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on
2018-05-12 0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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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QA 팀입니다. 05/11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업데이트 사항 【추가/변경】 구분 | 내용 | 신규 클래스 | 1. 8랭크 신규 클래스 2종이 추가됩니다. 랭크 | 서클 | 계열 | 클래스 | 8랭크 | 1서클 2서클 | 궁수 | 파이드 파이퍼 | 성직자 | 엑소시스트 |
- 신규 클래스는 별도의 해금 조건을 만족해야만 전직 할 수 있습니다. - 큐폴 서버 사양: 1. 별도의 해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 신규 캐릭터의 9랭크 달성에 필요한 아이템이 메시지함으로 지급됩니다. -(모두 이동 및 거래 불가) - 8랭크 카드, 9랭크 카드 1개 - [큐폴전용] 경험치 부스터 8개 - 랭크 초기화권 (60일) 1개 - 스탯 초기화 포션 (60일) 1개 - 신규 클래스는 3단계의 기믹으로 이루어진 전문 퀘스트를 반복하여 전용 스페셜 코스튬 및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각 단계 보상은 캐릭터 당 1회씩만 받을 수 있으며, 3단계까지 모든 보상을 받으면 퀘스트는 종료됩니다. - 전문 퀘스트는 주 2회 월요일, 금요일 오전 6시에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신규 클래스 전문 퀘스트 - 파이드 파이퍼: 피리를 다루는 방법 - 엑소시스트: 엑소시스트의 구마의식 2. 신규 클래스 출시 기념이벤트 신규 클래스 출시 기념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기간 내에 파이드 파이퍼, 엑소시스트 클래스로 전직하는 캐릭터에게 해당 클래스의 전용 코스튬이 지급됩니다. 파이드 파이퍼: 베르게퓌어렌더 코스튬 엑소시스트: 콘코르다트 코스튬 (전용 코스튬은 팀당 1회 지급됩니다.) - 이벤트 기간: 5월11일 (금) 점검 후 ~ 6월 12일 (화) 점검 전 ※ 이 코스튬은 전직 후 전문 퀘스트 클리어 보상으로 얻는 코스튬과 다른 코스튬이며 모든 거래 불가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는 TP상점을 통해 유료로 판매됩니다.
| 밸런스 패치 | 10차 밸런스 패치가 적용됩니다. 10차 밸런스 패치가 적용됨에 따라 스탯, 스킬, 특성 초기화 포션을 지급하며 클래스 전용 아이템 변경으로 인해 해당 기간동안 교환 받으실수 있습니다.
1. 클레릭, 아처 클래스일 경우 - 스탯 초기화 포션(14일) , 스킬 초기화 포션(14일) , 특성 초기화 포션(14일) 각2개씩 지급 - 캐릭터당 1회
2. 낙무아이 클래스일 경우 - 스킬 초기화 포션(14일) 2개 지급 - 캐릭터당 1회
3. 교환 아이템 목록 기존 아이템 | 보유 아이템 개수 | 교환 아이템 | 교환 아이템 개수 | 심판의 바퀴 | 1 | 고문도구 | 3 | 크레모어 | 1 | 트랩 키트 | 10 | 소나무 | 3 | 트랩 키트 | 1 | 물푸레나무 | 3 | 트랩 키트 | 1 | 와이어 | 1 | 트랩 키트 | 10 | 떡갈나무 | 1 | 조각용 나무 | 1 | 소나무 | 1 | 조각용 나무 | 1 | 삼나무 | 1 | 조각용 나무 | 1 | 물푸레나무 | 1 | 조각용 나무 | 1 |
ex) 심판의 바퀴 10개 보유 → 고문도구 아이템 30개로 교환
- 클라페다에 있는 NPC를 통해 지급 및 교환 받으실수 있습니다. - 변경된 아이템은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각 마스터NPC들에게 구매 하실수 있습니다.
