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QA 팀입니다.

 

11/13 (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사항

 

※ 큐폴 서버 전용 ※

[큐폴 서버 지원병] NPC 지원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아래 아이템이 클라페다 여신상 앞큐폴 서버 지원병 NPC를 통해 매일 1 지급됩니다.

패치 전 획득했던 계정도 1회 재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강 강화권 사용 시 인벤토리 내의 11강 이하 무기방어구들을 11강으로 강화해줍니다.

아이템

비고

TP

20 TP

실버

5,000,000 실버

아시오 무기 선택 상자

350제 유니크 제작 방어구

가죽판금 각 1 세트

무기방어구 11강 일괄 강화권

클래스 변경권 Lv.4 (14)

스킬 초기화 포션

4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

10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 14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14

레이드 포탈 스톤

15 

특성 포인트 1,000

10 

 

【추가/변경】

구분

내용

스킬 특성 ON/OFF

스킬 특성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제 습득한 특성 아이콘을 퀵슬롯에 올려 놓고 ON/OFF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ON/OFF 스위칭이 되지 않습니다.)

밸런스

-몬스터-

1. 몬스터 종족별 스탯 편차가 완화됩니다.

[기존]

종족

체력

지능

정신

민첩

야수

0.8

0.4

0.1

0.1

0.6

식물

0.6

0.7

0.2

0.3

0.2

변이

0.4

0.9

0.3

0.2

0.2

악마

0.2

0.1

1.0

0.6

0.1

곤충

0.4

0.3

0.1

0.2

1.0

[변경]  감소 / 유지 / 증가

종족

체력

지능

정신

민첩

야수

0.6

0.4

0.2

0.2

0.6

식물

0.5

0.6

0.3

0.3

0.3

변이

0.4

0.65

0.3

0.35

0.3

악마

0.2

0.3

0.7

0.6

0.2

곤충

0.4

0.4

0.2

0.3

0.7

 

 

2. 각 컨텐츠에서 사용되는 몬스터 HP 배율이 15~30% 하향 조정됩니다.

 

3. 필드 몬스터의 가상 장비가 하향 조정됩니다.[매직 등급 -> 일반 등급]

 

4. 일반 등급 몬스터의 공격력이 15% 하향 조정됩니다.

 

5. 보스 등급 몬스터의 공격력 및 방어력이 약 20% 하향 조정됩니다.

 

6. 보스 등급 몬스터의 회피율과 블럭율이 20~30% 하향 조정됩니다.

 

7. 몬스터가 사용하는 캐릭터 스킬 중 [스파이럴 애로우]가 제거됩니다.

밸런스

-스킬-

1. 스카우트 계열 공격 스킬 타격 범위가 상향됩니다.

 

2. 스카우트 직업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3. 위자드 계열 모든 캐스팅 스킬이 피격 시 캔슬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캐스팅 유지 특성들은 다른 효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4. 일부 스킬들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버프 스킬의 경우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스킬의 타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스킬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

클래스

습득 레벨

스킬/특성

변경 사항

무르밀로

1

어인 투구

재사용 대기시간: 120 -> 10

지속시간 20 -> 60

드라군

16

드라군 헬멧

재사용 대기시간: 120 -> 10

지속시간: 20 -> 60

펜서

16

프레파라시옹

버프 지속시간: 15 -> 45

16

에페 갸르드

지속시간: 5 + (스킬레벨 x 2) -> 7 + (스킬레벨 x 3)

마타도르

1

올레

지속시간: 10 -> 20

플레이그 닥터

1

새 부리 가면

재사용 대기시간: 120 -> 10

지속시간 20 -> 60

스카우트

1

대거 슬래시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길이가 약 20% 상향됩니다.

넓이가 약 50% 상향됩니다.

어쌔신

1

카트 라시흐

※하시사스 포션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길이가 약 20% 상향됩니다.

넓이가 약 50% 상향됩니다.

16

타흐카브 알칼브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길이가 약 80% 상향됩니다.

넓이가 약 20% 상향됩니다.

아웃로

1

난도질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길이가 약 50% 상향됩니다.

넓이가 약 50% 상향됩니다.

1

벽돌 깨기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넓이가 약 50% 상향됩니다.

커세어

1

더스트 데블

전방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길이가 약 40% 상향됩니다.

31

임페일 대거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길이가 약 70% 상향됩니다.

넓이가 약 40% 상향됩니다.

로그

1

백스탭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넓이가 약 50% 상향됩니다.

스콰이어

31

데들리 콤보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길이가 약 20% 상향됩니다.

시노비

1

인법 화둔술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타격 범위가 약 30% 상향됩니다.

16

인법 미진술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타격 범위가 약 30% 상향됩니다.

31

인법 뇌둔술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길이가 약 20% 상향됩니다.

넓이가 약 20% 상향됩니다.

