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앤 드래곤” 하면 뭐부터 해야 하고 어디까지 해야 하지?'

이런 질문을 하는 초심자에게 추천 하고 싶은 몇 가지 팁들입니다.
-------------------------------------------------------------------------------------
추가공략
2013-10-07
본공략에서 리셋마라 시작신으로 언급된 호루스와 루시퍼는 예시일 뿐입니다.
다만 "루시퍼" 는 예외입니다. 뽑으면 무조건 좋습니다.
하지만 호루스와 같은경우에는 차후 얻게 되는 "회복팟" "악마팟" "고에몬팟" "벨런스팟" 등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꼭 호루스 루시퍼 일필요또한 없습니다.
아래 공략에 보시면 처음 강림은 호루스나 루시퍼가 아니어도 클리어 할수있는 파티예시가 있습니다.

또한 가브리엘의 경우 루시퍼와는 다르게 샛별이라는 ACTIVE 사용 스킬이 없습니다.
루시퍼는 35턴마다 30만 딜 빛속성에게 2배 60만딜 리더 프랜 합쳐서 60만 120만 딜을 할수있습니다.
제우스(빛 속성) 의 피가 500만 근처인것을 생각 해보면 큰 딜입니다.

가브리엘은 이 샛별이라는 스킬이 없습니다.
구슬을 드랍 변환 시켜 딜할경우 15턴 마다 약 6만 ~ 10만 가량의 딜이 가능 하며 1턴을 소모 합니다.
30턴으로 계산시 약 리더 프렌 합쳐서 약 24 ~ 36만의 딜이 가능 하며 조금더 올라갈수도 내려갈수도 있습니다.
또한 파티 구성이 헤라 이스 일경우 이 효율은 더욱 올라 갑니다.

선택은 본인이 하시면 되며 루시퍼 대비 가브리엘은 많이 위상이 낮은것이 사실입니다.
가브리엘을 뽑았다고 무조건 시작 하지 마시고 딜량이 약간 다르니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2013-10-07
비속어 오타 1차 수정
-------------------------------------------------------------------------------------
※ 본 공략은 스크롤이 굉장히 깁니다.

"내가 “퍼즐 앤 드래곤”을 잘 해보고 싶다!" 라고 생각 하시는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은 끝까지 읽어 보시면

200랭크 까지는 막힘 없이 가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200랭크 에 가까워 질 때쯤 되면 이미 이 공략은 필요 없으실 겁니다.

“난 우선 즐기겠다” 하시는 분들은 필요하실 때 검색 해보시기 바랍니다.

읽다가 지칩니다.

아래 공략에서 순서는 개인적인 제 생각이며 즐기는 방식에 따라 진행하는 순서 및 방법 또한 다릅니다.

답이 아니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 하시면 1 ~ 200 랭크 업까지 경부고속도로 타고 서울에서 해운대 가시듯이

신속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죠

 아래 공략에서 언급되는 강림 순서는 개인적인 순서입니다.
 더 어려운 강림 또한 먼저 공략 할 수도 있으니 참고 만 하시기 바랍니다.
 “퍼즐 앤 드래곤” 게임은 시간이 해결해주는 게임입니다. 급하게 생각 하지 마시고 즐기시면 됩니다.









■ 초심자에게 추천 하고 싶은 몇 가지 팁들










1. 처음에 뭘해야 하고 언제까지 그걸 해야 하나요?



A. 리셋마라

i. 무조건 갓 페스티벌 때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초반 갓페때 뽑은 신은 레밸도 높으며 원하는 금 알(5성 이상의 유닛)이 나올 확률도 높습니다.

갓페스란 “퍼즐 앤 드래곤”에서 제공되는 이벤트 중에서 금 알(5성 이상의 유닛) 신이 나올 확률이 높은 기간을 말하며 대략 3주에 한번 진행됩니다.

ii. 리셋마라를 아는 당신 고통 받을 지어다!

iii. 리셋마라는 사이트마다 추천하는 유닛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iv. 리셋마라는 처음 튜토리얼을 진행한 뒤 제공되는 법석 5개를
이용하여 황금용과 악수
즉 레어에그를 뽑아 좋은 유닛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v. 개인적으로는 배수파티 1 , 버티기 파티 1 , 을 구성 하실 수 있다면 최고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제공되는 법석이 5개 이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하실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버티기 파티를 구성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vi. 배수 파티란 일정 조건에 따라 기본 데미지에 2 , 3 , 4 , 5 , 10 배 등으로 데미지를 더 줄 수 있는 파티를 말하며 화력 파티라 합니다.

