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게에도 썼지만 ㄱ-

이니를 더 냠냠하고 싶어서^,.^

 Deep Sleep Lullaby

Fixed Cast Time: 1 second
Variable Cast Time: 2 seconds
Skill re-use Delay: 10 seconds
Global Skill Delay: 1 second
Self-target skill
AoE: Level 1: 11x11
Level 2: 13x13
Level 3: 15x15
Level 4: 17x17
Level 5: 19x19
Duration: (10 + 2 * Skill Level) - {(Target’s Base Level / 20) + (Target’s Base INT / 20)}] seconds.
Minimum of 5 second duration.
Success Chance: [(Skill Level x 4) + (Voice Lessons Skill Level x 2) + (Caster’s Base Level / 15) + (Caster’s Job Level / 5)] %

안녕하세요

바포 민스왕 꿈나무에여;;;

바로 본론으로...;;

위에껀 라게에 제로님이 올려주신 자료 중 안식의 자장가에 대한 세부 설명이에요

밸런스 패치 이후의 자료이고,

저의 얕은 지식으로 인한 잘못된 추측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주세여ㅎ

우선 범위, 캐스팅, 후딜은 그렇다치고 밑에 Duration ㅡ 즉 지속시간 부분이 의심가는데요

위 공식대로이면 렙150 순수인트120인 타켓 기준으로 5렙 자장가 사용시 지속시간은

20 - (7.5+6) = 6.5

6.5초가 되는군요

근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아무도 저만큼의 시간동안 걸려있지 않습니다

그럼 성공률의 문제인가?

위 공식대로라면 레슨10인 150/50 민스의 5렙 자장가 성공률은

20 + 20 + 20 = 60이 되는데

실제로는 걸리는 사람은 드문편이지요

실제로 써보면서 느낀거는 렙150에 고인트인 유저는 아예 안걸린다는거죠

자 그럼 렙과 인트로 인한 내성이 있으니까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시다

근데 어쩌다 걸려도 지속시간이 1초도 안됩니다

공식에 지속시간 부분을 보면 최소 5초의 지속시간이 있다는데...

아무리 렙과 인트가 높아도 5초는 지속시간이 유지되어야한다고 해석되는게 제 생각이네요

제 생각이 틀렸다하더라도 다른 예로 소서의 아를로는 그 어떤 직업도 렙과 인트가 높아도 걸리긴 걸립니다

걸리는 방식이 다를 뿐이지 상태이상ㅡ깊은잠은 똑같아야한다고 보는데 실상은 자장가는 그냥 똥이지요

아를로가 사기다 좋다 이상하다 하향하자는 소리가 아니라 오히려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반면 자장가는 왜 이럴까라는 의문이 남습니다

폰으로 끄적대니까 문장이 제대로 연결이 안된거 같네여;;;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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