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쓴 글이라 가독성이 좀 안좋을 수 있습니다.)
1.투사체 속도는 딜과 관계는 없다.
오히려 투사체보다는 폭발반경과 연관이 있습니다.
유탄 발사기 딜은 직접 탄을 맞췄을 때 나오는 '직격딜'과 탄이 폭발하면서 나오는 '폭발딜'이 있습니다.
실제로 유탄을 맞춰보면 데미지 로그가 2개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론 폭발딜이 더 높습니다.
폭발 반경과 폭발딜은 비례하고, 직격딜은 반비례합니다.
그리고 직격딜은 폭발딜보다 변동 폭이 큽니다.
따라서 직접 맞추는 기준, 대부분 폭발 반경이 낮을 수록 딜이 더 높습니다.
그래서 공격적 프레임이 적응형 프레임보다 한발 직격딜이 기본적으론 쎕니다만, 폭발반경 같으면 딜은 같습니다.

2.딜에 크게 연연할 필요까진 없다.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5316&l=3584
제 예전 실험글입니다. 칼리 기준이지만, 중화기로 3만씩 박을때 많아야 10단위로 차이납니다.
참고로, 실험에서는 폭발반경 15일때 최고 데미지였습니다.
딜 극한으로 늘려보겠다고 실명유탄 같은거 굳이 쓸 필요는 없습니다.

3.쐐기유탄은 직격딜을 올려준다.
이전 실험할때 얼마나 증가하는지는 확인을 안해 봤는데, 제가 잘못 알고 올렸던 실험글에 자료가 있긴 있더군요. 약 50%가량 증가합니다.
쐐기유탄이 있다면, 폭발 반경을 줄여보는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4.기타 팁
근접유탄은 폭발딜만 들어갑니다. 직격딜 안들어갑니다.
제가 위에 잘못 알았다고 했던 실험에선 '칼리 정밀딜'을 토대로 정밀딜이 실제론 존재한다 라는 이론이었는데, 실제론 몹마다 다릅니다.
몹마다 다르지만, 실제로 정밀추가뎀 관련해서는 직격딜만 딜이 올라갑니다.
이러한 경우에 한하여 실명유탄이 쐐기유탄 딜을 능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