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5-06 09:44
조회: 498
추천: 2
문제는 이번 업데이트가 아닙니다.아직까지 이번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죠.
그리고 6월이든 7월이든 어떻게 어떻게 업데이트가 되긴 할겁니다.
하지만 그 이후는?
여러분들은 지금 이 업데이트가 테라 마지막 업데이트가 될 수도 있다는점을 자각하셔야 합니다.
업데이트 됬다고 우와 우와! 드디어 업데이트구나! 하는게 아닌
향후 로드맵에 대한 책임 이행도 분명히 물어야 합니다.
엄밀히 말해 수차 봐 왔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엄밀히 업데이트가 아닌 속칭 끊어치기일 뿐입니다.
역시 계속 들어오고 떠도는 스샷을 봐 왔겠지만 신규룩이나 신규 스킬 신규 대형 몬스터 같은것도
다 이미 클베때부터 원래 애초에 있던것입니다. 용 같이 생긴 신규 탈것도 말이죠(아직은 미공개)
끊어치기를 풀어주는데도 이정도인데, 하물며 [신규 업데이트가 개발] 되는건 정말 어렵다고 봅니다.
물론 뭘 말하고 논하던간에 일단은 어쨌건 이번 업데이트가 적용 되는게 우선이긴 하겠죠.
제가 보기엔 블루홀은 오로지 상술에만 능한 집단이므로
이번 테썹 연기 이유가 절대 게임 완성도 때문은 아닐거란 생각이 드는군요.
블루홀은 복지가 매우 좋습니다. 아래 내려보니 스샷도 있습니다.
그런 복지 좋은 회사에서 당연히 그간 직원들에게 성과급과 휴가 정도의 포상이 없을거라 생각은 안 합니다.
일차적으로 '직원들이 황금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 연기한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일테고
이차적으로는 이번 아이온 업데이트를 피해서 조금 열기가 시들해질 틈을 타 공략 하겠다는 속셈입니다.
nc는 테라에 정면 승부장을 계속해서 내고 있지만 블루홀은 어떻게든 요리조리 빠져나가서 노림수만 쓰겠다
빠르게 치고 빠지겠다 이것 뿐입니다.
테라 라는 게임 자체도 원래는 2년 전에 나왔어야 합니다.
하지만 2년동안 다른게임 눈치보고 상술적으로 적합한 시기를 노린다는 이유로 여태 연기 해 왔습니다.
2년동안 클베에 비해 완성도가 아주 뛰어나 졌나 하면 전혀 바뀐거 없습니다.
클베때부터 항상 늘상 지적되왔던 이런저런 부분도 전혀 개선되지 않았고
누가봐도 눈에 노골적으로 확 띄고 항상 겪는 버그조차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인터페이스 조차 그대로입니다.
테라는 노골적인 상술 노림수 게임입니다.
빠르게 시기적인 노림수를 던지고 빠르게 낚아서 빠르게 빠지는 형세의 게임입니다.
그러니 절대 이번 업데이트에 행여나 우와 우와! 하지 마시고
정말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계속 하고 싶으신다면 그럴수록 비판적이 되십시오.
물론 제 생각엔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아예 손 놔 버릴거란 느낌이 강하게 들긴 하지만요.
EXP
0
(0%)
/ 1
|
오호라통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