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작성한 이유는 

많은 분들이 아이템 하나 사기 위해 레벨업 또는 맵핑 등등을 포기하면서까지 장시간 거래소에 상주하여,

원하는 가격 및 물품을 발견 후 수십명의 판매자에게 귓을 보냈는데,

99%가 답변이 없거나, 이미 팔렸다(sold)는 귓말을 받았을 때

그 허무함을 1%라고 줄여드리고자 작성한 글이오며, 

혹시라도 중복일 경우 자삭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가 검색해서 확인 했을 땐 없었어요. )


----------------------------------------------------------------------------------


미리 3줄 요약을 하면,

1. 필터적용 하여 라이브검색활성화 한다.

2. 레벨업 또는 맵핑 등등을 하며, 거래소에서 물품이 올라왔다는 띵(소리변경가능) 소리가 나면, 물품 확인하지 않고, 바로 귓속말 복사하기를 누른다.

3. 파티초대 해주기 또는 거래하자는 귓말을 기대한다. ( 혹 팔렸거나 답변이 없다면, 2번으로 돌아간다.)



----------------------------------------------------------------------------------


갓 게임에 입문한 초보자 수준에 맞게 글을 작성하였으니, 게임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은 살포시 뒤로가기 하십시오.


----------------------------------------------------------------------------------


각 이미지 당, 설명할 부분은 박스형으로 색깔을 구분지었으며, 각 색깔박스에 맞춰, 해당 박스 설명 글씨도 똑같이 적용하였으며, 

이해를 돕는데, 도움이 되고자, 시체 상인(Carcass Jack) 광택 나는 외투 아이템을 선정하였으며, 이는 단순 예시이니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에 맞게 검색하면 됩니다. 


1)



1.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검색할 수 있는 곳
  
  - 물품명을 몰라도 검색은 가능


2. 현재 자신이 속해 있는 리그 설정할 수 있는 곳


3. 판매자가 현재 온라인만 또는 모두(온라인/자리비움/오프라인 상관없는 경우) 선택할 수 있는 곳




2)





1. 검색된 물품들에는 각 옵션들이 있고, 각 옵션들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각 옵션이 고정값(같은 물품이면 동일한 수치)인지 또는 변동값(같은 물품이여도 일정 범위내에서 랜덤하게 정해지는 수치)인지 확인가능.


2. 고정값인지, 변동값인지 알 수 있고, 변동값의 최소/최대 값을 알 수 있는 곳


3. 해당 물품의 소켓수 및 연결부위를 알 수 있는 곳(같은 물품이더라도, 소켓의 갯수 및 소켓의 연결부위는 랜덤)

  - 참고로, 양손무기(6소켓), 한손무기(3소켓), 갑옷(6소켓), 머리, 장갑, 신발(4소켓)까지 확장 가능.


4. 해당 물품의 가격



3)




1. 위와 같이 단순히 이름만으로 검색을 하면, 엄청난 물품이 검색이 되고, 허위매물로 인해 구매자가 원하는 수치의 변동값 옵션 확인이 어려운 점이 있으므로, 이에 좀 더 범위를 줄여 줄 수 있는 곳(필터)

  - 시세를 모를 경우 위와 같이 검색을 한 후 대략적인 시세를 확인해 놓습니다.




4)




1. 물품의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곳

  -  이곳은 물품명을 알거나 모르거나와 상관없이, 원하는 옵션을 가진 물품 또는 부위를 검색할 때도 쓰임


2. 무기의 종류/ 방어구 종류/ 장신구 등등의 범위 지정, 그 아이템의 희귀도의 범위 지정할 수 있는 곳


3. 해당 물품의 소켓수 및 연결부위를 알 수 있는 곳(같은 물품이더라도, 소켓의 갯수 및 소켓의 연결부위는 랜덤)

  - 참고로, 양손무기(6소켓), 한손무기(3소켓), 갑옷(6소켓), 머리, 장갑, 신발(4소켓)까지 확장 가능.


