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 : 정조준
기존: 트리스타나의 사거리가 7x(레벨-1)만큼 상승합니다.
변경: 트리스타나가 적 처치시 주변 적에게 18+레벨x9 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는 50%의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가 6 11 16레벨 달성시 공격 사거리가 600 645 690으로 증가합니다.

q: 속사
기존: 트리스타나의 공격속도가 7초 동안 50 65 80 95 110% 증가 합니다. 쿨타임 20 19 18 17 16초
변경: 트리스타나의 공격속도가 4초동안 40 50 60 70 8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중 적 챔피언을 공격시 공격속도가 15% 지속시간이 1초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량 60%, 4초) 적 챔피언에게 치명타 발생시 속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쿨타임 22 21 20 19 18초

w: 로켓점프
변경 없음

폭발 화약
기존:
지속 효과- 적 처치시 25 50 75 100 125 0.25ap 광역 마법피해
사용 효과- 70 80 90 100 110 + 0.5 0.7 0.9 1.1 1.3추가ad+ 0.5ap 물리피해 스택당 피해량 30%증가

변경: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기본공격이 폭탄 파편을 적에게 남겨 기본공격시 7 11 15 19 23 + 0.1ad의 추가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폭탄 파편이 4회 중첩되면 폭발하여 30 60 90 120 150 + 적 최대체력의 6 7 8 9 10 (100추가 ad당 2.5) %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3초간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겨 모든 치유효과를 40% 감소시킵니다.

사용 효과- 트리스타나가 지정한 대상에게 4초 후 폭발하는 화약을 던져 80 110 140 170 + 0.7ad + 0.5ap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할때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대상이 가진 폭탄 파편 수만큼 폭탄 파편 피해를 입힙니다.
타워에 사용시 반경이 두배로 증가하며 반드시 폭탄 파편을 3개 남깁니다.


r: 대구경 탄환
기존: 지정한 적에게 300 400 500 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00 800 1000만큼 밀어냅니다.
변경: 지정한 적에게 125 225 325 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00 800 1000만큼 밀어냅니다. 폭발 화약이 달린 적에게 사용시 즉시 폭탄 파편 4스택을 쌓으며 폭탄을 터트립니다.

변경 의도
패시브: 체감이 잘 되지 않는 레벨당 7의 사거리 증가 대신 기존 e 스킬의 지속효과를 가져옴과 동시에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꾸준히 증가하지 않는 대신 6 11 16레벨에 기존보다 더 긴 사거리를 가질 수 있도록 변경

q: 매우 단순한 스킬로 재미 없는 스킬이었지만 이제 적을 공격하여 보상을 얻고 한계치를 높여 q를 켜서 딜하는 타이밍이 중요하도록 만듦

e: 기존의 지속효과는 심심한 효과로 변경을 통해 스택당 피해량과 치유감소 효과를 추가하여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사용효과 또한 변경하여 단순히 폭발화약 피해량 증가효과가 아닌 지속효과와 연계하여 광역 체력 퍼뎀과 광역 치유감소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여지를 남겨 지속효과와의 상호작용을 유도함.

r: 매우 높은 깡딜과 밀어내기라는 단순한 효과 구성이었지만 e 스킬과의 상호작용을 유도하여 생존용이 아닌 딜링용으로 쓰는 경우에서도 이득을 볼 수 있도록 변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