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킴이 당분간 너프는 없을 것이라고...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8197652564#1

디자인 팀은 주요 경기를 빠짐없이 보고 있으며 계속 그렇게 할 것임.

몇 가지를 눈치챘는데:

- 엄청 공격적인 플레이는 보기 정말 재밌음.
- 게임의 포텐셜을 제대로 파악한 사람은 아무도 없음. (Nobody is close to figuring the game out yet.)
- 일부 선수는 플레이 스타일을 바꿈으로써 일반적으로 예상할 수 있는 결과와 완전 딴판인 결과를 낳았음.
- 초기의 밸런스 걱정 일부는 계속되고 있지만, 창의성이 뛰어난 선수들은 그에 대해 별로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 듯함.

그러면 향후 방향에 대한 생각 몇 가지:

- 경기를 공격적으로 만드는 요소에 대해서는 너무 성급한 판단을 내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음. 예를 들면: 맞음. 의료선은 사기처럼 보이지만, 상대방도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밖에 없게 만듦. 경기 내내 끊임없는 페이스(constant action)은 보기 정말 재밌음.
- 프로 선수와 유저 커뮤니티의 반응은 계속 지켜볼 것임. 그러니 게임이 좀 안정되고 나서야 뭘 바꿀 생각을 해볼 거라는 점, 양해를 부탁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