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도펠죌트너 | 도펠죌트너: 터프 | 특성 습득 비용이 기존 대비 약 15% 감소됩니다. |
사이클론: 라비지 | 특성 습득 비용이 기존 대비 약 15% 감소됩니다. |
드라군 | 드라군 헬멧 | 지속시간 : 60초 -> 300초 드라군 스킬 대미지 증가 : 100 -> 50% 이동 속도 5 감소 1초 당 SP 2% 소모 |
드라군 헬멧: 경량화 | 드라군 헬멧 특성 추가 드라군 헬멧의 외형이 변경되며, 효과가 변경됩니다. - 드라군 스킬 대미지 증가 25%로 변경되는 대신, - 이동속도 감소가 사라지며, 1초 당 SP 1% 소모로 변경. |
랜서 | 퀸테인: 확인사살 | 특성이 복원됩니다. |
롱고미안트: 실드 크러시 | 특성이 복원됩니다. |
기간테 마르샤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50초 적 타격시 넉다운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개시 | 양손창 공격에 대한 방어 무시 10%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티아리이 | 대거 피니시 | 보조 무기 공격력이 아닌 주 무기 공격력을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로델레로 | 슈팅 스타 | 스킬이 복원됩니다. (클래스 31레벨에 습득 가능) |
마타도르 | 피카도르 | 자신이 타겟인 적 공격 시 5초 동안 출혈 디버프 부여하는 것으로 효과가 변경됩니다. |
반데리예로 | 자신이 타겟인 적 공격 시 모든 스킬의 대미지 증가 : 20% -> 30% |
물레타: 쇼타임 | 특성이 복원됩니다. |
백 슬라이드 : 완벽한 타이밍 | 특성이 복원됩니다. |
파소 도블레 | 적 타격 시 5초간 치명타 발생 20% 증가 |
무르밀로 | 실드 트레인 | 실드 트레인에 피격된 적은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에 빠집니다. |
바바리안 | 프렌지 | 공격력 증가 -> 대미지 증가(중첩당 2%)로 변경 |
캐터프랙트 | 트롯 | 지속시간 : 10초 -> 20초 이동 속도 증가 : 10 + 스킬레벨 -> 5 + 스킬레벨 |
템플러 | 승마 | 콜로니 전 보너스 포인트 효과가 추가됩니다. 콜로니 영역 공격 중일 때 얻는 포인트 - 승마 중인 템플러가 1명 일 때 :+5 - 승마 중인 템플러가 2명 일 때 :+10 - 승마 중인 템플러가 3명 이상일 때 :+15 콜로니 영역 수비 중일 때 차감하는 포인트 - 승마 중인 템플러가 1명 일 때 :+2 - 승마 중인 템플러가 2명 일 때 :+4 - 승마 중인 템플러가 3명 이상일 때 :+6 |
불가침 영역 | 레이피어 스탠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범위 : 50 -> 100 |
어드밴스드 오더스 | 아우라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아우라 지속시간 : 10초 범위 150 |
배틀 오더스 | 범위 : 50 -> 150 |
플라잉 컬러즈 | 범위 : 50 -> 150 |
펜서 | 오팡시브 라피드 | 특성이 복원됩니다. |
발레스트라 팡트 | 스킬 사용 시 도약 거리가 증가합니다. |
에페 갸르드 | 지속시간 : 7+(스킬레벨 * 3)초 ->15 + (스킬레벨 * 3)초 |
하이랜더 | 스카이라이너 | 출혈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3연타로 적용됩니다. |
하카펠 | 그라인드 커터 | 카발리 차지 버프 중에는 그라인드 커터의 광역 공격 비율이 10 증가합니다. |
하플라이트 | 피어스 | 보스 몬스터에게 4연타로 적용됩니다. |
네크로맨서 | 쇼고스 만들기 | 20초 마다 주변의 몬스터를 강제 위협합니다. |
도사 | 퇴마부 | 오버히트 : 1회 -> 3회 퇴마부는 [마법] - [전기] 속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룬캐스터 | 보호의 룬 | 피해 감소 : (스킬레벨 * 1)% -> (스킬레벨 * 2)% |
보코르 | 좀비 만들기 | 좀비(대형 좀비, 휠체어 좀비 포함)가 대상을 공격할 때 마다 30% 확률로 3초 동안 [좀비 만들기] 디버프 부여합니다. |
