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8 직접 와쳐 까는 부분

안녕하세요.

엑지TV 입니다.

오늘은 감시자의 눈 와쳐 주얼 도박을 하실 여러분을 위해

어떤 옵션이 도움이 되는가 알아보는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와쳐깡이라고도 하죠.

운만 있다면 자본 투자 대비 수십배를 노릴수도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감시자의 눈 분광 주얼은 85렙제와 86렙제 두 종류가 있습니다.

85렙제는 레드 엘더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으며,
86렙제는 우버 엘더를 처지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직접 처치해서 얻으시거나, 혹은 거래소에서 미확인 감시자의 눈을 구매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85렙제와 86렙제의 차이는 옵션이 붙는 수의 차이인데요.

85렙제는 옵션이 두개. 86렙제는 세개의 옵션이 붙게됩니다.

감시자의 눈은 빌드가 최종으로 가게되면 보통 사용하는 주얼 중 하나인데요.

유효옵션이 최대 3개까지 붙게되는데, 3개 전부 유효로 붙는다면 엄청난 값어치가 되기 때문에
도박을 좋아하시거나 운에 자신이 있는 분들은 종종 도전하시기도 합니다.

그러면 감시자의 눈에는 어떤 옵션이 붙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감시자의 눈 분광 주얼에는 오라와 관련된 옵션들이 붙게되는데

그 오라의 종류에는 분노, 진노, 증오, 자부심, 악의, 단련, 명상, 열광, 정밀함, 활력, 은총, 가속, 결의, 순수함 종류(원소,불,얼음,번개)들 해서

총 17종류의 옵션이 붙습니다.
 
그리고 그 하위에 총 90종류의 옵션이 있는데, 이 중에서 값이 나가는 옵션은 몇개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시자의 눈 도박에서 승리하기란 쉽지 않죠.

혹시나 해봐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그것을 명심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자본의 여유가 된다면 재미로 까시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자본이 부족한 초반에는 
개인적으로 엘더나 우버 엘더를 처치하고 나온 감시자의 눈을 미확인으로 파는것도 나쁜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85레벨 감시자의 눈 2엑
86레벨 감시자의 눈 5엑

※ 해당 시즌 유행하는 빌드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습니다. 
그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


분노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화염피해%를 생명력으로 흡수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화염피해% 증가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를 추가 화염피해로 획득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화염저항 관통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를 화염피해로 전환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피해 배율%

분노는 1옵션에서는 볼게 없습니다.
분노를 쓰는 빌드가 없기도하고, 이번 시즌의 경우 '불타는 화살(BA)'이 사용하긴 하지만
불타는 화살은 지속 피해 빌드로 악의, 분노를 사용하기 때문에, 1옵션 감시자의 눈을 구매하는 경우 악의 옵션으로 구매합니다.



진노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피해의 %를 번개피해로 전환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피해의 %를 번기피해로 추가 획득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번개피해 %증가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확률% 증가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번개저항% 관통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번개피해%를 에너지 보호막으로 흡수

진노는 1옵션에서 본전치기 가능한 옵션은 번개저항 관통 옵션이 있습니다.
그 외의 진노 옵션 감시자의 눈은 가격이 싼 편이라서, 가성비로 사용한다면 충분히 사서 쓸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증오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냉기피해% 증가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냉기 저항% 관통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냉기피해 #-#추가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확률% 증가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피해의 %를 냉기피해로 전환 



증오는 1옵션으로도 봐줄만한 옵션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오를 검색했을 때 불 들어오면 기대할만하죠.
어떤 옵션이든 1옵션으로는 값이 많이나가지 않지만, 2옵션에 포함이 되면 기대해볼만 하기 때문이죠.
관통이나 냉기 피해 추가(플랫뎀) 옵션도 본전치기는 되는 수준이고.
치명타 확률 증가의 경우 시즌초에는 거의 10엑. 시즌이 진행될수록 가격이 떨어지긴 하지만, 1옵션으로 상당히 비싼 값을 보여줍니다. (베이스 치명타 확률 증가.)

냉기 피해 증가도 가격은 본전에 못미치지만 꽤 잘팔리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자부심

자부심을 사용하는 동안 공격 물리피해% 증가
자부심을 사용하는 동안 #확률로 2배의 피해를 줌
자부심을 사용하는 동안 적 명중 시 4초 동안 적 위협
자부심을 사용하는 동안 공격 명중 시 25%확률로 적 꿰뚫음
자부심을 사용하는 동안 플레이어가 유발하는 꿰뚫기 효과가 2회 추가 적중 할 동안 유지됨



자부심에는 1옵션으로 상당히 값이 나가는 옵션이 있습니다.
꿰뚫기 2회 유지가 그 옵션인데, 시즌 초~ 중반까지도 상당히 비싼 값을 유지하며
미확인 감시자의 눈의 5배 정도 가격을 보여줍니다.

옵션자체가 워낙에 좋다보니 자부심을 검색했을 때 불이 들어오면 기대해볼만 합니다.

이번 시즌 충격파 사클 빌드에서는 위협 옵션도 챙겨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악의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생명력 및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 증가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중독의 영향을 받지 않음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출혈의 영향을 받지 않음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플레이어가 유발한 상태이상이 피해% 가속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지속 피해 배율

이번 시즌은 악의가 흥한 시즌이죠.
신규 스킬도 전부 지속 피해와 관련이 있는 스킬들이었고
화염벽, 불타는 화살 등 이번 시즌 많은 유저들이 지속 피해 빌드를 했기 때문이죠.

