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명류입니다.

 

본래 1부 기본편, 2부 활용편, 3부 실전편으로 나누어

 

1부에서는 파르바티의 특징 및 서브로 쓸 수 있는 몬스터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2부에서는 프렌으로 쓸 수 있는 리더, 프렌 리더에 따른 서브몬스터 선택, 그리고 연계하면 좋은 몬스터 조합을,

 

3부에서는 1부 2부에서 다룬 내용을 이용해 실제로 던전을 클리어하는 영상모음 으로 마무리하려했는데

 

 

 제 능력이 부족해서 긴 글을 한번에 쓰지 못 하고, 파트별로 나누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2부 A파트로 파르바티와 함께 쓰면 좋은 프렌리더를 소개합니다.

 

파트로 나눈만큼 내용이 짧아지지만, 짧은 만큼 읽기 편하고 머리에 잘 들어올것이며, 독자들의 생각이나 질문, 지적 등

 

제가 놓치거나 수정해야할 점도 쉽게 찾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궁진파르바티 가이드 2부 A파트. 프렌으로 사용하기 좋은 몬스터를 시작하겠습니다.

 

 

 

 

프렌드로 사용하기 좋은 몬스터들

 

리더로 녹금의 선녀신 파르바티 파르바티 를 선택했다면 다음은 프렌드 리더를 고를 차례입니다.

 

보통 자신의 리더와 동일한 몬스터를 사용하는게 정석이지만, 현재 파르바티는 국내에서 주력으로 사용하는 유저가 적은

편이며 사용자들끼리도 커뮤니티 형성이 어려운 관계로 대세리더인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소니아 라던가 빛나는 불의 맹금 호루스호루스 와는 달리 프렌드

를 구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파르바티말고도 파르바티와 궁합이 좋은 프렌드 리더들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파르바티 프렌이 없어도 파르바티를 사용할 수 있어요!

 

 

 

 

 1. 명지진의 현무 메이메이도명수의 현무 메이메이 현무

  - 사방신, 현무입니다. 나무속성 몬스터중에서 팬층도 두터운터라 의외로 자주 보입니다.

 

    리더스킬인 영귀의 춤'나무, 빛, 어둠 속성의 공격을 동시에 하면 공격력을 3.5배'로 올려주며,

   파르바티의 3배수보다 높은 3.5배수라 리더프렌 합치면 10.5배가 됩니다.

   나무속성에 부속성으로 빛속성과 어둠속성이 많이 붙어있어서 프렌리더로 사용하기 편합니다.

   대신 빛드롭과 어둠드롭, 나무드롭을 동시에 관리해야하는 관계로 어느정도 퍼즐력이 필요합니다.

 

 

 2. 성궁의 수렵신 아르테미스 아르테미스

  - 2차 그리스신, 아르테미스입니다. 초기부터 나무속성 파티의 중심역할을 맡아온 두 기둥중 하나로,

   요즘은 리더자리에서 밀려나 서브로 많이 쓰입니다.

 

    리더스킬인 수렵신의 비법 나무와 빛속성의 공격력과 HP를 2배로 올려줍니다.

   파르바티의 3배수와 합쳐 총 배수는 공격력 6배수, HP 2배수가 됩니다.

   공격배수가 9에서 6으로 줄었지만 아르테미스의 더블공격태세로 드롭수급이 조금 더 좋아졌고 HP가 2배로 늘어

   내구성이 높아졌습니다.

 

 

 3. 초록의 풍려신 프레이야 프레이야

  - 북유럽신, 프레이야입니다. 아르테미스와 함께 나무속성 파티를 이끌어온 두 기둥중 하나죠

   아르테미스와 마찬가지로 요즘은 리더보다는 서브로 사용되지만 역시 종종 리더로 사용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외모가 이뻐서 예전부터 아르테미스보다 리더로 쓰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당시에는 아르테미스 궁극진화가..)

 

    리더스킬인 브리싱가멘의 가호나무속성과 회복타입의 공격력과 회복력을 2배로 올려줍니다.

   파르바티의 3배수와 합쳐 총 배수는 공격력 6배수, 회복력 2배수가 됩니다.

   각성스킬이 좋고 인핸스 스킬을 가졌기 때문에, 서브에 드롭변환이나 드롭강화요원을 더 넣을 수 있고,

   회복력이 높아지기때문에 지속력이 좋아졌습니다.

   예전에 각성 제우스 디오스디오스를 잡으러 갈 때 프레이야 프렌으로 종종 갔었는데 버티기에 좋아서 클리어가 수월했습니다.

 

 

 4. 연주하는 고양이신 바스테트 바스테트

  - 이집트신, 바스테트입니다. 예전에는 창고지기 취급받던 바스테트지만 궁극진화를 통해 좋은 리더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각성스킬과 능력치도 뛰어나고 일러스트도 잘 나와서 팬층이 두텁습니다. (철컹철컹)

 

    리더스킬인 고양이 오케스트라4콤보 이상부터 대미지가 증가하여 최대 4배까지 상승하는 스킬입니다.

   4콤보시 2.5배, 그리고 추가콤보당 0.5배수가 추가되어 7콤보에서 4배가 되는 방식이죠.

