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몰이의 대한 정의

신규 유저분들은 아마 모르실거에요. 일단 모든 몰이는 비매너입니다. 하지만 몰이에도 사람들 사이에서 암묵적으로 인정하는 몰이가 있죠. 그게 바로 몰이팟입니다.

특정 맵에서는 이 몰이팟이 인정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인정이된다고 비매너가 아니란건 아닙니다. 이건 융통성을 발휘한거 뿐이니까요.예를 들어 몰이하던 몰이꾼이 엄청나게 몰아서 솔플러에게 피해가간다 거나 몰이하던중 반대서 오던 솔플러 때문에 몰이가 망쳤다고 욕을 한다거나 비꼬거나 한다면 바로 비매너 신고들어가시면 됩니다.그렇다고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식으로 본팟가서 랜드깔고 흐규흐규거리면 안돼요. 그건 매너 똥쳐먹은 놈들이랑 같은 거에요.

그리고 또 비선공 몰이가 있죠. 이건 100% 비매너입니다. 어느섭에서는 먹자몹은 템떨구는 형식의 몰이가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건 저도 뭐라할수 없어요. 그래서 먹자몹 아이템몰이는 인정이 됩니다~ 하지만! 여기도 매너란게 중요해요. 각팟이 많은 지역에서의 몰이는 개매너입니다. 사람이 없고 몹이 많은 널널한 맵이라면 마음대로 해도됩니다. 피해줄 사람도 없으니까요. 그런데 각팟이 많은 지역은 적어도 사람처럼 행동해야됩니다. 각팟( 최소 11명씩) 몇팟이있는데 거기다대고 어떤형태든 몰이를 하면 안되는거에요.

그럼 정리 들어갑니다.

/* 일단 모든 몰이는 비매너 입니다. 베이스로 깔고 들어가는 거에요.
그러나 일부 몰이팟맵은 인정이 됩니다. 이건 인정만 되는거에요. 몰이가 정당하다는게 아니에요.
몰이팟도 비매너짓하면 쫓아낼수 있습니다. 신고하면 되요. 쇠고랑은 안차도 퇴출은 됩니다.
하지만~ 맵에 사람이 없고 몹은 넘친다하면 몰이가능합니다. 피해안주면 가능도 해요.*/

2. 인벤에 대한 정리

인벤에 대한 정리에요. 이건 라그랑은 상관 없는거에요. 그러나 중요한거에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이런경우 많습니다. 잘보고 잘생각해보세요.
신규유저분 질문게시판에 질문을 올리는거 참 좋아요. 질문게시판에 질문 올리는거 당연하잖아요? 모르니까 물어보는데 뭐라하는 사람없습니다. 그리고 직업게시판에도 질문 올리는거 참좋습니다. 질문이 있기에 발전이 있는거에요. 질문하는건 참좋아요.그런데 문제는 바로 이겁니다. 아래 똑같은 내용의 글이 있는데 똑같은 질문을 또하는 거. 이럴땐 답변해주는 사람도 짜증나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한번은 더 답변을 달아줍니다. 오랜만에 신규유저니까요. 그런데 몇분지나면 이런글이 또 올라옵니다. 그럼 사람 미칩니다. 그럼 질문은 어떻게 해야되느냐 일단 검색을 해보시는 겁니다. 제목+내용으로 검색하면 팁게나 육게 질게에 넘치고 넘치게 답변이 달려 있습니다. 그래도 없다! 그럼 질게에 글을 올리시는 겁니다.

/* 질문 올리는건 좋습니다. 그런데 묻기전에 먼저 찾아보는 성의는 보이셔야됩니다. 그래도 없으면 올리셔도됩니다.
그런데 분명 이 글올라가도 똑같은 상황 나옵니다. 조회수 얼마나 나오나 지켜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끝이고 이제 두번째입니다.

두번째는 각게시판에 올라오는 자기합리화 또는 정당화 글입니다. 이건 일부사람들한테만 해당되는거에요. 정상인 사람은 이런일 거의 없습니다.애매한것도 아니에요.

억울한 상황이라 열받아서 자게나 질게나 다른게시판에 올리는 거 됩니다. 장난글, 허세글 됩니다. 인정해요. 억울하고 하소연할데 없으면 올려도됩니다. 누가 뭐라 안해요. 자기 잘났다고 글올려도 누가 심한욕은 안합니다. 인정해요. 그런데 글올리고 자기의견이랑 틀리다고 욕하면 안됩니다. 이건 기본소양이 딸리는거에요. 누가봐도 아닌데 자기는 맞다하면서 계속 막나가는건 이건 고집이 아니라 정신연령이 낮은거에요.사람은 자기 잘못을 인정할줄 알아야됩니다. 그래야 앞으로 나아갈수 있는거에요. 이건 정리 안할거에요. 누가봐도 기본적인거라 말안해도 알거에요.이건 패드립도 마찬가지에요.