지속 피해 배율 옵션은 자부심 2회 꿰뚫기와 같이
1옵션에서 가장 비싼 모습을 보여줍니다.

상태이상 피해 가속 옵션도 원래 가격이 비쌉니다. 시즌 초에는 특히 더 비싸기 때문에 기대해볼만 합니다.

중독의 영향을 받지 않음 옵션도 시즌 초에는 가격이 조금 나갑니다. 물론 미확인 주얼 값에는 전혀 미치지 못하지만.



열광

열광 상태에서 신성화 지대에 있는 적에 대한 치명타 확률% 증가
열광 상태에서 치명타가 적 원소저항 % 관통
열광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생성한 신성화 지대의 효과 지속시간%증가
열광 상태에서 시전 속도% 증가
열광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생성한 신성화 지대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증가
열광의 영향을 받는 동안 에너지 보호막 흡수 시 1초 마다 회복하는 총 회복량 최대치% 증가.

열광도 아쉽게 1옵션으로는 값이 나가는게 없습니다.
나름 주문 빌드면 열광을 채용하는 편인데, 1옵으로는 값이 전혀 안되네요.
그나마 2옵 이상에 같이 붙으면 조금 추가되긴합니다.

쓸만한 옵션으로는 원소 저항 관통과 받는 피해 증가 옵션이 괜찮습니다.



단련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1초마다 에너지 보호막% 재생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 증가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주문 피해를 막아낼 확률%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시작 속도 %가속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명중한 적 하나당 에너지 보호막#

단련은 대표적으로 명중한 적 하나당 에너지 보호막 획득(게인) 옵션이 값이 나갑니다.
그 외에는 딱히 봐줄만한 옵션은 없는데, 단련은 워낙 많은 빌드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메인 오라 옵션 +@에서 그냥 덤으로 챙겨가는 모습도 많이 보여줍니다.



명상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스킬 사용 시 %확률로 마나의 10% 회복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받은 피해의 %를 마나로 회복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마나 회복 속도% 증가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비-집중 유지 스킬의 총 마나 소모#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받은 피해의 %를 생명력 대신 마나소모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최대 마나의 %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추가 획득

명상 옵션도 단련과 비슷하게 덤으로 얻어가는 옵션이 괜찮습니다.
그래도 1옵으로 값이 나가는건
최대 마나를 에너지 보호막으로 획득과 받은 피해 마나 소모 옵션이 있습니다.
에너지 보호막 획득은 너프를 많이 먹어서 가격이 좀 줄었지만, +@로 붙게되면 가격을 많이 올려주는 편입니다.
생명력 대신 마나 소모는 대마법사 빌드가 꾸준히 유행하다보니 1옵으로도 꽤 비싼 가격을 보여줍니다.


활력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피해의 #%를 생명력으로 흡수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1초마다 생명력의 #% 재생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생명력 회복 속도 #% 증가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명중한 적 하나당 획득하는 생명력 +#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플라스크로 회복하는 생명력 #% 증가

활력 역시 대표적으로 명중한 적 하나당 생명력 획득(게인) 옵션 값이 나갑니다.
그 외에는 특정한 빌드에서 생명력 재생 정도 사용하지만, 값어치는 거의 없다고 보시는게 편합니다.


정밀함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공격 속도 % 증가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공격 피해 % 증가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피해 배율%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실명 면역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명중 시 플라스크 1충전

정밀함 역시 자체 1옵션으로는 가격이 비싸지 않습니다.
대신 메인 +@로 붙으면 몸값이 상당히 늘어나게 만들어주죠.

단련, 명상, 정밀함, 활력 등은 
마나 점유50%의 메인 오라가 아니기 때문에 덤으로 얻어가는 느낌이 크지만
메인 옵션과 잘 어울리면 몸값이 배로 오르기 때문에 그 부분을 기대하면서 검색해볼만 합니다.


위에 설명드린 것 이외에

은총, 가속, 결의, 순수함 종류(원소,불,얼음,번개) 옵션들은 가격이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5전령 같이 특이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꽝옵션이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위의 다른 오라들과 다르게 +@로 들어가도 가격이 거의 없기 때문에 불 들어오면 한줄을 조졌구나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자 그러면 도저히 팔릴거같지 않은 감시자의 눈은 어떻게 처리를 하느냐?
간단하게 '바알 오브' 를 사용해서 타락 옵션을 붙여주면 아래 옵션에 관계 없이 값이 꽤 나갑니다.

타락한 피 면역 & 스킬의 점유 1% 감소.

위 두가지 옵션이 붙으면 현 시세로는 100카오스 정도로 팔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팔릴거 같지도 않다. 혹은 이거 팔아봐야 헐값이다 싶은 주얼에는 바알 오브를 사용해보는것도 괜찮습니다.




자 그러면 최종적으로

1줄 유효와 2줄 유효 옵션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와쳐를 직접 까보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3줄의 경우 스탠다드와 오프라인 매물까지 전부 확인하셔서 값을 매기도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1줄 유효 옵션

자부심 2회꿰뚫
증오 치명타 확률
악의 지속 피해 배율
단련 에쉴 게인
활력 생명 게인
명상 받는 피해 마나 감소
진노 번개 저항 관통

2줄 유효 옵션 (2줄의 경우 종류가 많기 때문에 가격 검색을 생활화 합시다.)

분노+악의
증오+활력 & 정밀 & 단련
진노+단련 & 명상
자부+활력 & 정밀
단련+명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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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 더 도움이 되는 영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