① 호루스나 바스테트 또는 백호를 추천 드립니다. 기린도 괜찮고요. 단, 어느 정도 퍼즐력(퍼즐을 잘 돌려서 콤보를 많이 만들어 낼수 있는 능력)이 되셔야 하며 어둠에 방법으로 해당 배수파티의 배수공격력을 마음대로 발동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본 공략에서는 문제가 될 수 있어 해당 내용은 기재 하지 않습니다.

호루스불의 맹금 호루스 바스테트사랑스런 고양이 바스테트연주의 애묘신 바스테트 기린의 화신 사쿠야극광의 기린 사쿠야 백호의 화신 하쿠영호의 백호 하쿠 우미사치야마사치고기잡이의 신 우미사치야마사치


vii. 버티기 파티란 피통 2배 회복력 2배 라는 리더 스킬을 이용하여 운영되는 파티로 신 타입 바인드(신 타입에 대한 행동 중지 밀 리더스킬 일정시간 무효)만 아니면 비교적 높은 피통과 회복력으로 숟가락딜(약한딜) 을 하여 많은 시간을 할애 하여 던전을 클리어 할수 있는 파티를 말합니다.

그러나 가브리엘을 추천 드린 이유는 강림 던전 클리어 시 꼭 필요한 그라비티(30% 피 깍기) 스킬을 가진 유닛 중 에서 “헤라이스” 가 수속성입니다. 해당 헤라이스는 수속성이며 악마속성 이어서 악마팟 으로 변경도 쉽습니다.


대천사 루시퍼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대천사 가브리엘신탁의 대천사 가브리엘 헤라 이스각성 헤라 이스

② 추천 1신은 루시퍼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브리엘도 추천 드립니다. 다만 가브리엘은 루시퍼 파티보다 안전성이 떨어지며 비교적 루시퍼 보다 더 많이 구슬을 터트려 딜을 하셔야 합니다.


viii. 자 리셋마라 를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럼 우선 호루스 바스테트 루시퍼 가브리엘 백호 기린 중에서 하나의 신을 뽑으실 때까지 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뭔가를 깨달으실 때 아 그거 하기 잘했어 라는 생각이 하실겁니다. 다만 가브리엘로 하시는 분들은 언젠가 한번은 “아 루시퍼 뽑을걸” 하는 생각이 하실겁니다.




B. 랭크 업

i. 쉽게 말해 본인의 계정 레벨을 말합니다. 특정 던전은 스테미너당 경험치 효율이 좋아 특정 조건일 때 클리어 하면 무한 랭업이 되는 구간이 있습니다.





C. 던전의 종류


i. 노말 : 아무때나 깰수있으니 필요할 때 원하실 때 하시면 됩니다.

ii. 스페셜 : 기간제 던전 이지만 언잰간 또 나옵니다. 꼭 지금 하려고 무리하지 마세요.

iii. 테크니컬 : 대충 한 4단계 까지만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여기는 주로 펭공(유닛 경험치를 더 많이 올릴수 있느 몬스터 이름) 때문에 반복 클리어 합니다. 하지만 펭공이 요즘에는 펭공의 고향이라는 개릴라 던전이 있어서,개인적으로 펭공이 모자라서 여기를 돌았던 적은 없습니다.


나중에 필요하시면 테크니컬 던전 윗 단계를 깨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무조건 100랭크와 100스테미너를 보고 노말 던전 달리시면 됩니다.

노말 던전에 비하여 테크니컬 던전은 경험치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100랭크는 그냥 표면적인 수치이며 스테미너 100이란 법석 1개로 강림을 두번 돌수 있는 수치로, 일반적으로 스테미너 100이 되는 랭크까지 업을 하신 다음 법석을 이용하여 스테미너를 충천 하시라고 추천 드립니다.





D. 초반 법석 사용

i. 1순위 창고 확장 > 2순위 갓페때 레어에그 > 3순위 친구 수 증가

ii. 무과금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인벤입니다. 버티기 파티로 시작하셨다면 강림을 통하여 배수팟을 구현 하실수 있으니, 무리해서 레어에그를 뽑으시면 후회 하십니다.

