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데스소울이라고 했지만 데스소울 하나를 지칭했다기 보단  길드쟁을 하고있는 여러 길드들도 포함 되는 글일 겁니다.

 

 

길드쟁도 하나의 컨텐츠고 특히 테라의 무료한 일상에 하나의 재미라는건 인정하지만 쟁의 관련없는 유저까지 피해는 주지 말았으면합니다.

 

    쟁길드원이 속한 파티라는 이유로 무분별 PK 말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경고하나 없이 쟁길드원을 받았다는 이유로 다짜고짜 PK신청후 죽이다니.  딱히 어디라곤 말씀드리지 않겠지만 그자리에 있던 분들이라면 아시겠죠.

 

  쟁과 관련없는 저의 입장에서보면 단지 탐욕에 눈이 멀었다고 밖에 생각할수 없습니다.

 

 

 데스님들이 그랬죠           '상대쟁길드쪽에서 먼저 쟁길드원을 받으면 무분별 척살하겠다고 해서 우리도 그렇게 한다! '

 

            데소쪽이야 이것이 명분이 되겠지만.  일반 유저의 경우 저런지 이런지 다 알고 있어야하며 당연 우리도 아니 남들도 알거라는 생각을 하는건가요?

 

       쟁하는건 관련 안합니다.  그래요 좀더 양보해서 쟁길드원을 파티로 받는걸 막는것도 그렇다고 칩시다.

 

 그런데..  경고라도 하던지 해야지 다짜고짜 둘러싸서 일단 PK로 죽이고 상황설명?  말이됩니까?  그것도 일반 사냥도 아닌 네임드인데?

 

 남들이봐도 탐욕에 찌들어 꼬장부린다고밖에 생각할수 없지 않을까요?

 

                              하루지나서 그냥 잊으려 했는데...     이런 피해자가 우리로 끝나지 않겠다 싶어서 인벤으로나마 글을 올립니다.

 

 

 데소 길마님 께서 뒤엔 이러저러해서 이랬다.  상황설명 후 오해없길 바란다고 하셨죠.

           이말 듣고 열받지만  이런일도 있구나 하고 넘기려했는데 말이죠..

 

        그 뒤에 데소길드원 몇몇분이 이런 말을 했죠..  이말이 너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쟁길드원을 파티로 받았기 때문에 PK했다.  라고 했기에      우리 파티는 쟁길드원을 추방시켰다.  라고 말했더니 머라고 하셨나요.

 

           " 추방시킨걸로 끝나나요?"       그럼 쟁길드원받은 파티는 모조리 PK대상이다  라는 걸 알지도 못했는데  추방시키면 끝이지 머가 더있나요?

         우리가 잘못했다는 듯 시비조로 말씀하시더군요. 

 

                          그리고 또하나.   데소길마님이 공격중지하라는데 끝까지 뒤에서 깔짝거리며 공격해 결국 죽인  궁수  테레사o  

                                          전 당신이 제일 열받더군요.      공격중지하란 말을 그쪽길마님이 여러번 썼는데도 끝까지 네임드공격에

가드치고 있는 절 뒤에서 계속 깔짝대며 결국 죽이더군요.                  물론 사과한마디 못받았습니다.

 

                           소규모 길드라는게 죄인지 그게 아니라면 네임드사냥의 꼬장이었는지     참 착잡하더군요.

 

 

    길드쟁에 무관한 유저까지 끌여들이지는 맙시다.    

 

    Ps. 오해의 소지가 약간 있을까봐 정황을 좀더 써봅니다.

 

              총파티원 4명이었고 아무도 없는 필드에 네임드가 젠되서 선타를 치고 잡고 있던 중이었으며 길드쟁에 관련된 한 파티원은 

 네임드사냥에 끼어들지도 않았을뿐더러 단지 파티만 한 상황 이었고,

                      데소측에서 쟁길드원 못봤냐는 질문에   같은 파티원이고 그자리에 없는데 굳이 봤다고 할 필요까지 못느꼈기때문에 못봤다고 했던 상황.          쟁길드원도 그자리에 없는데 그 후  우루루 몰려와 둘러싸고 PK 감행.

 

 

 

 

 

------------------------------------------------------------------------------------------------------------------

 

 이 일은 데소길마님 과 대화해서 데소측이 잘못하였다고 인정하고 직접 사과하신걸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결론난 일을 댓글로 논쟁 일으키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