아이템 | 1개당 가격 | 고문도구 | 300실버 | 트랩 키트 | 30실버 | 조각용 나무 | 12실버 |
4. 몬스터 젬 효과가 변경되며 아이템에 장착되어 있을경우 해제되어 마켓 아이템 수령함으로 지급됩니다. (팀 창고 또는 컴패니언에게 장착되어 있는 경우 가장 먼저 생성한 캐릭터의 마켓 아이템 수령함에 지급되며, 개인 창고의 경우 해당 캐릭터의 마켓 아이템 수령함에 지급됩니다.) 코카트리스의 젬 - 기존: 고혹 - 변경: 독무만상
하얀 피노의 젬 - 기존: 취시 - 변경: 잠독백세
야크 전사의 젬 - 마켓 아이템 수령함으로 지급
엘로마고의 젬 - 마켓 아이템 수령함으로 지급
| 낙무아이 해금 | 낙무아이 해금 난이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붉은 미듀쟈의 정수 퀘스트 아이템의 목표 개수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130개 변경 : 100개 - 붉은 미듀쟈의 정수 획득 확률이 기존보다 약 5배 증가하였습니다. - 낮은 확률로 붉은 미듀쟈의 정수를 3개씩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 | 1. 인스턴스 던전 난이도가 변경됩니다. Lv120~Lv270 인스턴스 던전의 몬스터 개체수가 최대 50% 감소되고, HP가 30% 감소됩니다. 2. 던전 내부 잔존 몬스터가 표시됩니다. - 달성도가 95% 이상일 때, 던전 내부 잔존 몬스터가 주황색 점으로 맵에 표시됩니다. 3. 모든 미션 및 인스턴스 던전 맵에서 친선대결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UI | 1. 아이템 표시 형식이 개선됩니다. - 아이템 아이콘에 강화, 초월 수치가 표시됩니다. - 아이템 아이콘 배경색이 아이템 등급색으로 노출됩니다. - 인벤토리, 팀 창고, 거래 UI에 적용됩니다.
2. 아이템 관련 경고 메시지 UI가 강조됩니다. - 분해 / 강화 / 초월 / 아이커 추출 / 버리기 | 시스템 | 인게임 동영상 저장 시 파일 이름 템플릿이 변경됩니다. 기존: TOS 기록날짜 변경: Tree Of Savior Gameplay 기록날짜 컨텐츠명 |
【이벤트】 이벤트명 | 내용 | 돌아온 우스카 |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여 클라페다에 있는 우스카NPC와 대화시 레벨업 패키지 상자, 날마다 특성 포인트 상자, 계시를 받은자 칭호를 받을수 있습니다.
- 350레벨 달성후 레벨업 패키지 상자 사용시 11강 5초월 무기와 궁극의 구원자 칭호를 획득합니다. - 11강 5초월 무기는 강화/초월/분해가 불가능하며 거래/버리기/팀 창고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 11강 5초월 무기는 영구히 사용 가능합니다. - 날마다 특성 포인트 상자는 1일1회만 사용 가능합니다. | 부케를 지켜줘! |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시작은 클라페다 '5월의 신부' NPC를 통해서 시작됩니다. - 3분간 몰려드는 몬스터에게서 부케를 지키는 방식입니다. - 도전 횟수 : 팀당 1일 2회 - 보상 미션 완료 시 랜덤 보상 (주말, 휴일 2번 지급) 보상 횟수를 기준으로 5회, 20회 누적 보상 | 랭크 초기화 지원 |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접속시 랭크 초기화권(30일), 스탯 초기화 포션(30일) 아이템을 각 2개씩 지급합니다.
신규 클래스 육성 시 3번의 랭크 초기화 기회를 드립니다. - 엑소시스트,파이드파이퍼 클래스로 전직되어 있어야 합니다. - 캐릭터당 1일1회 총 3회까지 클라페다에 있는 GM NPC를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캐릭터당 최대 3회) | 주말엔 풀버프 버닝 |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주말 및 공휴일 0~24시까지 버프가 제공됩니다. - 경험치 50% - 10초마다 HP500 , SP300 회복 - 이동속도+3 | 길드 있어 트오세 있다 |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1. 상시혜택 - 길드 경험치 아이템 사용시 20%추가로 증가합니다. (탈트,길드 퀘스트 보상 주화: 금, 은, 동) - 길드 퀘스트 완료시 컴패니언 알 드롭율이 2배 증가됩니다. - 길드 아지트 내 작물 수확량이 2배 증가됩니다.