일명 저격이라 하는데 1개 또는 2개만 뽑으셔서 운수대통 하여 리더를 구하실 수 있다면, 차후 무과금의 생활이 편해 질 수 있습니다.

iii. 던전을 클리어 할 때 주는 법석은 인벤을 늘리는데 사용하시고, 이벤트로 주는 법석은 갓페때 레어에그를 굴리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한 갓패스는 이집트, 천사 신 갓페스때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이집트 신은 모두가 배수팟이며, 아누비스를 제외하면 인간에 힘으로 할 수도 있는 조건들입니다. 다만 라 는 좀 예외 입니다. 연습해도 안된 경우가 있으니 라를 뽑으셨다면 조금 알아 보시고 운영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E. 거인의탑(주말. 저랭에서는 평일에도 비교적 효율이 좋습니다.)

i. B에서 말한 특정 조건이 붙는 던전이며 주말에 스테미터 1/2 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주말에 계속 반복 작업 하신다면, 대략 80~90 랭크까지 쉬지 않고 랭크 업 하실 수 있는 던전입니다. 주말에만요.

ii. 다만 이 던전을 클리어 하시면 나오는 유닛중에서 “드래곤플랜트”라는 유닛은 버리지 말고 모아 놓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나중에 펭공진화에 사용됩니다. 그렇다고 인벤이 모자라면 계속 모으실 필요는 없으니 어느 정도 인벤이 차면 파시면 됩니다. 나중에 또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목요일 던전에서 구하실 수도 있습니다.

드래곤시드 드래곤플랜트 이 두 유닛은 나중에 꼭 필요하신 것들이니 팔지 마세요




F. 진로결정

i. 내가 배수팟이다. 그럼 그 배수에 맞는 조건의 파티를 만드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호루스면 4속성, 라는 5속성, 루시퍼는 암속성, 가브리엘은 수송성, 등입니다. 다만 초반부터 너무 파티 구성에 뭘 구해야 하지 라고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

100랭 이하에서는 정상적인 파티 구성이 힘듭니다. 그리고 100랭에 가까워 지면 본인 파티가 어느 정도 틀은 잡힐 겁니다. 추가로 아래 설명 하겠지만 무지개 파수꾼이 짱짱맨 입니다. 무가맨(무지개 파수꾼 : 화요일던젼 최고 레벨에서 얻을 수 있음) 얻으셨다면 그거 쓰시면 됩니다.

무지개 파수꾼





G. 요일 던전 준비

i. 요일 던전은 공략이 많으므로 생략 합니다.

ii. “퍼즐 앤 드래곤”에는 월 화 수 목 금 토 일 로 요일만 열리는 던전이 있습니다. 스페셜 던전 쪽에 있고요.

(월요일 던전은 스페셜 던전은 아니고 테크니컬 던전 1.5 를 말씀 드리는 부분입니다. 월요일만 뜨는 던전은 아니지만 1.5 배여서 기입 했습니다.)

iii. 요일던전에서는 주로 유닛의 진화 재료가 나옵니다. 진화란 유닛을 만랩까지 키우면 각성 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말씀 드린 각성은 바람에 나라에서 각성 같은 만랩이 된후 1랩으로 더 좋은 스텟으로 돌아오는 것을 말하며 “퍼즐 앤 드래곤”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각성이라는 게 생겼습니다.

“퍼즐 앤 드래곤”에서 말하는 각성은 특정 유닛의 숨겨진 능력치를 까는 것을 말하며 이것은 동일 몬스터 번호를 가진 두 유닛을 섞으면 하나씩 열립니다. 자세한 각성 내용은 검색 및 몬스터 탭을 보시기 바랍니다.


iv. 요일 던전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공략을 적으면 그 공략 말고 다른 게 더 좋다 라는 말이 나오니 적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해당 리더를 얻어 놓으시면 차후 던전 공략이 쉽도록 하는 파티 구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H. 마왕의 성 2층 또는 5층 던전 클리어 및 반복 준비(주말)

i. 마왕의 성은 경험치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ii. 다만 우리에게 초반 강림을 돌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뱀파이어와 나가, 를 얻을 수 있는 던전입니다. 드랍율 1.5 일때만 심심할 때 반복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언잰간은 얻을 수 있으니 너무 촉박하게 생각 하지 마시고요! 벰파이어는 J.에서 다룰 루시퍼 친구 찾기와 연결된 내용이며 루시퍼와 동일한 암 속성으로 강림을 더욱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도록 하는 유닛입니다.