3. 무자본 육성글과 자본육성글의 구분(유리파님의 댓글)

이건 저도 육성글을 써놓은 사람이라 객관적이지 않을수도 있어요.
일단 투클 다클은 자본 무자본과 다른차원의 문제입니다. 라그 유저라면 다클은 필수라고 해야되요.
그럼 어떤분들은 이런분이 있어요. 나는 다클따위 안쓴다. 원클로 잘키운다. 그건 해봐야 아는거에요. 사냥하면서 장사하려면 투클은 그냥 기본으로 딸려갑니다.
그리고 시작에 앞서 무자본에 대한 정의를 간단하게 내리겠습니다~
무자본이라고 하는 것은 처음시작이 자본없이 시작하는 신규,초보,복귀 유저들을 뜻합니다. 굳이 아니더라도 돈다날려서 새로키우는 캐릭에 돈이없다! 무자본 인정 합니다. 하지만 무자본이라고 끝까지 돈없어야 된다는거 아닙니다~
사냥을 하다가 득을 할수도 있고 어느 특정렙에 앵벌이 될수도 있는거에요. 이건 현실이 아니라 게임이므로 평생거지도 없고 자손대대로 거지꼴 물려받는것도 아닙니다. 열심히 노력만하면 무자본도 돈벌어서 장비살수있어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무자본과 자본육성글을 나눠보겠습니다.

육성글 작성하시는 분들 잘보고 참고하세요.

무자본기준입니다.

보조캐릭이 들어가는거 인정합니다. 소링,워프복사,프페키운다고 돈드는거 아닙니다. 말그대로 무자본이에요.
그런데 문제는 이겁니다. 결혼소링을 강요하는 육성글은 무자본 육성이아닙니다. 추천은 할수있어요. 하지만 강요는 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적어도 문제에 대안은 내야 무자본육성글입니다.(소서도 결혼소링없이 키울수 있는 방법있습니다.)

더 중요한건 장비입니다. 장비는 조건이 달립니다.

첫번째 입니다.예로들어 육성글의 예상독자가 점핑캐가아닌 전승을 이미 마치신 분들입니다.
이 경우 예상독자가 어느정도 라그에 익숙해져 있고 무자본으로 시작했다하더라도 사냥으로 돈을 어느정도 벌어놨을거라 예상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장비 전체 총합이 300만원 이하면 무자본 이상이면 자본육성입니다. 300만원 기준은 낙원장비를 활용한다는 가정하에 무기값으로 최대한 낼수있는 가격입니다. 휀클 텔클 강요하는건 무자본이 아닙니다. 강요하시려면 돈버는 방법이나 어느정도 벌렸다 싶은 렙구간에 적어두셔야 사람들이 이해합니다.

캐시장비를 강요하면 안됩니다. 이건 딱봐도 자본육성글입니다. 어느 누가봐도 자본육성입니다.무자본은 캐시 또한 무자본임을 기억 하셔야됩니다. 캐시질하고 할거면 그게 무슨 무자본입니까.

캐시용병을 강요하는건 무자본이 아닙니다. 혹은 가이드 잘써놓고 자신은 이 구간에 캐시용병을 써서 잘모르겠다하거나 캐시용병의 효능을 서술하신다면 그것도 자본 가이드입니다. 후자는 분명 간접광고같은 겁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게 있습니다. 낙원장비만 적어두고 가이드다 하시는분 있어요. 특정 직업을 제외하면 낙원장비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분명 이거 보시고 낙원단템으로 99만들었다 하시는 분 분명있습니다. 팬티 런닝걸치고도 사냥하는데 불가능할리 없지않습니까 이건 안전하고 원활한 사냥을 위해 추천되는 장비를 말합니다. 무책임하게 낙원장비로 끝까지 버티라고 하시는분들 그건 가이드가 아닙니다.

/* 다클 혹은 보조캐릭의 사용은 무자본 자본 상관없을 듯 합니다.
예상독자를 생각해서 어느정도 장비값(300만원 이하)은 무자본가이드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터무니 없는 가격의 장비나 카드를 제시하는건 무자본이 아닙니다. 그 장비나 카드에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진정한 무자본가이드입니다.
또한 캐시질을 강요하거나 골피 혹은 피시방 등을 강요하거나 간접해서 알리는 것도 무자본 가이드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최소한의 노력없이 무책임하게 낙원단 템만으로 가이드 장비를 끝내는 건 가이드라 볼수 없다 생각합니다.*/

신규유저가 늘어나고 뭐가 비매너인지 몰라서 하고 욕먹는 일이 많더라고요.그래서 글써봅니다.
여기까지 생각나는 것들이고 더 애매한거, 내가 신규유저인데 모르겠다. 복귀인데 모르겠다 애매하다 하시는거 댓글 달아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다른의견도 받습니다.
 그런데 이거 팁게에 올려도 되는거임?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