   파르바티와 함께 쓰면 기본 3배수, 4배수시에 7.5배 그리고 콤보당 1.5배씩 늘어나 7콤보때 12배가 됩니다.

   바스테트를 사용하면 횡강화와 더불어 콤보까지 생각해야하기 때문에 퍼즐을 굴릴때 머리아픈 면도 있지만

   보통 5콤보로 3배수만 내더라도 파르바티 프렌의 효과를 보여주므로 어느정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파사의 용신 페르세우스 페르세우스

  - 영웅신, 페르세우스 입니다. 상당히 저평가를 받고있는 영웅신, 그 중에서도 암울하다고 취급받는 나무속성이라

   사용하는 유저가 정말 드뭅니다.. 유희용으로라도 사용하는 유저를 보기 힘들지만 애정을 가지고 육성해주시는 분

   들도 있는 사연이 많은 몬스터입니다. 비주류 몬스터의 현실을 잘 보여주는 몬스터랄까...

 

    리더스킬, 신기의 수호나무드롭을 일정개수 이상 연결해 지우면 공격력이 최대 4배까지 상승하는 스킬입니다.

   나무드롭을 6개 이어서 지우면 3배, 7개일 때 3.5배 8개일때 4배의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사용하기 상당히 까다로운 페르세우스지만 강림던전에 특화된 영웅신답게 사용하기 좋으며, 특히 파르바티와 조합

   하면  기본 3배수, 6개로 횡강화시 9배수, 7개이상시 10.5배수, 8개 이상일 때 12배수가 됩니다.

   나무드롭과 회복드롭을 동시에 변환하는 액티브스킬을 가지고 있어 공격과 회복을 동시에 할 수도 있고, 능력치도

   각성스킬도 좋은 편입니다.

   서브가 갖추어지지 않으면 사용하기 힘든 몬스터지만 프렌으로도 보기 힘드니 그냥 참고로 알아만 둡시다.

 

 * 바람의 은하 파브니르 파브니르

  - 만성룡, 파브니르입니다. 함정취급 받던 만성룡들이지만 소니아의 출시와 브레스 리뉴얼 및 진궁진 공개 이후 대

    우가 많이달라져서 서브 자리를 꿰찬 몬스터입니다. 보통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소니아 의 서브몬스터로 사용되지만 영웅신 하위

    호환의 리더로도 사용되곤합니다.

 

    리더스킬, 바람의 소용돌이 나무드롭을 5개 이상 연결해 지우면 공격력이 상승, 최대 3배까지 상승합니다.

    나무드롭을 5개 이어서 지우면 2.5배, 6개 이어서 지우면 3배가 증가하죠. 완벽한 영웅신의 하위호환입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영웅신과 특성이 똑같습니다. 대신 조건이 좀 더 쉽고, 배수가 낮죠.

    단 각성스킬이 나무속성강화 2개, 스킬부스트 하나로 각성스킬만큼은 파르바티보다 대세를 따르고 있습니다.

    대신 잘 굴려도 3배수라 파르바티 프렌과 비교하면 나무속성강화1개, 스킬부스트 1개 이득임에도 불구하고

    쓰기 꺼려지는 몬스터입니다.

 

    2부 B파트에서 다룰 서브몬스터 편에서 프레이야랑 자주 등장할 예정이니 미리 얼굴 익혀두세요!

   

 

 6. 각성 제우스 디오스 제우스 디오스 

  - 강림던전에서 구할 수 있는 제오스 디오스입니다. 최근 패치를 통해 사용하기 편한 몬스터가 되었지만, 강림 던전

   의 난이도가 너무 높아 구하기 힘든게 단점입니다. 그만큼 사용하는 유저가 적고 보기 힘듭니다. (거기다 남캐라...)

 

    리더스킬인 디오스의 힘HP가 99%이하일 때 공격력을 3.5배로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파르바티와 함께하면 기본 3배수, HP99%이하일 때 10.5배의 배수를 가지며 HP를 최대로 하지만 않으면 언제든지

   발동가능합니다. 액티브 스킬인 전체드롭변환도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체력조건 배수가 의외로 다루기 까다롭기 때문에 좋은 평가는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파르바티의 자동회복이 배수조절 난이도를 한층 어렵게 하기도 하죠 ㅠ_ㅠ

 

 제 나름대로 기준을 세워 분류한 리더몬스터였습니다.

 

선정 기준은

 

1. 파르바티의 리더스킬과의 궁합

 

2. 파티구성시 서브몬스터의 중복여부

 

3. 실제 플레이에 반영되는 난이도

 

의 세 가지를 보았습니다.  사실 고기잡이의 신 우미사치야마사치우미야마 를 프렌으로해서 15배수를 만들 수도 있지만,

 

난이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저같은 사람 말고는 안할거같아서 제외했습니다.

 

프렌리더의 선택은 무궁무진해요!

 

 

파르바티 프렌을 구하기 힘들다고 좌절하지 않으시길 바라며,

 

전국에 숨어있는 파르바티 주력 유저분들이 서로를 찾아 함께 웃는 그날이 왔으면 합니다.

 

 

 

다음은 2부 B파트. 프렌드 리더몬스터에 따른 서브몬스터 구성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