뱀파이어뱀파이어로드마왕 뱀파이어로드 나가에키드나붉은 여제 에키드나 서큐버스릴리스밤의 마녀 릴리스

iii. 마왕성의 난이도는 아마 가장 처음으로 게임오버를 보실 수도 있는 던전입니다.

iv. 클리어 할 수 있는 파티 구성 및 성장치는 개개인마다 다르니 다루지 않겠습니다.

v. Ex) 강림이란? 특정 강한 유닛이 보스로 등장하는 기간제 던전이며 해당 던전을 클리어 하면
신 급의 좋은 리더를 얻을 수 있는 콘텐트를 말합니다.




I. 히페리온 , 오케아누스 , 크로노스 던전 클리어 및 반복 준비(평일)

i. 마왕성을 지나면 평일 3총사 던전이 나옵니다.

위 3가지 던전의 3층을 클리어 해놓으시면 “퍼즐 앤 드래곤”에서 가장 경험치 효율이 좋은 3개의 던전을 여시는 겁니다. 이 던전에서 나오는 몹으로 여러분의 파티를 강화 하세요. 물론 펭공이나 여러 다른 것들을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파티를 키울 수 있지만, 제 개인적 생각으로 “퍼즐 앤 드래곤”는 스테미너 100을 만드는 그때부터 시작입니다.

이곳을 도시면서 나오는 유닛으로 본인의 리셋마라 시작 신을 키우시고 나가를 얻으셨다면 나가를 키우세요. 이유는 아래 유닛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J. 루시퍼 친구 찾기

i. 루시퍼는 암 속성 피2배 회복2배를 해주는 리더로 초반 강림을 클리어 할수있게 해주는 유닛입니다. 본인의 리셋마라 신이 루시퍼라면 더욱 안전적이 될 것이며 아니라면 벰파이어 또는 암시작용 (드스피너스) 를 구하여 가시면 됩니다.

즉 초반 강림을 아래에서 설명 하겠지만

루시퍼 – 무가맨 무가맨 무가맨 나가 또는 무가맨 – 루시퍼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붉은 여제 에키드나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벰파이어 – 무가맨 무가맨 무가맨 나가 또는 무가맨 – 루시퍼

마왕 뱀파이어로드 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붉은 여제 에키드나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암시작용(드스피너) – 무가맨 무가맨 무가맨 나가 또는 무가맨 – 루시퍼

월광용 루나 드스피너스 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붉은 여제 에키드나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파티로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K. 용자강림 준비(필)

i. 용자강림은 벨러스팟의 리더인 쿠훌린을 얻으실수 있는 던전이며 강림의 시작입니다.

ii. 자세한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L. 여신강림 준비(필)

발키리하얀방패의 여신 발키리전쟁의 소녀 프린세스 발키리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i. 여신강림은 회복팟의 리더인 발키리를 얻으실 수 있는 던전이며, 이 던전은 강림의 시작이라고 보기에는 살짝 난이도가 있지만 최고 어려운 등급이 아닌 아래등급을 클리어 하여 꼭 8마리는 얻어 놓으시길 권장드립니다.
1마리는 리더 1마리는 서브 6마리는 각성용

ii. 하지만 8마리가 있다고 바로 각성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조금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동 속성을 합성하면 경험치를 더 많이 주는데 빛 속성은 구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발키리는 특마검사라고 하는데 이놈에 특마검사 부류 유닛들을 더 많은 경험치를 요구합니다. 급하게 생각 하지 마시고 천천히 8마리를 모아놓으시면 약 200~300 랭크가 되면 각성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iii. 자세한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M. 천상의 바다 or 천해 (주말)

i. 천해(천상의 바다)는 신비의 가면 신비의 가면(진화재료) 가 나오는 던전입니다. 또한 경험치 비율도 좋고요.

