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날 썼던글이 너무 눈에 거슬려서 이틀만에 개편..쓰고나서 하루지나니 이게 뭔소리인지 모르겠네요

1.개요

1-1이시스팟이란?

이시스 
이집트 신중에 한명인 이시스를 리더로 세워서 만든 파티를 일컫는 말입니다. 
(리더스킬 : 나일의 은혜 3속성 이상으로 동시 공격 시 공격력이 3배가 된다)

 호루스 동일선상의 추천 신으로는 호루스가 있습니다.
(리더스킬 : 불꽃 맹금의 맹습 4속성 이상으로 동시 공격 시 공격력이 4배가 된다)

간단히 퍼즐력만으로도 대미지를 끌어올려서 쉽게 던전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둘다 비슷한 리더스킬을 가지고있으나 약간의 차이가 보입니다


2. 차이점

일단 화력에 있어서서는 호루스쪽이 압 도 적 입니다.  호루스 프랜으로 이어지는 16배수 팟은 정말 강력합니다.

역속성한테도 8배 대미지가 나오고 상성에게는 32배수의 괴랄한 대미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호루스팟의 제일 관건은 퍼즐력과 드랍운입니다. 4속성을 다 맞춰야 스킬이 발동된다는 옵션은 은근한 압박입니다.그리고 회복드랍이 방해드랍처럼 느껴질때가 많은게 호루스팟입니다.

그에 비해 이시스는 이시스프랜으로 이어지는 배수는 3속만 맞추면 9배수! 역속성에게도 4.5배  상성에게는 18배수의 대미지로 나름 쏠쏠합니다.

주말던전이나 3속성던전에서는 호루스는 발동시키못하는 리더스킬을 발동시켜서 좋습니다.(3속던전에서는 아누비스가 더좋지만...)

4.이시스 호루스팟의 단점
  • 화력팟이다보니 턴모으기 힘듭니다. 콤보터지면 방하나씩 클리어가 됩니다. 특정액티브가 필요한 던전에서는 턴모으기가 힘듭니다
  • 피통이 작습니다. HP를 늘릴방법은 +알을 먹여서 늘리거나 서브의 피통으로 채워야하는 약점입니다.
  • 콤보 삑살나면 화력이 푹푹푹 떨어집니다.
  • 다른 리더들과 조화가 힘들다.
5. 장점
  • 속성별로 다있다보니 딱히 던전속성을 타지않는다
  • 서브속성의 화력도 잘써먹을수있다.
  • 다속성으로 인한 콤보때문에 힐드롭 배수가 잘된다
  • 팟구성이 자유롭다.(정확히말해서 5속성이나 4속을 지키는선에서)

6. 파티구성에 유용한 몬스터들

일반던전을 돌때는 속성별로 넣고 퍼즐만 맞추면 빵빵빵 콤보터지면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폐셜 던전을 클리어 하다보면 액티브스킬이 필요한 유닛이 있는데 거기에 넣기 좋은 유닛과 이시스팟에만 어울리는 특유의 몬스터들이 있습니다.(이시스팟이지만 호루스에게도 어느정도 적용가능합니다)


턴밀기

이시스팟이 화력이 빠방하더라도 1턴에 한방데미지 나오는 놈한테는 죽기 쉽상입니다. 턴을밀고 2~3회면 죽일수있는 몹이 있는데면

붉은 여제 에키드나 야마타노오로치

이녀석들이 유용합니다. 나가는 3턴 오로치는 5턴을 밀수있습니다. 턴밀기능력만보면 오로치가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나가는 스킬작이 오로치에 비해서는 쉬운편입니다. 아니 쉽습니다. 나가는 6레벨기준 10턴이고 오로치는 6레벨기준 20턴입니다. 물론 턴모으기를 잘한다면 오로치가 좋겠습니다. 하지만 같은 수속성이 겹치고 신이다보니 황금용 악수외에는 얻을 방법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가쪽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아이리스의 무지개 언덕 마지막보스 비너스는 피 50프로 넘기면 소생써서피를 다채웁니다. 근데 아프지 않습니다. 버틸만합니다. 그러다보니 이게 무슨 치킨게임도 아니고 이럴때 턴한번만 휙 넘겨주면 끝입니다. 


