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기라스는 현재 그리고 3세대까지(아마도) 최고CP를 찍는 포켓몬입니다.

그걸로 당연히 고개체=체육관 고층이며 개체값이 100%라면 동레벨 가정하에 체육관 최고층을 찍을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하지만 미뇽처럼 강 주변에 자주 나와 마음만 먹으면 사탕수급이 가능하지않고(이벤트 제외) 사탕수급이 힘들며 많은 개체를 다수 보유하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체육관에 배치하는 포켓몬에 관해서는 스킬이 거~~~~의 무의미 한건 다들 아실테고 CP만 높으면 강화가치가 충분합니다.

솔직히 체육관에 올라오는 포켓몬은 마기라스, 망나뇽, 해피너스, 잠만보, 코뿌리, 갸라도스 6종류가 99%입니다.

이중에서 마기라스로 속성 카운터 칠 수 있는 포켓몬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CP로 찍어눌러 잡는거죠.

물론 이해는 합니다. 힘들게 모아서 진화헀는데 스킬이 별로면 키울맘 안나죠. 하지만 마기라스의 용도는 공격용보다 체육관 배치용이 더 맞다고 생각됩니다. 마기라스 얻으신분들 사탕만 있다면 30레벨까지 강화하시고 마실껀가요? 풀강하실꺼 아니신가요? 풀강하는 목적은 CP를 높혀서 체육관 배치하는 용도입니다.

물스 물깨 공격용으로 좋다 한들 카운터 칠 수 있는 포켓몬의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또 베스트 스킬은 물/스 역시 자속성 보정은 받지만 2스킬이 다른 속성스킬이라 범용성을 기대하긴 좋지만 효율적인 대결에선 성능이 떨어집니다.

 

저 또한 2개의 마기라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100%-아불 82%-물깨)

네 당연히 둘다 체육관에 배치합니다. 고CP이니까요. 배치 해 놔보면 바로 알 수 있어요.

100%짜리는 20일 넘게 안돌아오고 연금마냥 10원씩 주고 82%짜리는 2~3일 내외로 돌아옵니다.

공격용으로 쓰시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뭐 이렇게 설명해야 물스고 물깨가 최고이고 사용용도에 따라 다르지만

마기라스는 스킬보다 개체값이 높아 체육관 위로위로 올라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