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스타터용 네크 빌드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으로 수정합니다. (2/16)
스타터용 빌드 가이드 위치 : http://www.inven.co.kr/board/poe/5448/80250

--------------------------------------

이번 리그에는 아시는 것처럼 네크가 대대적인 너프를 받았고..
이전 만큼의 가성비 빌드를 만들어내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네크만의 장점은 여전히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템이나 스킬젬들도 좀 저렴해진 듯 하구요..

* 빌드의 특징은
- 저렴함 : 값비싼 각성젬, 군주얼, 고난이도의 크래프팅템들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2/16: 기존 초기 빌드에서 저렴한 각성젬과 일부 아이템을 교체하여 업그레이드 합니다.)

- 컨트롤 : 플라스크를 필요시만 사용하고, 스킬 키도 적게 사용하여 컨트롤이 쉽습니다.
- 빌드 성향 : 빠른 맵핑보다는 탱딜 밸런스를 맞춰 가능한 죽지 않는 캐릭을 추구합니다. 
               호불호가 있으니 아래 영상을 보고 본인 취향과 맞는지 체크해보세요.

* 플레이 영상
일반 16티어 맵 정도는 널널히 돌 수 있고 사이러스 등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스킬의 버튼 배치와 누르는 타이밍 등을 참고하세요~)

+(2/16: 업그레이드 영상으로 교체합니다.)
초반에는 정복자 영상 부분이고 이후부분은 정복자 등장 맵핑 풀 영상입니다.





* 현재 레벨은 96 입니다.



* 공격 메커니즘
  - 연합첩보원 망령, 해골, 좀비의 물리공격을 100% 냉기로 전환하고 원소균형 / 동상으로 적의 저항을
     96% 깍습니다. 
  - 증오 오라를 사용하고 군주얼 3개를 통해 오라효과 증가 및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원격 기폭장치와 수호자를 통해 추가로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방어 메커니즘
  - 뼈공물과 포기 방패를 통해 높은 막기확률을 적용합니다. (비껴내기 미사용)
  - 불멸의 외침을 통해 물리 60%/원소 30% 감폭, 목걸이에서 추가로 피해를 10% 감폭 합니다.
  - 지바콰 군단 주얼을 활용하여 원소피해의 50%를 카오스로 전환하고 추가 카오스 저항을 획득합니다.
  - 금단의 맛 플라스크 적용으로 1회 사용시 99%의 생명을 즉시 회복 합니다.

* POB 주소 (2/16 업데이트) : https://pastebin.com/ZHCLxBgn






전직은 위와같이 찍어서 모든 저항 +30%, 뼈공물 플레이어 적용, 소환수 젬레벨 +2를 챙기세요..
알리라는 다 잡으시고 판테온은 루나리스와 그루스컬을 추천합니다.

#아이템과 스킬젬 연결
#투구


망령소환(21) 각성한 공격시 원소피해 보조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 - 얼음 쐐기 보조

판매되는 투구들이 너무 비싸서 86렙제 엘더 투구에 속박화석만 돌려서 만들었습니다.
카오스 저항과 장착된 주문의 치명타 확률은 접미에만 자리가 있을때 100% 확률로 붙으니 수확옵션으로 붙히시면 됩니다.
약간 호불호가 있을 듯 하지만 '얼음 쐐기 보조'는 망령의 격분을 충전해주기 때문에 맵핑에서 효과가 좋았네요..




뼈공물, 모독, 원격기폭장치

네크가 너프되어 모든 주문 스킬 젬 레벨 +1, 소환수 스킬 젬레벨 +1은 거의 필수입니다..
크래프팅하거나 열심히 돈모아서 사야 해요.. 스킬 사용시 주문 발동 크래프팅도 필수구요..

나머지 옵션은 소환수피해, 2배데미지, 소환수 공격속도 등은 취향따라 차차 구비하시기 바랍니다..



바알해골소환 - 원소 집중 보조 - 각성한 소환수 피해 보조 - 근접 물리 피해보조 - 각성한 공격 시 원소피해 보조 - 무자비 보조

소환빌드가 너프되서 그런지 망령 최대치 + 6링크 갑옷도 현재 130카 정도밖에 안하네요..
접두유지 접미 재련 크래프팅 후 생명을 붙혀서 사용하면 됩니다!!

+ (2/16) 기존 갑옷에 사냥꾼의 엑잘을 바른 뒤 접두에 카오스 크래프팅을 하면 '피격 시 물리피해의 #%를 카오스 피해로 받음'을 붙힐 수 있습니다. 좀비 젬은 격분주입을 직접 연결 안하면 도움이 별로 안되서 삭제합니다.