데미지 반감

이시스팟은 특유의 체력이 적어서 특정 던전에서 요구하는 피통보다 적게 갈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자체 액티브 스킬로 반감을 가져갈떄가 많습니다. 물론 특정상황에서는 프랜드로 데미지 감소를 대려갑니다.

스사노오노 미코토 무지개 파수꾼

일단 추천해주고싶은 몬스터는 무지개 파수꾼입니다. 일단 육성이 필요없습니다. 진화재료이다보니 기본적으로 주어진 체력 공격력이 너무 좋습니다. 범용성이 큰 몬스터중 한마리입니다. 그에 비해 옆에있는 스나노오는 신이라서 과금이외에는 얻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무지개 파수꾼과 같은 20턴에 5턴 반감스킬이라는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도 얻기쉬운 무지개 파수꾼을 넘을순없겠죠.

화염의 기계신병 요툰 물의 기계신병 미드가르드 나무의 기계신병 아스가르드

골렘 종류에서도 3색골렘은 무지개 파수꾼이랑 같은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육석을해야하기 때문에 그냥 무지개색 파수꾼을 쓰는걸 추천합니다.

사실 최강 데미지 감소 액티브는 따로있습니다.

하늘의 번개용 인드라

75% 감소... 말이 더필요있습니까?

드롭변환

아니 3색드롭을 꼬박꼬박없에야하는데 드롭변환이라니??? 드롭변환을 쓰는 이유는 특정던전에서 화력을 집중 하기 위해서 입니다. 만약에 화속성던전에서 목속성을 제외한 나머지 드롭으로 리더스킬이 발동되는데 나무속성을 터트릴 필요가 없지 않습니까? 빠른 클리어를 위한 방법중 하나입니다.

피닉스 나이트 호무라펜리르 나이트 카무이고대의 용기사하늘의 기사 바체혼돈의 용기사

흔히 마검사라고 불리우는 캐릭입니다. 각각 상성의 드롭을 변환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염의 무녀 모치즈키 치요메푸른부채의 야차 하츠메노 츠보네바람의 신동 사루토비 사스케번개 뿔의 두령 후우마 코타로달밤의 닌자 핫토리 한조

닌자들입니다. 

지요메(치요메X)는 빛드롭을 불드롭으로 
하츠네는 어둠드롭을 물드롭으로
사스케는  물드롭을 나무드롭으로
코타로는 나무드롭을 빛드롭으로
한조는 불드롭을 어둠드롭으로 변환시켜줍니다. 모두 과금을해야 얻을수있습니다.

강한 팔의 거인 기간테스푸른 패왕 카이저 지크프리트대 영웅 모아 쿠훌린전쟁의 소녀 프린세스 발키리마왕 뱀파이어로드

특마검사입니다.
 
회복드롭을 각각 자신의 속성으로 변환시켜주는 능력을가지고있습니다. 이중 스킬작업하기 쉬운건 기간테스와 뱀파이어 로드 두마리입니다. 모두 무과금으로 얻는게 가능하지만 기간테스와 뱀파이어를 제외하고는 던전난이도가 너무 아찔하게 높습니다.

이시스파티에서는 어떠한 조합이 제일 이상적이냐하면

마검사+특마검사 or 닌자+특마검사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점은 서로 속성이 겹치면 안되니 잘생각하셔야합니다.
(5속성 최소 4속성을 유지해야기 때문에 선택을 잘해야한다)

상황이 된다면 끼어넣어도 좋지만 안되면 한마리라도 집어넣는게 좋다 개인적으로는 마검사를 추천한다.

고(高)방어력 뚫기

아무리 이시스파티가 화력이 강력하더라도 드롭이 안되거나 삑사리가 날경우 방어력이 높은 몬스터를 못뚫을때가 많습니다.

EX) 천상의 바다 5층 보스 넵튠 얼어붙은땅, 프로셀 5층 보스 크리스탈 오로라 드래곤등...

이시스메인 호루스 서브 기준으로 말하면 10콤보 나와야 넵튠이 뚤립니다. 근데 그게 쉬워야죠 그래서 방뚫기 요원을 한명씩 가지고 계신게 좋습니다.

방어력 감소
파괴신 시바

인도신 시바입니다. 액티브스킬은 제3의눈은 1턴간 적의 방어력을 1로만들어 버립니다. 1턴 동안이긴하지만 대게 방어력이 높은 몬스터는 그에 상응하게 피통이 작습니다. 그래서 방어력을 다깍아놓은 상태에서는 한방에 녹아내리죠
하지만 시바도 신이라서 얻기가 힘듭니다.

