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규강림 시즌마다 날림 공략을 작성하는 라이퍼 모르고스@Inven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1월 13일에 예정된 벨제부브 강림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나락의 광기의 황태자 벨제부브 오오 파리대왕님 멋진 남자. 고글에 날개 튜닝, 6기통 파리-데이비슨(...)

 공략 들어갑니다.



1층.

케르베로스 두번머겅. 

대마왕 사탄강림에서의 지옥의 개 케르베로스보다 훨씬 약합니다.(당연한 거 아닌가요 미진화체인데;)

대신 두마리가 나옴ㅋ.

체력 22.6만, 공격력은 2만(연속공격), 그리고 1턴몹입니다.

1층부터 상당히 짜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1/1로 등장시 드롭판이 영 좋지 않다면 死만의 딜이 들어와서 死하게 됩니다.

조건부 배수 파티(ex:신마의 집행자 메타트론)의 경우, 1/1로 등장하면 스작된 농사의 여신, 구시나다히메에 온갖 스부를 둘둘하지 않는 이상 으앙 쥬금ㅋ

그외엔 딱히 포인트가 없습니다. 그냥 때려잡으세요. 2마리라 2+2탄에 비해 드롭율도 2배이니 이거슨 황신의 축복입니다.

2층.

벽암성 티아마트 만성 똥덩어리 체력 153만.

선제로 6개의 드롭을 해골바가지로 바꿉니다. 특정 속성이 아닌 6개이기 때문에 속성 배수팟에게 큰 위협이 되진 않습니다.

2턴 몹이고, 암속성일때 10126의 암속성 데미지, 목속성일때 15188의 목속성 데미지를 가하며, 

(선제)독생성 -> 브레스 -> 독생성 -> 브레스의 패턴으로 반복됩니다.

발악스킬도 안 아프니 여기서 턴 모아주시면 됩니다. 만성똥 아니랄까봐 어휴 호구새깅

3층.

의협의 마신장 아몬 아-몬 예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중 랜덤 1기 출현.

의협의 마신장 아몬의 경우 선제로 리더프렌을 3턴간 바인드 겁니다. 50%이상에서 평타 or 방해생성 공격, 

50%이하에서 평타 or 연속공격인데 평타 12000정도, 방해생성 10000정도, 연속공격 13000정도의 딜이 들어옵니다.

근데 체력이 51111(.................) 옆동네 올빼미는 갓빼미인데 이건 뭐 강림으로 나와도 호구

예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는 흔히 볼 수 있는 떡방어 몹입니다. 체력 39, 방어력 60만.

선제로 드롭판을 가리고, 체력 30%이상에서 다음과 같은 패턴을 반복합니다.

회복을 방해로->75%그라->회복을 방해로->75%그라

30%이하에서는 매턴 13300의 딜이 들어옵니다.

..솔직히 현무의 화신 메이메이의 트롤링에 비하면 얘가 훨씬 쉬워요

스작된 태양신 라가 있는 파티라면 솔라빔 한방.

4층.

사악한 불의 마신장 벨리알 오오 전차간지

선제로 피를 100%로 채워줍니다. 3턴 줍니다. 125500 때립니다. 더 이상의 설명이 必要韓地?

체력은 139만입니다.

5층.

나락의 광기의 황태자 벨제부브 파리대왕

체력 486만, 1턴, 공격력 12861입니다. 선제로 9003을 때립니다.(사탄이나 얘나 선제 참 살살때려서 좋아요 제우스 디오스 ㅗ)

첫턴에 5개의 드롭을 해골드롭으로 바꿉니다.

각성 헤라 우르즈라던가 야금의 군신 다케미나카타라던가 아테나같은 애들이 속성이 바뀌는 것을 기점으로 패턴이 바뀌는데

간지나는 파리대왕님께선 관대하셔서 체력 40%까진 봐줍니다. 나는 관대하다 

40%이상에서의 패턴은

독생성 공격 -> 연속공격 or 평타 -> 독생성 공격 반복입니다. 연속공격은 15400정도의 딜이 들어옵니다.