해골소환 스킬은 첩보원 망령이 광역딜을 하고 해골이 단일 딜을 하는 식으로
서로 시너지가 있습니다.. (보호막있는 적 등..)
보스, 의식에서 바알해골소환은 정말 완소입니다..!!



격분 주입 보조 - 부패골렘 소환, 수호자 기동

(02/16: 원소 피해는 지바콰가 잘 커버해주기 때문에 포기 방패가 가장 효과가 좋은것 같네요..)

부패골렘과 격분주입 보조, 수호자 모두 버프용 입니다. 
수호자 템은 다른 것은 저렴한 것으로 해도 되지만 '실세'는 이번 리그가 저렴한 편이라서 꼭 사용하세요..




질주 -  새로운 활력보조 - 위상질주 ,  정밀함(lv1)

장갑은 저렴한 삼합이 제일 가성비가 좋습니다..
모든 소환수의 물리피해를 냉기 100%로 변환해 줍니다. 

위상질주는 마우스 왼쪽 버튼에 넣으면 이속 증가 및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피격시 시전보조(lv9) - 불멸의 외침(lv11), 증오 - 각성한 관대함 보조

+(2/16) 추가 저주의 딜 효과가 크지 않아서 스킬젬 변경 및 레어 장화로 변경합니다.
생명/민첩/카오스저항/저항 등을 최대한 챙겨주세요..




목걸이 역시 가성비 징크스 엑막이를 사용하고 '무덤의 목적'노드를 성유로 얻습니다. 
받는 피해 10% 감소와 카오스 저항, 민첩.. 꼭 필요한 옵션이 많습니다..



+(2/16) 7엑잘 이상으로 비싼 템이지만 딜 상승폭이 너무 커서 가성비가 있는 수준입니다.
벨트에서 얻는 생명/저항 등을 포기하더라도 필수인 듯 하네요..


반지들은 민첩/저항/카오스저항/생명/방어를 최대한 확보하시면 됩니다.
이번 빌드에서는 지바콰 채택으로 인하여 카오스 저항이 중요합니다.. 
생명을 10~20 포기하더라도 가능한 모든 부위에서 카오스 저항을 챙기세요




무보석 반지 2개 : 소집, 폭풍의 낙인

+(2/16) 반지 한쪽에서는 '명중 시 동상저주에 걸림'을 챙기셔야 합니다. 
기존 사술 손길 보조를 대체하여 반지에 있는 '폭풍의 낙인'과 반지 저주 옵션을 통해 원소균형+저주를 획득 합니다. 
해당 옵션과 생명 위주로 베이스 반지 템을 구입한 후 수확 크래프팅으로 추가로 필요한 사항들을 챙겨주세요.




+(2/16) 돈이 좀 모였으면 군주얼은 위와 같이 1세트를 맞춰줍시다.. 
중형주얼 2개는 동일한 것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2/16) 군주얼 끝 슬롯에는 (벨트에서 소환수 공속을 많이 챙겼으니) 요새 계약을 넣으시고, 저는 방어기제를 좀 더 추가하고 싶어서 소환수 도발 주얼을 사용했습니다. 이 부분은 취향껏 하시면 될 듯 하네요.



'지바콰' 군단 주얼을 7시에 사용합니다. 카오스 저항을 맞추는 것이 좀 피곤하긴 하지만..
적용전과 후의 안정성 차이는 어마어마 합니다. 


나머지 필수 주얼은 아래와 같습니다.



※ 12시 적용, 실타래 주얼 옵션을 잘 보시면 반경이 있어요.. 중간 반경으로 사세요!
거래소 능력치 필터에 "# 반경의 패시브 스킬에 영향을 미침" 추가 후 오른쪽 M 선택..
너무 비싸면 아무 반경이나 사서 신성의 오브를 발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끝업는 허기 주얼은 9시 소켓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육체에 대한 지식 주얼은 5시 방향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플라스크는 
- 금단의 맛 x 2 : 10%의 확률로 공격,주문 적중 완벽회피, 차원 능력, 사용 시 생명력의 99% 회복
- 키아라의 결의 : 맹공, 효과를 받는 동안 동결, 냉각, 저주 및 기절에 면역
- 루미의 혼합물 : 방어도 +3000, 효과를 받는 동안 공격/주문 피해를 막아낼 확률 +%
- 현무암 플라스크 : 받는 물리피해 15% 감소, 출혈 면역

카오스 저항이 낮으면 금단의 맛 플라스크 사용이 어려우니 맞춰지기 전까지는 생명 플라스크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