로델레로

1

타지 스매시

재사용 대기시간: 30 -> 20

스킬 계수: 238 / 7.9 -> 213 / 7.1

1

실드 푸시

재사용 대기시간: 25 -> 15

스킬 계수: 426 / 14.1 -> 379 / 12.6

16

실드 셔빙

재사용 대기시간: 25 -> 10

스킬 계수: 276 / 13.8 -> 229 / 11.5

16

회피 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30 -> 20

스킬 계수: 751 / 37.6 -> 672 / 33.6

캐터프랙트

1

어스 웨이브

재사용 대기시간: 20 -> 10

스킬 계수: 80 / 2.7 -> 70 / 2.4

16

둠 스파이크

재사용 대기시간: 20 -> 15

스킬 계수: 83 / 4.2 -> 78 / 3.9

무르밀로

1

이베이드 쓰러스트

재사용 대기시간: 20 -> 10

스킬 계수: 408 / 13.5 -> 360 / 11.9

1

헤드버트

재사용 대기시간: 30 -> 15

스킬 계수: 459 / 15.2 -> 387 / 12.8

16

스큐텀 힛

재사용 대기시간: 30 -> 20

스킬 계수: 613 / 30.7 -> 578 / 28.9

드라군

1

드래곤 소어

재사용 대기시간: 30 -> 15

스킬 계수: 92 / 3.1 -> 78 / 2.6

1

게이 불그

재사용 대기시간: 30 -> 20

스킬 계수: 524 / 17.3 -> 469 / 15.5

랜서

1

퀸테인

재사용 대기시간: 30 -> 20

스킬 계수: 464 / 15.4 -> 416 / 13.8

1

롱고미안트

재사용 대기시간: 30 -> 20

스킬 계수: 705 / 35.3 -> 631 / 31.6

하카펠

1

스칼푸그닝

재사용 대기시간: 30 -> 20

스킬 계수: 87 / 2.9 -> 78 / 2.6

1

스톰볼트

재사용 대기시간: 30 -> 10

스킬 계수: 203 / 6.7 -> 179 / 6

16

그라인드 커터

재사용 대기시간: 30 -> 15

스킬 계수: 86 / 4.3 -> 73 / 3.7

응사

1

멍텅구

재사용 대기시간: 40 -> 30

스킬 계수: 453 / 15 -> 409 / 13.5

16

음속타

재사용 대기시간: 45 -> 35

스킬 계수: 131 / 6.6 ->119 / 6

31

토마호크

재사용 대기시간: 60 -> 50

스킬 계수: 641 / 64.1 -> 589 / 58.9

머스킷티어

1

페네트레이션 샷

재사용 대기시간: 40 -> 20

스킬 계수: 160 / 5.3 -> 129 / 4.3

16

발리 파이어

재사용 대기시간: 30 -> 15

스킬 계수: 135 / 6.8 -> 114 / 5.7

메르겐

1

스프레드 샷

재사용 대기시간: 30 -> 15

스킬 계수: 413 / 13.7 -> 348 / 11.5

1

호밍 애로우

재사용 대기시간: 30 -> 20

스킬 계수: 136 / 4.5 -> 122 / 4.1

1

트리플 애로우

재사용 대기시간: 30 -> 15

스킬 계수: 189 / 6.3 -> 159 / 5.3

로그

31

나이프 스로잉

재사용 대기시간: 30 -> 20

스킬 계수: 400 / 40 -> 359 / 35.9

슈바르츠라이터

1

카라콜

재사용 대기시간: 35 -> 20

스킬 계수: 459 / 15.2 -> 390 / 12.9

딥디르비

1

부엉이 조각

스킬 계수가 [부엉이 조각상 스킬 계수]로 변경

96 / 3.6 -> 30 / 1

아웃로

1

모래 뿌리기

스킬 계수: 100 / 0 -> 436 / 14.4

 

 

▣ 버그 수정사항

 

【스킬】

클래스

습득 레벨

스킬/특성

변경 사항

불릿 마커

1

더블 건 스탠스

더블 건 스탠스 상태에서 이동공격이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캐노니어

1

캐논 샷연쇄폭발

습득 필요 특성 포인트가 0인 문제가 수정됩니다.

캐노니어

16

캐논 배라지경량화

습득 필요 특성 포인트가 0인 문제가 수정됩니다.

오라클

31

포어텔

포어텔 사용 중 상태이상 및 대미지를 입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웃로

16

농락

농락의 스킬 툴팁에 지속시간 내용이 추가됩니다.

쏘마터지

1

퀴큰

퀴큰의 공격 속도 효과가 잘못 적용되고 있던 문제 수정됩니다.

퀴큰의 스킬 툴팁이 수정됩니다.

인챈터

16

라이트닝 핸즈

라이트닝 핸즈에 스킬 툴팁에 공격 속성을 잘못 표기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도사

1

호풍환우부:강화

호풍환우부 강화 특성 습득 시 스킬 툴팁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퀘스트】

퀘스트명

내용

회복의 기회(3)

퀘스트의 완료 목적지가 두 군데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래픽/UI/사운드】

내용

임바우얼 스킬 이펙트 위치 오류가 수정됩니다.

캐노니어 클래스 스킬 사용 시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네크로맨서 마스터 NPC 상점이 작동되지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 외 수정사항】

내용

주문 판매상점에서 마법 방어력 증가 구매 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헤어 악세서리에 마법 부여 시 스텟이 누적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