40% 이하가 되면 독 드롭이 남아있을 경우 -> 독드롭을 암드롭으로(...)바꿔주고,

독 드롭이 없는 경우 -> 체력의 50%를 깎습니다.

그 이후의 패턴은 전체 드롭을 독으로 변환 -> 연속공격 or 평타 -> 연속공격 or 평타 -> 전체 독변환.

전체 독변환의 경우 뎀감스킬을 써도 거의 죽는다고 봐야 되니 보기 전에 때려잡는게 정신 건강에도 좋고 법석이 안깨져서 지갑에도 좋습니다.





공략 파티 예시


초 각성 제우스파티

초 각성 제우스 황조의 신 이자나기 궁극 하늘의 기사 바체 붉은 여제 에키드나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초 각성 제우스

나이가 많다는 것은 경험이 많다는 것이고 경험이 많다는 것은 곧 위대하다는 것입니다.

발키리는 천궁의 광명신 아폴론로 대체 가능하긴 하지만 턴 차이가 좀 나기에 발키리를 추천.

참고 영상

 


부연설명 - 일본은 엔젤릿&데빌릿보다 파리대왕이 먼저 나왔습니다. 제우스 궁진이 있는 지금은 훨씬 쉽죠.

불의 맹금 호루스파티

불의 맹금 호루스 각성 헤라 이스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붉은 여제 에키드나 불의 맹금 호루스

위 파티는 아래 참고영상에 나온 파티고, 속성 배수팟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으므로

쁠알 많은 서브로 구성하는게 그냥 최고입니다.

참고 영상

 


고기잡이의 신 우미사치야마사치 파티

고기잡이의 신 우미사치야마사치 각성 헤라 이스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초 각성 제우스 BAO 배트맨 + S 글로브 Act 고기잡이의 신 우미사치야마사치

공략 영상에서는 시마도사를 사용한 것으로 되있는데 한판에 없으므로 배트글러브를 넣었습니다.

사실 어부팟이 암광서브인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야각무신 츠쿠요미BAO 배트맨 + S 글로브 Act같은 몹 하나만 있다면

나머진 자유자재로 꾸릴 수 있기에 자신에게 제일 잘 맞는 파티로 꾸려주시는게 좋습니다.(당연한 소리를 공략이랍시고)

 

 극광의 기린 사쿠야갓 파티

극광의 기린 사쿠야 붉은 여제 에키드나 각성 비신오딘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성수용 엔젤 라이온 극광의 기린 사쿠야

솔직히 더 설명해봤자 제 손가락만 아프고 제 키보드만 수명 줄어든다고 생각합니다.

기린은 갓입니다.

황조의 신 이자나기와 천궁의 광명신 아폴론 각성 아테나 를 활용해서 순간 50배수로 조지는 파티도 괜찮긴 하지만

아스타로트에서 회복이 마를 수가 있고, 또한 파리대왕에서 저정도의 딜은 드래곤시드 잡는데 죽음의 늑대 아누비스 터트리는 격입니다.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파티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각성 헤라 우르즈 킹 데비링 붉은 여제 에키드나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서브 소니아가 있다면 아주 좋지만 없을 경우 다른 대체 서브를 기용하시면 됩니다.

신왕비 헤라같은 그라비티 요원이나 단죄의 저승신 페르세포네 등등.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파티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성수용 엔젤 라이온 킹 샤이링 붉은 여제 에키드나 사랑의 신 코스모스 비너스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리더 신광의 대행자 메타트론로 대체 가능합니다.

발키리는 아스타로트가 나올 때 좋고 백메타는 아몬을 찢어발길 수 있습니다.




 






마침글


파리대왕님 간지는 철철 나시지만 활용도가 너무 낮습니다.


주속성이 암속이라 켈베로스의 대체자원으로 쓰기엔 켈베로스의 각성이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이고..


덤으로 붙은 수속성 강화는 백호팟이 아닌 이상 큰 메리트가 없죠.


결론 : 영호의 백호 하쿠 서브로는 쓸만한 편이지만 다른 파티는 취직하기 힘들고 리더로서의 가치는 매우 구립니다.


















BGM 정보 : Living Colour - Cult of Persona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