좀비 만들기: 대형 좀비 | 대형 좀비 생성을 결정할 때, 시전자의 [좀비 만들기] 레벨을 체크하던 조건을 제거했습니다. |
좀비 만들기: 휠체어 좀비 | 휠체어 좀비 생성을 결정할 때, 시전자의 [좀비 만들기] 레벨을 체크하던 조건을 제거했습니다. |
알케미스트 | 팅크쳐링: 블럭 증가 포션 | 특성 습득 비용이 기존 대비 약 15% 증가됩니다. |
팅크쳐링 치명타 공격력 증가 포션 | 특성 습득 비용이 기존 대비 약 15% 증가됩니다. |
팅크쳐링 마법 증폭 증가 포션 | 특성 습득 비용이 기존 대비 약 15% 증가됩니다. |
워록 | 어둠의 공포 | 특성이 복원됩니다. |
음양사 | 불여우 식신령: 염동화 | 특성이 복원됩니다. |
감정사 | 과대평가 | 버프를 자기 자신에게만 부여하도록 변경됩니다. 주 무기 강화 수치 : 스킬레벨 -> 스킬레벨 +2 |
보험증서 | 버프를 자기 자신에게만 부여하도록 변경됩니다. 사망시 실버 소멸 페널티 감소와 축복받은 조각 소멸 페널티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 실버 소멸 페널티 감소 : 스킬레벨 * 5% - 축복받은 조각 소멸 페널티 감소 : 스킬레벨 * 5% |
메르겐 | 제니쓰 |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 35초 오버히트 : 1회 -> 2회 |
무고사 | 금잠고 | 독충 생성 확률 : 50% -> 70% |
슈바르츠라이터 | 리마콘 | 타격 당 소모 SP : 9 -> 12 |
리마콘: 확산 | 리마콘 버프 중 추가되는 소모 SP값이 변경됩니다. - 추가 소모 SP : 3 -> 5 |
응사 | 선제 공격 | 스킬이 복원됩니다. (클래스 31레벨에 습득 가능) |
쿼렐슈터 | 블록 앤드 샷 | 확정 치명타 효과에서 대미지 증가로 변경됩니다. 대미지 증가 : 50% |
드루이드 | 드루이드: 늑대 정령 | 특성이 복원됩니다. |
딥디르비 | 부엉이 조각상 | 방어 횟수 : 20 + (스킬레벨 * 2)회 -> 15회 타격 횟수 : 3회 -> 1회 광역 공격 비율 적용 : 8 |
무녀 | 카구라 | 스킬 사용 중에 넉백, 넉다운에 면역됩니다. |
사두 | 유체 이탈 | 회피 증가 : 10% -> (스킬레벨)% 본체가 시전한 일부 버프가 유체도 함께 적용됩니다. - 대상 버프 : 블레싱, 사크라멘트, 종부성사, 아스페르길룸, 비지블 텔런트, 그레고레이트 |
오라클 |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 | 스킬이 복원됩니다. (클래스 31레벨에 습득 가능) |
카발리스트 | 아인 소프 이중 마법 | 특성이 추가됩니다. -파티 대상에게 아인 소프 사용 시 시전자도 15초 동안 [아인 소프] 효과 받습니다. |
프리스트 | 매스 힐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15초 치유 계수 : (1360 + (스킬레벨-1) * 211)% -> (1058 + (스킬레벨-1) * 21 211)% |
로그 | 페인트 | [페인트]에 걸린 적은 3초 동안 이동, 방향전환이 불가능 합니다. |
페인트: 뒤돌기 | 뒤돌기 확률 : (특성레벨 * 15)% -> (특성레벨 * 20)% |
링커 | 피지컬링크 | 생명줄 버프와 중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리마콘
| 타격 당 소모 SP : 9 -> 12
|
리마콘: 확산
| 리마콘 버프 중 추가되는 소모 SP값이 변경됩니다.
- 추가 소모 SP : 3 -> 5
|
쏘마터지 | 스웰 핸즈 | 공격속도 감소 효과 제거 최대 공격력, 방어력 증가 수치가 상수로 적용됩니다. 최대 공격력, 방어력 증가 수치가 캐릭터의 [민첩] 스탯에 따라 변동됩니다. - 30 + ((스킬레벨 - 1) * 2) + ((스킬레벨 / 5) * ((민첩 * 0.8) ^ 0.9)) |
시노비 | 인법 분신술 | 인법 분신술의 캐스팅이 제거됩니다. 소환 된 분신의 적 감지범위 확대됩니다. 분신 소환 후 스태미너가 너무 많이 소비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웃로 | 난동 부리기 | 스킬 사용 후 5초 동안 [난동 부리기] 버프가 적용됩니다. - 적에게 주는 대미지 50% 증가 - 적에게 받는 피해 50% 증가 -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