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텟


(현재)                                             (리메이크)

체력          482.36(+77) / 1791.36        483(+78) / 1809

마나          340.6(+45) / 1105.6           301(+55) / 1236

공격력       49(+3) / 100                    49(+3) / 100

공격속도    0.644(+2.3) / 0.896           0.644(+2.3) / 0.896

체력회복    5.42(+0.55) / 14.77           5.6(+0.65) / 16.65

마나회복    11.5(+0.4) / 18.3              13.5(+0.45) / 21.15

방어력       30(+3.3) / 86.1                30(+3.3) / 36.1

마법저항력 30(+0.5) / 38.5                31(+0.5) / 39.5 

이동속도    325 / 325                        325 / 325

사정거리    550 / 550                        550 / 550



능력치 총평 : 체력 극소량과 체력회복/마나회복량이 증가하였습니다.

1레벨 마나가 감소하며, 성장 마나량이 증가하였습니다.



Passive : 파워코드 / 전율과 하모니


파워코드 : 17~8.5초(레벨에 따라 변동)마다, 스킬이 강화됩니다. 각 강화효과는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에 따라 변합니다.


전율과 하모니 : 소나가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전율과 하모니 효과가 발동됩니다. 전율 효과는 3초간 유지되며, 새로운 전율 효과가 중첩 될 때마다 하모니가 울리며 유지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세부내용

전율의 범위는 반지름 325이며, 한번 전률이 적용된 이후 범위 밖을 벗어나도 계속 유지됩니다. 하모니 또한 전율 범위 밖에서 적용됩니다. 전율이 적용될 때 받는 전율의 지속시간은 소나에게 남은 전율의 지속시간과 같습니다.




Q skill - 용맹의 찬가


소나가 가장 가까운 적 하나(챔피언 우선)와 그 주변에 55/90/125/160/195 (+0.35 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파워코드 -

스타카토(Q) : 피해량이 20/35/50/65/70 (+ 0.1 AP) 증가합니다. 또한, 적중한 적에게 가까운 다른 적 챔피언들에게 피해가 전이됩니다.

테누토(W) : 아군 챔피언들이 전율의 영향으로 입히는 추가피해량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슬러(E) : 용맹의 찬가 피해를 입히는 범위에 노래가 잔류하여 3초간 그 범위에 새로 들어오는 적들에게 동일한 피해를 입히고, 잔류하는 범위 안의 적은 속도가 25/30/35/40/45% 감소합니다.


전율 - 3초간 주변 모든 챔피언이 주는 피해량이 8/10/12/14/16% 증가했다 점차 감소합니다.


※세부내용

사정거리 : 875

투사체속도 : 775

피해범위 : 반지름 115

예전 리메이크전 소라카처럼 Q로 부쉬안을 확인할 수 있음.

스킬 시전시, 모든 일반스킬이 쿨타임이 0.25초 적용됨. (이미 쿨다운중이라면 영향 X)

시전모션 없음.


마나소모 :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 8초




W skill - 인내의 아리아


소나가 인내의 아리아를 연주하여 2.5초간 60/100/140/180/220 (+ 0.35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2.5초 내에 전율효과 주변에 다른 아군이 있으면, 보호막을 부여하며 이 보호막은 서로의 피해를 공유하여 막습니다. (즉, 200의 보호막을 얻고, 둘중 하나라도 200의 피해를 받으면 두명의 보호막이 사라짐)


파워코드 -

악센트(Q) : 소나가 보호막을 부여하는 범위 내의 적에게 보호막과 같은 피해를 줍니다.

아르페지오(W) : 보호막량이 15/30/45/60/75 (+ 0.05AP) 증가하고, 보호막이 부여된 아군이 강인함을 15% 얻습니다.

어템포(E) : 보호막이 아군에게 부여될때 적용된 둔화효과가 제거됩니다.


전율 : 3초간 부여되는 보호막량의 75%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부내용

보호막 전이 범위 : 반지름 325

스킬 시전시, 모든 일반스킬이 쿨타임이 0.25초 적용됨. (이미 쿨다운중이라면 영향 X)

시전모션 없음.


마나소모 :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E skill - 기민함의 노래


소나에게 적용된 둔화효과가 모두 제거되고, 3초간 소나에게 적용되는 [기민함의 노래 - 전율] 이동속도가 2배 증가합니다.


파워코드 -

글레산도(Q) : 전율이 적용된 아군이 3초동안 공격속도가 25/30/35/40/45% 증가합니다.

랄렐탄도(W) : 전율 이동속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3초에 걸쳐 2배까지 증가합니다.

아지타토(E) : 전율이 적용된 직후 0.75초간 이동속도가 16/20/24/28/32% 증가합니다.


전율 : 3초간 이동속도가 25/30/35/40/45 + 3/3.5/4/4.5/5% (+ 100주문력당 7/9/11/13/15 이동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세부내용

스킬 시전시, 모든 일반스킬이 쿨타임이 0.25초 적용됨. (이미 쿨다운중이라면 영향 X)

시전모션 없음.


마나소모 : 40/55/70/95/110

재사용 대기시간 : 8초




R skill - 카덴차

기본지속효과 : 카덴차는 항상 파워코드로 연주됩니다.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 챔피언을 기절시키며 1.5초 동안 춤추게 만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파워코드 -

크레센토(Q) : 기절범위가 20% 증가합니다.

카프리치오조(W) : 기절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인데치조(E) : 3초간 카덴차의 전율이 적용된 아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치가 15%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 인데치조의 추가효과는 멜로디로인해 지속시간이 연장되지 않습니다.


전율 : 3초간 기본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5/40% 감소하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치가 5/10/15% 증가합니다.


※세부내용

기존의 소나 궁극기와 범위-시전시간 모두 같음.


마나소모 : 100

재사용 대기시간 : 155/135/115초






소나의 간단한 조작난이도와 후반에 강해지는 강점을 그대로 남기는것이 목적이었습니다.

파워코드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에 적용되어, 후반엔 스킬 사용 순서를 잘 조율하는것이 숙련자에게 큰 효과를 기대합니다.


교전의 시간이 늘어날수록 소나에겐 유리해지며, 소나의 궁극기에 패시브효과가 추가됨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구간 15초 증가합니다.


인내의 아리아의 경우 보호막량이 크게 증가하며 치유량 또한 크게 증가합니다만, 보호막은 적용되는 아군 모두에게 공유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피해를 막아내는 능력은 크게 감소하며, 치유량 또한 기존에비해 크게 증가하지만 한번에 치유되는것이 아닌 서서히 치유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력해지는 효과를 고려하여, 후반 마나소모량이 상당하게 설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