머신 골렘 Mk-III다크 골렘 Mk-III

빛속성 암속성 고렘입니다. 액티브 스킬로는 75% 방어력 감소 입니다. 시바 대채용품으로도 손색이 없죠 단 이것도 구하기 힘듭니다. 브레이커즈나 특정 던전에서만 드롭이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 하위호환으로

플레임 나이트아쿠아 나이트어스 나이트화이트 나이트블랙 나이트

나이트 시리즈입니다 던전에서도 쉽게 드롭되고 방어력 50%하락 스킬이 있어서 괜찮습니다.

이걸 대리고 가느리 화력 좀 줄어들더라고 시바프랜드 대려가세요 정말 궁할때만 쓰시길 바랍니다.

독으로 죽이기

이시스는 버티기와 안어울리는 팟입니다. 화력집중형 팟이다보니 그러나 파티는 이시스밖에 못짜고 화력은 버텨야하고 
있는데로 일단 파티는 짜야겠죠?

프랜드로는
각성 오딘
오딘을 추천합니다. 탁월한 대미지 감소가 있는 몬스터라서 단점이라면 아마+녹딘 조합이 아니라서 피회복을 회복드롭으로 자체수급해야합니다.

하지만 던전따라서는 상황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해왕신 헤븐 넵튠해왕신 어비스 넵튠

둘다 반감속성을가지 듀얼속성입니다. 히드라의 독은 몬스터의 공격력X5의 독대미지를 지속적으로 줍니다. 방어력 속성무시입니다.턴모으기가 관건이지만 모으면 숨통을 빨리 끊을수있습니다. 

실제로 헤라 노컨으로 깰때도 녹딘대려가서 넵튠으로 넵튠잡고 하데스는 무지개 파수꾼 스킬써서 반감에 반감시키고
헤라는 피말리는 접전끝에 잡았습니다.

밤의 마녀 릴리스
넵튠은 신이다보니 황금용과 악수빼고는 얻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채용으로 릴리스가 있습니다. 대미지는 많이 낮긴하지만 장기전을 바라고 보고 갈수밖에 없습니다. 이시스파티밖에 없으니깐요 어쩔수없죠 릴리스를 대려갈때는
방어태세 있는 몹을 꼭 대려가시기 바랍니다. 중간에 회복드롭말라서 오딘 리더스킬이 발동안되는 위험을 감수해야기때문이죠

방어력 무시 대미지로 뚫는

태양신 라

라도 있습니다. 프랜드로 대려가도좋죠 하지만 리더스킬 활용여부는... 여러분에게 달려있습니다.

무지막지한 피통 몹들

일명 그라비티 요원들이 필요한 구간이 있습니다.(특수던전에서)

각성 헤라 각성 헤라 이스

헤라입니다. 둘다 강림던전에서 출몰합니다. 울트라 그라비티로 턴이 30턴이지만 체력 30%를 깍아주는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죠 헤라이스는 듀얼속성입니다.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죽음의 신 인페르노 하데스

하데스입니다. 같은 울트라 그라비티 보유몬스터입니다. 거기다가 아크하데스는 듀얼속성이죠

각성 제우스

제우스입니다. 역시 강림던전에서 드롭되고 35%를 깍아주는 신의 분노를 보유하고있습니다.

Change The World (CTW)
체인지 더 월드 일명 CTW라는 특이한 스킬이 있습니다. 10초간 드롭을 제맘대로 움직이는거죠 기존의 퍼드드롭 움직임방식과 달리 드롭을 움직이고 턴이 안넘어간채로 다른드롭도 움직일수 있다는겁니다. 이게 무슨말이냐 손만 빠르면 전화면에 드롭을 다없에버릴수있다는겁니다. 처음에는 이게 나오고 무슨 잉여냐 했지만 이집트파티와 궁합이 맞으면서 재발견된 스킬중 하나입니다.

사랑의 신 코스모 비너스사랑의 신 카오스 비너스츠쿠요미

비너스와 요미 두종류의 신이 CTW를 보유하고있는 신입니다. 비너스는 반감효과도있어서 육성이 자주되면 요미는 밀리는 추세죠 카오틱 비너스는 듀얼속성이라서 이시스파티에서 더 빛을봅니다.

