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마공사 나오기 직전 검투사만 주력으로 키웠던 유저로서 한마디 하겠음

- 참고로 만렙 풀리기 직전 검투사로만 60만렙 10캐릭 넘게 키워 봤음 (각 계정별 서버별 1캐릭씩)

  지금의 명전이 망해 포화만 돌리기 전에는 창검 위주 명전 엄청나게 돌렸음

 

 

우선 기존의 창검사 파티가 다른 조합의 파티에 비해 엄청나게 빠른 클리어가 인던클리어가 가능했음
왜냐하면 검딜의 딜량도 무시못할정도였지만, 맷감효과가 엄청나기 때문이었음

 

그런데, 이번패치의 주목적 중 하나가 수많은 검징징이들의 검탱상향의 부르짖음 때문에

1. 무막쿨을 없애줌으로써 PVP 1타경직은 어쩔 수 없는 선택

무막쿨을 없앰으로써 발생되는 PVP 씹오버밸런스를 막기위해 검투 1타경직 삭제는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음

또한, 초보 검투들의 검탱시 무막성공후 반격뒤돌리기시 발생되는 후방딜 감소를 막기 위해 반격뒤돌리기를 삭제한 듯

하지만, 반격뒤돌리기 삭제 이건 좀 오바인듯

 

 

2. 또한, 분노유발을 줌으로써 맷감너프 역시 어쩔 수 없는 선택

왜냐하면 기존에 검탱팟이 분노유발이 없는 검탱시 맷감효과를 더 주었지만

분노유발도 주고 맷감도 그대로 유지된다면 창기유저들의 반발은 뻔히 예상되므로 맷감너프는 어쩔수 없는 선택임

-참고로 기존 검탱팟 맷감효과는 4.5+0.85*13=15.55%, 검딜없는 창기팟은 3*3=9%

너프로 인한 검탱팟 맷감효과는 4.5+0.3*13=8.4%로서 검투맷감효과 감소는 7%

 

 

 

즉, 이 두가지 요소때문에 발생된 맷감너프로 인한 검투 하향을 막기 위해 조치한 선택이 다음들임

PVP감안 딜량 증가  ; 참고로 PVP시 그 어느누가 찌르기 풀 13중첩 잉여스킬을 씀?

 

1. 질가 데미지 35% 증가

필살의지때 2파열콤보를 추가2회 넣는게 가능했지만 이제는 파열 넣을 필요없이 35%라는 미친 듯한 상향

   (파열버프만 들어가고 스택은 안터짐, 참고로 3스택부터 터져야 하지만 버그로 인해 몹마다 틀렸음)

   참고로 기존에 나는 풀파열 넣어서 사용했다? 삐끗해서 3질가 못터트릴 경우의 데미지는? 아래 링크 참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query=view&p=3&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8415

 

                          

2. PVP시 뒤잡콤보후 사용되는 주력 딜 스킬들의 딜량/연계기 상승

- 맹독 : 맹독+1중첩 찌르기+가르기 콤보 가능해짐

            또는 맹독 추가스택후 맹독+질가로도 사용가능

- 강격 : 아직 테스트는 안해봤지만

            강격+풀 몰아치기+맹독+질가 콤보가 가능하리라 예상됨

- 파열 : 다운기로도 쓰인 파열 쿨 45초에서 25초 감소 및 기절효과 추가

          (다운안되면 스턴? 아니면 다운효과가 기절로 대체? 아직 안해봐서 모르겠음)

          스택 1추가, 스턴이라면 뒤잡+투지+강격+풀 몰아치기+파열스턴+(투지+)맹독+질가 콤보 예상

- 질가 : 미친듯한 35% 딜량 증가 및 12초에서 8초로의 쿨 감 및 치명유발 확률 2배라는 미친듯한 질가 크리 예상

 

- 투지+몰아 20% 딜량 증가 : PVP 주력 콤보 스킬 딜량 20% 증가면 말 다 한거 아님? 

 

 

이 정도면 1타 경직 없어도 포화같으면 1콤 짤짜리 아주 쉬워질듯하다고 예상된다만?

참고로 나는 명전 강철검투다?

몇 명하지도 않는 그들만의 리그 유저들이라면 그냥 명전버리거나 아니면 마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