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차 말했지만 광역스킬이 제일 문제다!?

자사는 잘한다고 한다 그런데 pvp나 보스딜에서는 밀린다.
그럼 뭐가 문제냐?

캐논은 전부다 범위광역(전방광역포함)만 있기 때문이다. 
물론 몹이 몰리고 많이 있는곳은 좋다(풀 전설경웅)
그러나 몹이 한마리, 보스, pvp경우 딜로스가 넘 심하다.

그럼 그 이유를 알아보자!

예로 석궁의 구슬만 살펴보면 왜 캐논이 폭망인지
이해가 금방 된다. (안되면 캐논개발자!)

과거의 전장에서 몹은 구슬 2방 맞아야 죽는다 ( 저 경우 마바리임 )
몹이 없는 곳은 구슬 2개~3개가 한 몹을 때린다.
이때  2개 이상맞으면 몹이 즉사한다. 당연한거지만 ㅋㅋ
몹이 1개 맞으면 담에 또 3방 중에 1방만 맞으면 죽는다. 
여기서 구슬은 3개가 각각 독립된 대미지가 가해지는걸 알 수있다.

그럼 매직캐논의 범위광역을 보자~ 
3인, 5인짜리 광역이 있지만 몹이 한마리가 있어도 똑같은 광역 대미지만 들어간다.
이게 범위광역의 딜로스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개별광역이 더 좋다고 필자는 말하는것이다. 

다른 개별광역인 체인볼트 등도 구슬처럼 각각 개별적으로 댐지가
적용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러나 개별광역은 몹들마다 개별적으로
작용되는거 봐서는 개별 댐지가 맞다고 본다. 
( 뭐 하나하나 실험을 못해봐서 잘 모르겠다. 이거 실험해 보신분들이 
있음 공유 바란다. 오브도 개별광역이 있고 다른 캐릭터마자 존재하는데
실험이 필요하다. )

그래서 매직캐논은 많은 몹은 잘 잡지만 보스딜, pvp에서는 
폭망이다. 


*** 그럼 해결책은 ? 

간단하다 광역스킬중 2개 정도만 개별광역으로 체인지 해주면 된다. 

그래서 주장한는게   바이퍼 ( 기존3인 -> 1인 ) 
대신에 전방말고 360도로 오라플정도 댐지!

매타바이퍼는 5인 -> 3인 ( 360도 개별광역으로 )
당연히 댐지 쎄지고 ..

그리고 캐논밤을 5인 범위광역 -> 5인 개별 광역으로 (각도 90도 이상)

바이퍼, 캐논밤만 개별광역으로 체인지 하면 해결이 된다. 

( 저렇게 한들 자사시에는 무지막지하게 사기캐가 되는것도 아니고
기존과 비슷하리라 생각되고
보스딜, PVP 에 좀 비벼볼만 해 지지않을까 생간한다)

* 모든 캐논들은 호구인증 그만하시고 이렇게 주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