사랑스런 고양이 바스테트

리더스킬도 그럭저럭 쓸만하고 액티브는 방쓸기에 적합한 바스테트입니다.

라이더

다이노 라이더 드레이크비스트 라이더 멀린마린 라이더 로민드래곤 라이더 아서그리프스 라이더 핀

더블 드롭변화를 가지고있는 라이더 시리즈입니다. 도금알이라고 천시받고있죠 과금으로만 획득 가능합니다.

서브속성을 메인속성으로 회복드롭을 서브속성으로 바꿔주는 어찌보면 마검사+특마검사 라고 볼수있습니다.

EX)다이노라이더 경우 메인 화속성 서브 나무속성입니다. 스킬을 쓸경우 나무드롭이 불드롭으로 회복드롭이 나무드롭으로 변화 하는겁니다.

라이더 시리즈가 좋은이유는 한마리로 2속성을 처리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시스팟특성상 서브화력이 더욱 빛을보죠 

듀얼속성은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메인과 서브속성이 같은경우
사랑의 신 코스모 비너스

한가지는 메인과 서브속성이 다를경우입니다.
사랑의 신 카오스 비너스

위와 같이 메인=서브가 같을 경우는 메인데미지의 10% 총 110%의 대미지를 뿜어냅니다. 

하지만 듀얼속성은 자기 메인데미지의 33% 정도의 데미지를 뽑아냅니다.(데이터가없어서 비너스 진화...)

33프로 정도면 약한거아니냐... 하지만 이시스파티는 저기에 9배수 최대 30배수까지 뻥튀기 가능합니다. 서브지만 실로 어마어마한 화력이되는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더가 잘 안쓰이는이유는 아쉬운 회복력을 볼수있죠 이번5.1패치로 피통은 늘어나서 어느정도 완화가 됐습니다. 아무리 콤보로 회복드롭 배수를 증가시켜도 기본 회복력이 딸리면 쉽지않죠

이시스나 호루스팟에서 서브속성은 좋은 대미지 공급원입니다.실질적으로다 쓸모있다고 보죠

하지만 무리해서 오우거나 만성룡을 키울필요는 없습니다. 데미지가 중요하다고해도 피통과 회복력을 버려가면서까지는 구성할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드롭 삑사리를 대비해야할 경우도있고요

7 추천 프랜드 목록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
당연히 같은 이시스다. 같은 3속성이기때문에 같이 리더스킬터트리기가 쉽다.

불의 맹금 호루스
4속성이라서 쪼금 압박이긴하지만 역시나 터졌을때 12배수대미지는 상상초월이다

죽음의 늑대 아누비스
3속성던전 전용 프랜드다. 3속성 던전에서는 10콤보가 정말 쉽게 난다

각성 비신오딘
만약 파티가 다 신으로 꾸려졌을경우는 신비오딘을 대려가도 괜찮다.

사랑스런 고양이 바스테트
나무속성이 필요할경우 대려가면 콤보와 함께 쉬운 던전클리어를 보장한다.

각성 오딘
이시스팟과 안어울리는 조합이긴하다 하지만 오딘을 대리고 가서 깨야하는 던전도많다. 피회복은 순수 회복드롭으로만 채워야한다. 방어태세 몬스터 한마리 대려가는것도 좋다

각성 제우스
오딘 공격 버전이다. 피가 까인 순간부터는 너무 잉여해진다. 하지만 피가 안까일정도로 화력이 좋은 파티가 이시스파티다.

8. 파티 구성요령

파티구성은 던전마다 그리고 가지고있는 서브 그리고 프랜드 보유에따라 가지각색이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해야할것은 적정선의 피통유지이다. 화력팟이다보니 피통늘리는건 순전히 서브의 힘으로밖에 안됀다

그러므로 화력도 좋지만 피통도 유지해야한다 이런점에 있어서는 무지개 파수꾼을 추천한다. 방어스킬에 피통과 화력이 어느정도 보충되고 진화 합성용이라서 육성을 못시키고 안시켜도 쌔다. 

그이외의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속성별로만 잘 집어넣어주면 클리어하는데 문제가 없을것이다.

토요일에 급하게쓰고 다시 수정을해봤는데 괜찮게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이시스팟을 키우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