2. 가입보상 - 길드 가입후 클라페다에 있는 이벤트 NPC를 통해 특성 포인트1000 수령 가능합니다. - 특성 포인트1000을 수령한 주의 다음주부터 매주 1회씩 동일한 NPC에게 특성 포인트500 수령 가능합니다. (초기화 시점은 목요일 0시입니다.)
3. 활동보상 - 신규 길드 생성시 길드 레벨4까지 즉시 도달 가능한 ‘길드 LV4 경험치 카드’ 아이템이 길드 마스터에게 즉시 지급됩니다. (길드당, 팀당 최초 1회만 지급) - 본인이 속한 길드 아지트 입장시 1일 1회 한정 확성기 아이템 5개를 즉시 지급합니다. (매일 0시 초기화됩니다.) - 길드 퀘스트 완료시 완료 횟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합니다. 완료 횟수 | 지급 아이템 | 1회 완료 | 물에 젖은 몬스터 카드첩 2개 | 5회 완료 | 길드원의 증표 | 10회 완료 | 칭호-길드없인 못 살아 |
- 길드 미션/보스 레이드 모두 포함입니다. - 클리어 횟수는 ‘/길드퀘스트’ 명령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괴도 트팡 이벤트 |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잃어버린 청첩장을 찾아줘! |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뷰티샵 오픈 이벤트 | 오픈 이벤트 3종이 종료됩니다. - 뷰티샵 오픈 이벤트 칭호 추가 - 헤어&염색 30% 할인 - 헤어&염색 구매 시 바버샵 의자 지급 |
【스킬】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마타도르 | 2 | 백 슬라이드 | 스킬 툴팁이 추가됩니다. -백 슬라이드 시전 중 회피 100% | 감정사 | 1 | 감정 | 스킬 툴팁이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 레벨이 높을수록 소켓과 포텐셜, 아이템 옵션 수 변경: 스킬 레벨이 높을수록 아이템 옵션 수
기존: 추가 소켓 확률 증가, 추가 포텐셜 확률 증가, 아이템 옵션 수 추가 확률 증가 변경: 아이템 옵션의 옵션 수 추가 확률 증가 |
【아이템】 아이템명 | 내용 | 마블 그랜드 크로스 | 모험일지에서 더 이상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프로스터 로드 카드 | 카드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2]% 확률로 상대방에게 4초간 빙결 효과 - 변경: [★/2]% 학률로 상대방에게 4초간 동상 효과 - 동상 효과: 얼음 속성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 - 동상효과 적용중인 대상에게 전기속성 공격시 50% 추가대미지 발생 |
▣ 10차 스킬 밸런스
【캐릭터 신규 능력치 : 치유력】 변경 사항 | - 캐릭터의 신규 능력치 치유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치유력은 캐릭터의 레벨, 정신, 지능의 영향을 받습니다. |
【전사 계열】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낙무아이 | 1 | 무아이타이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낙무아이 스킬 사용 시 낙무아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 - 최대 레벨: 1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지속시간: 10초 - 오버히트: 1회 - SP 소모: 83 |
【성직자 계열】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클레릭 | 1 | 힐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치유량 - 기존: (대상 최대HP) * 5% + (시전자의 지능 + 정신) *(2~3) - 변경: 치유력 x 치유계수 - 치유계수: 228% 고정
치유 대상 - 기존: 아군 및 중립 - 변경: 파티원 | 힐: 강화 |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적에게 입히는 [힐]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변경: 적에게 입히는 [힐]의 대미지와 [힐]의 치유계수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한손둔기 마스터리: 치유 |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적에게 [둔기]로 기본 공격 시 특성 레벨당 2% 확률로 [스턴] - 변경: 한손 둔기 착용시 특성 레벨당 치유력 2%상승 | 힐: 여신의 자리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힐 스킬이 아군 및 중립에게도 적용 - 클레릭 1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 | 힐: 소환수 제외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힐 스킬이 소환수에게 적용되지 않음 - 클레릭 1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 | 3 | 힐: 잔존 회복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힐, 매스 힐로 치유된 아군에게 지속적으로 회복되는 버프 부여 - 치유량의 [특성 레벨 x 5]%만큼 10초에 걸쳐 회복 - 클레릭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0 - SP소모 30%증가 | 수호성인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기능 삭제 변경 - 자신의 치유력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킵니다 - 대상: 시전자 1인 - 클레릭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5 - 스킬 효과: 치유력 [스킬 레벨 x 5]%증가 - SP소모: 18 + (스킬 레벨) x 8증가 - 지속시간: 60초 - 오버히트: 1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수호성인: 피해감소 | 특성이 삭제됩니다.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수호성인: 대상 변경 | 특성이 삭제됩니다.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프리스트 | 2 | 매스 힐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치유량 - 기존: {100 + (시전자의 지능+정신) + (스킬레벨 -1) * 35} + (대상 최대HP) * {01. + (스킬레벨 - 1) * 0.02} - 변경: 치유력 x 치유계수 *치유계수(%) : 406 + (스킬레벨 -1) x 48
