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르는 색다른 매커니즘으로 여러 시즌동안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대회에서의 아지르는 솔로 랭크 게임에서의 아지르와 너무나도 다른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지르의 매커니즘을 유지하면서 색다른 변화를 주어, 아지르에게 더 균형있는 성능을 쥐어주고 싶습니다.


기본 스텟 변경점

마나 420 + 레벨당 40
마나재생 8.7 + 레벨당 + 0.9

아지르의 마나 스텟이 후반으로 갈수록 현저히 떨어지는 문제점과, 리워크된 아지르의 초반 마나 소모량이 심할 것을 우려하여 마나 스텟을 상향시켰습니다.





패시브 - 슈리마의 유산

태양 포탑: 아지르가 파괴된 포탑의 잔해 위에 태양 포탑을 설치합니다. 적 억제기와 넥서스 포탑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태양 포탑은 포탑과 비슷한 역할을 하나, 보다 큰 피해를 입히며 미니언이나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아지르가 골드를 획득합니다. 태양 포탑은 짧은 시간 지속되며 아지르가 사망하거나 일정 거리 이상으로 멀어지면 방어력이 떨어집니다.


정복자의 힘 : 아지르가 소환한 병사 하나당 아지르의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공격속도 증가량은 [11.5 + (0.75 x 레벨)] % 입니다.



* 포탑의 유지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 정복자의 힘 최대 중첩 가능 횟수는 3회입니다.


-리워크 코멘트-

아지르의 패시브에 포탑을 세우는 기능 외에도, 모래 병사에 따른 메리트가 추가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W에 있던 모래 병사가 3개가 되면 공격속도가 추가로 증가하는 기능을 패시브에 통합하였고, 초반부터 지나치게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도록 조정을 하였습니다.

대신 프로씬에서 아지르의 포탑을 통한 운영 요소를 줄이고자, 포탑 지속시간을 줄였습니다.



Q - 사막의 맹습


쿨타임 9 / 8 / 7 / 6 / 5초

마나 소모량 50 / 55 / 60 / 65 / 70

사정거리 725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내며 60 / 85 / 110 / 135 / 160 + (0.4AP) 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1초간 이동속도를 25 / 35 / 45 / 55 / 65% 감소시킵니다.

모래 병사가 적을 여러번 맞혀도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으나, 둔화 지속시간이 1.5초로 증가합니다.



W - 일어나라!


쿨타임 1초

마나 소모량 40

사거리 525


기본 지속 효과 : 아지르의 공격속도가 11 / 22 / 33 / 44 / 55% 증가합니다.


사용시 : 아지르가 10초간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아지르가 이 병사의 공격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아지르 대신 모래 병사가 대상을 찔러 60 / 90 / 120 / 150 / 180 +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는 경로에 있던 적은 6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아지르는 한 번에 최대 2 명까지 모래 병사를 저장할 수 있으며, 9 / 8 / 7 / 6 / 5초마다 새로운 병사가 하나 준비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각 공격의 피해량이 33% 감소합니다.

아지르의 기본 공격 범위 밖에 있는 적이라도 모래 병사는 공격할 수 있습니다.

병사는 아지르가 너무 멀리 떨어지면 비활성화됩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모래 병사의 사정거리는 400 입니다.

*아지르가 모래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릴 수 있는 거리는 625 입니다.



-리워크 코멘트-

아지르의 Q , W 스킬은 아지르의 핵심 스킬입니다.

아지르가 가진 딜링, 그리고 포지셔닝을 담당하는 스킬들이죠.

기존의 아지르는 W는 챔피언의 레벨에 따라 딜링이 증가하기 때문에 Q 스킬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는 모습을 보여 Q 스킬의 쿨타임과 딜을 집중적으로 하향했습니다.

이제 W 스킬이 챔피언 레벨이 아닌 스킬 레벨에 따른 데미지 증가를 시켜 아지르가 Q 스킬에 대한 레벨링 의존도를 낮춤과 동시에 초반과 중반의 딜링 밸런스를 조절하였고, 무난한 성장시 너무 강력했던 능력을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모래 병사의 사정거리를 약간 증가시키는 대신 아지르의 공격 명령 가능 범위를 소폭 감소시켜 아지르의 포지셔닝에 대한 근거의 중요성을 증가시켰습니다.




E - 신기루


쿨타임 18 / 17 / 16 / 15 / 14초

마나 소모량 60

사거리 900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면서 2초 동안 80 / 120 / 160 / 200 / 240 + (0.7AP)의 보호막을 얻고, 부딪친 적들에게 60 / 90 / 120 / 150 / 180 +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0.5초간 밀어냅니다.


* 이제 스킬키를 누르면 신기루의 사거리가 보이며, 모래 병사를 지정하면 즉시 이동합니다.

* 신기루 돌진 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


-리워크 코멘트-

아지르의 신기루는 슈퍼플레이로 이어지는 핵심 스킬이기도 하지만, 생존하기 위한 핵심 스킬입니다.

생존력 강화를 위해 바이의 궁극기처럼 부딪히는 적들을 밀어내는 기능을 추가하고 돌진이 멈추지 않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기존처럼 슈퍼플레이를 할 수 있는 여지를 약간 줄였습니다. 

아지르의 W - E - Q 콤보 시전중의 이동거리를 줄이기 위해 신기루의 돌진 속도를 증가시켰습니다.


이제 W - E - Q 를 시전한다면, Q가 끝까지 도달하기 전에 아지르가 먼저 신기루로 병사에게 도착합니다.



R - 황제의 진영


쿨타임 120 / 100 / 80초

마나 소모량 100

사거리 350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 / 325 / 450 +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2초동안 벽 상태로 유지됩니다.

아지르와 아지르의 아군들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리워크 코멘트-

기존 황제의 진영은 지속시간이 3초나 되어 아지르 뿐만 아니라 아군에게도 너무나 큰 방어효과를 제공했습니다.

황제의 진영의 지속시간을 1초 감소시키는 대신, 데미지를 증가시켰고 사거리를 늘려 지속시간이 줄어든 만큼 아지르와 적들의 거리를 더 멀어지게 만드는 효과를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