주말에는 이곳을 돌아야 하는데 던전 마지막 몬스터가 방어력이 놓아서 파티를 좀 키우고 오셔야 하는 곳입니다.

ii. 마지막 몹의 속성이 물 속성이라서 위에 말씀드린 용자감림을 키우셔서 목속성 2배 추가배수 데미지로 뺑뺑이 팟을 만드셔도 되고 회복팟으로 뺑뺑이 팟으로 만드셔도 됩니다.

iii. 개인적으로는 회복팟을 먼저 키우시길 추천 드립니다. 암팟에서도 사용되며 강림에서 사용되는 세이렌과 나가는 회복이며 중복으로 키우실 필요가 없으니 다른 강림용 파티와 회복팟을 같이 키우시면 보다 빨리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N. 주말던전 최고 등급 클리어를 위한 팟

i. 주말던전은 골드를 주는 던전입니다. 약 100랭크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본인의 유닛들이 랩이 높아져서 조합비용 또한 많이 들게 됩니다. 도시락이나 펭공을 이용하시면 비교적 돈이 적게 들지만 그래도 주말던전을 도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말던전의 최고 난이도 던전은 난이도가 좀 있으니 무리 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O. 해라강림 준비

헤라각성 헤라

i. 헤라 강림은 다른 강림을 쉽게 클리어 하기 위하여 그라비티(몹의 피를 30% 깍는 기술) 을 가진 헤라를 가져올 수 있는 곳입니다.

꼭 4마리는 기본으로 얻어 놓으시고 스킬작업(스킬 레벨을 올려 발동 턴 수를 줄이는 작업) 을 하시는 것은 나중에 여유 되실 때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여유가 되실 때라 함은 본인이 '아~!' 하고 느끼실 때입니다. ㅎㅎ

ii. 자세한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P. 고에몬강림 준비

이시카와 고에몬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

i. 여기부터 강림은 위 헤라 강림까지의 난이도와 비교적 높은 난이도 입니다. 천천히 준비 하셔서 클리어 하시기 바랍니다.

ii. 고에몬은 피 20% 이하에서 5배 데미지 친구와 함께라면 25배 데미지에 구슬을 모두 불로 바꾸어 상남자(고에몬 파티의 딜이 강하여 이쪽 용어로 상남자 팟 이라고 합니다.) 딜을 보여주는 유닛이지만 운영이 힘들며 어정쩡하게 키우면 쓰지도 못하는 파티니 천천히 구성 하시기 바랍니다.

iii 자세한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Q. 제우스강림 준비

제우스각성 제우스

i. 꼭 클리어 안 하셔도 됩니다. 현재는 사장된 파티입니다.또한 빛 팟을 구성해야 효율이 좋아 키우기도 힘듭니다. 빛 팟이기 때문에….

ii. 자세한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R. 사탄 강림 준비

대마왕 사탄재앙의 마신왕 사탄

i. 꼭 필요한 유닛은 아니지만 고에몬 팟 구성 시 사용되는 경우가 있으니 하나 정도 얻어 놓으시면 좋습니다.

ii. 자세한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S. 헤라이스 강림 준비

헤라 이스각성 헤라 이스

i. 헤라이스 강림은 가브리엘로 리셋마라를 하신분들이라면 꼭 꼭 클리어 하시기 바랍니다. 최고 난이도는 난이도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높으니 하위 난이도로 클리어 하셔서 헤라이즈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ii. 자세한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T. 헤라우르즈 강림 준비

헤라 우르즈각성 헤라 우르즈

i. 난이도가 높습니다. 무지무지. 아래등급 던전을 클리어 하시기 바랍니다.

ii. 또한 헤라 우르즈는 꼭 하나 키워두시기 바랍니다. 초반에 사용되는 암 속성 파티 구성 시 또는 헤라 성장 시 악마 속성을 받아 악마 속성 배수팟 구성이 자연스럽게 되므로 꼭 하나 정도는 구하시기 바랍니다.

iii. 자세한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U. 제우스디오스 강림준비

제우스 디오스각성 제우스 디오스

i. 난이도가 하늘 높은 줄 모르며 땅이 깊은 줄 모를 정도로 …… 현존 최고에 난이도라 해도 부정할 수 없는 던전 입니다. 선택 난이도도 최고 난이도 하나입니다.