4. 착용레벨 / 착용가능 힘/ 민첩/ 지능 범위 지정할 수 있는 곳


5. 바알오브(타락) 적용 여부/ 인첸트 여부/ 등등 것들을 지정할 수 있는 곳


6. 등록으로부터 몇일 내 물품/ 판매가 최소/최대 범위 지정 할 수 있는 곳





5)




1. 구매자가 중요시 하는 옵션이 여러개가 있거나, 제외하고 싶은 옵션이 있다면 추가할 수 있는 곳





6)



(이미지 제일 상단에 예시를 든다고 했던 부분이니, 구매자가 찾는 물품에 맞게 바꾸시면 됩니다.)


1. 예시 시체 상인(Carcass Jack) 광택 나는 외투 아이템

  - 중요한 옵션은 생명력 최대(50-70) / 효과 범위 증가(40-50)/ 범위 피해 증가(40-50), 

  - 각 옵션들은 변동값이여서, 중간값을 최소에 넣고 검색 (최대값은 넣을 필요없어요.)


2. 위 물품은 값옷 부위이므로, 최대 6소켓까지 달 수 있습니다.


  - 가장 좌측 홈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소켓 색깔 및 소켓 수 최소/ 최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좌측 연결부 라고 되어 있는 곳이 소켓색 연결수 및 링크 최소/ 최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위 홈과 연결부를 예를 들자면, 예시


    - ( 총 소켓수는 5개이상 이고, 적색 2개, 청색 2개, 녹색 1개이며, 최소 적색, 청색, 녹색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 아래는 검색 결과 입니다.









    - 최소 설정한 것처럼, 5소켓 이상, 적색-청색-녹색이 연결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딱봐도 알 수 있는 곳이니 따로 설명하지 않겠고, 구매자가 모르는데 설정하지 않을테니 넘어가겠습니다.


  - 참고로 저도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4. 이 부분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화폐 정도 또는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물품의 화폐수치를 입력할 수 있는 곳


  - 물품이름 검색 또는 옵션추가 검색으로만 물품을 검색하면 허위매물들이 너무 많습니다.


  - 이를 보완해주는 것이, 즉시구매가격 최소/ 최대을 직접 설정 해주어 보완 가능합니다.





7)



1. 위와 같이, 필터적용을 한 후 검색을 하면, 그냥 이름만으로 검색해서 무수한 물품이 검색된 것과 달리, 구매자가 원하는 옵션과 가격을 가진 물품들만 검색이 되어, 거래소 이용하는데 편합니다.


  - 참고로, 위 검색 결과가 적은 이유는 현재 온라인 상태의 물품만 검색되게끔 해놨기 때문에 물품이 적은겁니다.


  - 또한, 시체 상인(Carcass Jack) 광택 나는 외투 물품은 저렇게 안비쌉니다. 


  - 온라인 상태의 구매자가 없어 어쩔수 없이 즉시구매 가격을 높게 설정 했습니다.


  - 그런데, 뭐 다른게 있나 라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어차피 물품 검색 결과 숫자만 줄어들었을 뿐이니 말이죠.



2. 라이브 검색 활성화가 구매자 대신 그 역할을 해줍니다.

  - 라이브 검색 활성화를 시키면, 

  - 실시간으로 구매자가 설정한 필터값에 맞는 물품이 등록이 되면, 띵(소리변경 가능)소리 내며 알려줍니다.




8)




1. 실시간으로 계속 검색을 해주고, 물품이 등록이 되면 띵(소리변경 가능) 소리와 함께 알려줍니다.




---------이상---------------검색에 시간 할애하지 마시라고 쓴 글이며, 중복시 삭제하겠습니다---------




[추가]




9)




1. 거래소 관련 설정할 수 있는 곳

  - 거래소에 표시되는 자신의 상태를 변경 가능

  - 영어로 어떤 물건을 사고 싶다는 귓말을 받은 적이 있을 겁니다. 이 귓말의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가능

  - 라이브 검색 활성화때 물품이 등록됬다는 소리(기본 띵소리) 및 그 음크기 변경 가능

  - 캐시 설정은 모릅니다.








  


2. 거래소 이용하는 방법을 아주 간단히 설명해 놓은 곳

  - 참고로, 무기/방어구/장신구 등등을 제외한 

  - 화폐, 조각, 인큐베이터, 지도 등등을 한글명과 영문명 확인가능











그럼, 거래소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거래소 때문에 레벨업 또는 맵핑 등 시간 뻇기지 마세요.


제 글 중에 궁금하거나, 틀린 부분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빠른 답변 및 수정은 불가능 하지만, 노력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