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입문한지 이제 두달 정도 된 것 같네요.

인술 본캐로 시작해 이관 추가 지급된 만렙권으로 사제를 하다 인술 딜이 넘 낮은 거 같아 추가로 월무, 마공을 키웠습니다.

1티어 클래스인데다 무척 쉬워서 월무는 초분 딜싸만 알아도 루폭하 기준 2200 정도 나오더라고요.
연습하면 인술 맥딜은 쉽게 넘길 것 같은?

인술이야 뭐 딜 낮은 걸로 소문이 나 있으니 이젠 그러려니 하겠는데, 문제는 월무보다 훨씬 먼저 키운 마공이에요..

끊어치기가 많아서 진짜 어렵게 연습한 애증의 마공은 손에 익어도 딜이 안올라가더라고요.

누구는 이관 보급셋으로 루하 1800~2000을 뽑던데 저는 장갑,갑옷 6,5강 했는데도 1500을 밑돌아요ㅠㅠ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추정하기로는 효율적이지 못한 딜싸이클과 속사 괴력버프 유지가 문제인 것 같은데요.

지금은 판넬, 비판넬 전부 아케인 풀로 채워서 끝까지 사용해요. (아직도 버프창을 잘 못봐서 괴력 아이콘 잘 안보임..)
그 15중첩인가? 그게 계속 끊기고 있을 것 같은데 이게 딜에 엄청 큰 영향이 있을까요?

산탄 평타,구르기로 후딜 끊기, 대쉬비미, 역류 비스펜서로 끊기 잘 합니다.
아광 후딜은 속사보다는 시폭-아광-비충(발사)-아광-비충(펑)으로 끊는 편이에요.

비판넬 비미가 좀 애매한데.. 이거 원래 충전해서 쓰는 것 맞지요? 풀충전해서 날리고 충전 씁니다. 중간중간 아케인 모자라면 산구산평 쓰고요.

쿨 낭비 되는 스킬은 거의 없습니다.
딜 넣는 거리는 뭐 거의 근딜 수준? 밀려서 멀어지지 않습니다.
갑옷 무기 65강 했고 악세작 안했습니다. 연마 60 40 30. 펫 퀘로 받은 코코밍밍. 맥주 브로치 도핑 합니다.

조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