꼭 클리어 안 하셔도 지장 없지만.. 꼭 구하고 싶으시다면 법석 5개 내외로 가져 오셔도 남는 장사인 보스입니다. 다만 가져오셨다고 끝나는 게 아닌 그때부터 키워야 하는 유닛이지요.

ii. 자세한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V. 별이 빛나는 밤의 신역 막층 클리어 및 반복 준비(주말)

i. 현존하는 던전중에서 가장 좋은 경험치 효율을 보입니다.

ii. 해당 던전을 빠르게 뺑뺑이를 하기 위해서는 현재까지 가장 많이 추천 되는 파티는 회복고에몬, 비회복고에몬 파티가 있습니다. 해당 고에몬 파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팁게시판을 검색 하시면 됩니다.

iii. 이 던전은 무리해서 이곳을 계속 돌려고 하지 마십시오. 정신건강에 안좋습니다.

iv. 자세한 공략은 팁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2. 유닛 준비




A. 세이렌

머메이드세이렌바다의 요정 세이렌

i. 회복팟에서 사용되며 방어태세(불을 회복드랍으로 바꿈)로 인하여 암팟에서 뱀파이어로드와 연계 스킬로 더 많은 딜을 뽑을 수도 있으며 회복드랍 수급을 이용하여 안정적인 파티를 만들어 줍니다.




B. 나가

나가에키드나붉은 여제 에키드나

i. 회복팟에서도 사용되며 턴 밀기(몹의 공격 턴을 3턴 밀어줌)를 가진 “퍼즐 앤 드래곤”에서 가장 소중한 유닛입니다.

ii. 앙케이트 던전이라고 해서 나가만 나오는 앙케이트가 있으니 차후 해당 던전 뺑뺑이로 스킬 작업 하시면 됩니다.




C. 릴리스

서큐버스릴리스밤의 마녀 릴리스

i. 쓸모 없진 않고요 … 초창기에 헤라를 잡을 때 넵튠을 버티기로 독살 하기 위하여 필요합니다. 전 이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썼습니다. 1번은 꼭 필요하니 꼭 구하세요.라고 말하겠지만 헤라 던전도 루시퍼와 함께라면 1번 컨티뉴 하시면 문제 없습니다.하지만 릴리스 없이 클리어 하시려면 아마 머리에 암 걸리실 만큼 오래 걸리실 겁니다.




D. 무지개 파수꾼(무가맨)

무지개 파수꾼

i. 초반에 만랩으로 화요일 던전에서 나오는 유닛으로 피통이 3000 입니다.

루시퍼와 함께라면 프렌과 함께일 때 6000 리더 루시 프랜드 루시 일경우 12000 이라는 피통을 만들어 주는 아주 무지막지 한 녀석입니다.

초반 유닛을 잘못 키우셨을 때는 그냥 무가맨 넣으셔서 암 속성 구슬만 맞추셔도 어느 정도 던전까지는 클리어가 됩니다. 다만 화요일던전에서 초반에 무가맨을 얻는건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ii. 팁 게시판에서 화요일 던전 공략을 참고 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E. 벰파이어 or 드스피너스

뱀파이어뱀파이어로드마왕 뱀파이어로드 스피논스피너스드스피너스월광용 드스피너스월광용 루나 드스피너스

i. 암속성 파티에서 사용되는 리더 서브로서 초반에 암속성 파티를 키우기가 쉽기 대문에 많이 추천 되는 초반 리더 입니다.

ii. 또한 강림에서는 프랜 루시퍼와 사용시 같은 암속성이라 피통 회복력 증가영향을 받기 때문에 쓸만 합니다.




F. 발키리

발키리하얀방패의 여신 발키리전쟁의 소녀 프린세스 발키리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i. 가장 효용성이 높은 파티 이며 회복 속성이기 때문에 A세이렌 B 나가를 키워놓으면 발키리 2마리와 킹샤이링 만으로 손쉽게 얻을수 있는 타입 팟입니다. 또한 발키리가 어느정도 크면 천해 또한 이파티로 도시면 괜찮습니다.




G. 호루스

호루스불의 맹금 호루스

i. 리셋마라에서 가장 좋은 배수신이라고 생각 합니다. 기린이라는 신도 무지 좋지만 호루스보다는 아주 약간 배수 조건을 맞추기가 힘듭니다.
호루스를 적은 이유는 호루스 파티에는 루시퍼와 발키리 나가 세이레 을 넣으시면 구성 완료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유닛은 다 위에서 키워 놓은것이기 때문에 그냥 넣으시면 됩니다.




