째 패턴은 첫번째 패턴의 리버스 형태인데요. 상하대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 아래만 바꾼 어렵지 않은 패턴입니다.



<네번째 패턴>



아마 이 패턴이 제일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랍을 맞추기에 가장 짜증나는 부분일텐데요.

다행스럽게도 이 패턴은 낙차진드랍판에서 타드롭 11개일 경우밖에 없습니다. 

고로! 하나밖에 없는 패턴입니다.


지금까지 총 4개의 패턴을 보여드렸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게 다입니다. 쉽죠? 

좌측 10개의 드랍의 4가지 패턴만 기억하고 계신다면 타드롭 수에 맞춰서 사사삭 나머지 타드롭을 배치하면 됩니다.


자 그럼 나머지 낙차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드롭 강화9개 2마리 공격1셋




불드롭 강화10 2마리 공격2




불드롭 강화11 2마리 공격2




불드롭 강화12개 2마리 공격3




불드롭 강화13 2마리 공격2




불드롭 강화14개 2마리 공격2셋




불드롭 강화15개 2마리 공격1셋




불드롭 강화16개 2마리 공격1셋




불드롭 강화17개 






타드롭 기준으로 9~ 17까지의 7콤 낙차진을 보여드렸습니다.

아쉽게도 타드롭 17에는 2마리 공격가 없네요;; 제가 멍청해서 그런지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더 생각해보고 찾는다면 수정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각성 츠쿠요미 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5드롭) 2마리 공격(2way) 7콤 낙차진이었습니다.

5드랍 리더스킬을 가진 몬스터는 요미뿐만 아니라 많은 몬스터들이 있습니다. 

사라스바티, 스미레 등등 이런 몬스터들을 리더로 쓰신다면 서브를  2마리 공격요원으로 넣으셔서 낙차진을 해보시는 것도





낙차진 3편을 기대해 주세요.

낙차진 3편에서는 동영상 강의와 지금까지의 모든 낙차진을 종합하여 한장에 모두 넣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3추해주세욤~ㅎ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도움주신 사고뭉치천사님과 custom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