H. 루시퍼

대천사 루시퍼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i. 루시퍼는 현재 모든 강림을 클리어 할 수 있는(부분적으로는 약간의 컨티뉴 필요) 신입니다. 구하셨다면 무조건 고고 하십시요.






3. 파티 준비



A. 어둠 파티 (암팟)

i. 초반 암팟은 일명 메타도라 스페셜 던전이 자주 열려서 비교적 다른 속성보다 키우기 쉽습니다. 초반에는 암시작용을 구하실 수 있다면 구하셔서 암팟을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B. 버티기팟

i. 암팟을 하셨다면 루시퍼 리더가 있으시다면 암팟 더하기 루시퍼로 강림을 클리어 하시면 되며 본인이 암팟이 아니더라도 암 속성

리더 – 암속성 서브 – 루시퍼

를 사용하여 강림던전 도전이 가능 하니 암팟과 같이 암속성 리더 또한 초반에 키우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C. 회복팟, 벨런스팟, 악마팟

i. 회복팟 벨런스팟 악마팟은 무과금으로 구성할수 있는 타입 배수팟이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용도에 따라. 강림을 클리어 하시면 해당 유닛을 얻으실수 있으며 해당 파티 구성이나 자세한 내용은 팁게시판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D. 피통큰 배수팟

i. 고에몬 팟을 말씀드리려고 적은 팟이며 위 파티 순서대로 구성하시다 보면 고에몬을 얻으실수 있으며 고에몬이 있다면 신역에 도전할수 있습니다. 꼭 고에몬 팟을 구성 하시는게 좋습니다.





4. 파티 테크트리


A. 암속성 파티 -> 루시퍼 프랜 암속성 파티 -> 회복속성파티 -> 악마속성 파티 -> 고에몬 파티

월광용 루나 드스피너스 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마왕 뱀파이어로드 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무지개 파수꾼무지개 파수꾼바다의 요정 세이렌붉은 여제 에키드나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각성 헤라각성 헤라각성 헤라 이스각성 헤라 이스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월광용 루나 드스피너스 각성 헤라각성 헤라 이스바다의 요정 세이렌붉은 여제 에키드나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바다의 요정 세이렌붉은 여제 에키드나킹 샤이링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각성 헤라 우르즈 각성 헤라각성 헤라 이스마왕 뱀파이어로드킹 데비링 각성 헤라 우르즈

즉 쉽게 말해서 여기 등장하는 유닛만 키우셔도 강력한 파티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자 이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잘 모르시겠다고요?

중간에 보시면 동일한 유닛들이 보이시죠? 여기도 들어가고 저기도 들어가고

이 정도의 파티면 어느 던전이든 공략 가능 합니다. 이 파티 6개만 있다면요.

그리고!! 언재나 말하지만 약간이 컨티뉴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ㅎㅎ

여튼 이렇게 구현해 나가시면 무리없이 신역까지 그리고 대부분의 강림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속성제한 배수팟 구성 시 위 파티원을 이용한 구성입니다.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붉은 여제 에키드나 각성 헤라 이스 바다의 요정 세이렌


이렇게 하면 5속성입니다. 물론 다른 더 좋은 피통을 가지거나 효율이 좋은 파티 구성도 있지만 무과금으로 구성하실수 있는 파티 입니다.

호루스 라 기린 등 아무 배수나 넣으셔도 좋습니다.



무과금 과금 뭐 이거저거 모르시는 용어가 있을수 있습니다.

☞ [관련기사] 이건 무슨 말? “퍼즐 앤 드래곤” 용어 A to Z

질문 게시판 바로 가기!




제발 공략은 그냥 공략입니다.

사람마다 다르며 이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답글 주실때는 그냥 뭐라 하지 마시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적으셔서 답글 달아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퍼즐 앤 드래곤”는 아주 방대한 몬스터 DB 를 가진 게임입니다. 위에 공략은 답이 될 수 없으며 더 좋은 구성도 있을수 있습니다.

이해가 안 가시더라도 하시다 보면 아!!! 하실 부분도 많고요.

그냥 “퍼즐 앤 드래곤”를 약 200 랭크까지 즐기기 위한 로드맵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언재나 태클 환영. 제발 매너있게 부탁 ㅜㅜ 전 맨탈이 쿠쿠다스인 남자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