범위 - 기존: 전방 70범위 - 변경: 자신주변 140범위 | 매스 힐: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매스 힐]의 치유계수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프리스트 2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00 | 크리비 | 1 | 아우쿠라스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초당 HP회복량 - 기존: 20 + 스킬레벨 x 19 - 변경: 치유계수에 따름 (치유계수 : 30 + 스킬레벨 x 4) | 아우쿠라스: 강화 |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특성 레벨당 [아우쿠라스]의 HP 회복력 증가 효과가 1% 증가 - 변경: [아우쿠라스]의 치유계수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최대 레벨: 50→100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3 | 멜스티스 | 스킬 사용시 소모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홀리 파우더 5개 | 팔라딘 | 3 | 배리어 | 스킬 사용시 소모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성수 10개 | 카발리스트 | 1 | 메르카바 |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추가기능: 악마형, 대형에게 대미지 x2 | 레벨 감소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아인 소프 | 스킬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최대 HP상승량: [최대 HP] x [스킬레벨 x 10]% + [스킬레벨 x 3000] ex) HP 10만, 아인 소프 15레벨 기준 최대 HP:29만5천 | 아인 소프: SP회복 |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스킬 [아인 소프]의 효과로 증가하는 최대 HP 증가량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대신, 나머지 절반의 수치만큼 SP가 회복 - 변경: 스킬 [아인 소프]의 효과로 증가하는 최대 HP 증가량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대신, 나머지 절반의 수치만큼 10초에 걸쳐서 SP회복 - 한번에 차는 구조에서 10초에 걸쳐서 1초마다 회복되는 구조로 변경 - 팀 배틀 리그에서 최대 체력 상승 50%적용되던 부분 삭제 | 연타 찬스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2서클 습득 → 1서클 습득으로 변경 - 연타당 공격력: (스킬레벨 x 10)% → (스킬레벨 x 8)%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연타 찬스: 최소 보정 |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2 | 나하시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킬설명: 카발라 마법으로 지면에 뱀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 장판 마법공격 - 카발리스트 2서클 습득가능 - 스킬 계수: 161% 레벨당 8.8%증가 - 최대 레벨: 10 - 대상수: 10 - 범위:150 - SP 소모: 264+(스킬 레벨)x28 - 지속시간: 8초 - 오버히트: 1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나하시: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나하시]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습득조건 : 카발리스트 2서클 - 최대 레벨: 100 | 3 | 세피로트의 나무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 자신의 위치에 세피로트의 나무 문양 장판을 설치하여 아군의 피격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주기적으로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 장판 버프+회복 - 카발리스트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5 - 대미지 감소: 50% - 치유량: 최대 체력의 스킬레벨 x 1% - SP 소모: 313+(스킬 레벨) x 36 - 지속시간: 10 - 오버히트: 1 - 재사용 대기시간: 45 - 소모아이템: 성수10개 | 세피로트의 나무: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아군을 회복하는 [세피로트의 나무]의 치유력이 특성 레벨당 0.3%증가 - 카발리스트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0 | 드루이드 | 1 | 육식화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 - 기존: 163% 레벨당(스킬레벨 -1)x9증가 - 변경: 223% 레벨당(스킬레벨 -1)x12.2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 기존: 25초 - 변경: 20초
범위 - 기존: 50 - 변경: 75 | 코르타스마타 |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코르타스마타 위의 지상형 적은 [풀독] 디버프 적용
풀독 효과 - 0.5초마다 계수에 따른 독 속성 대미지 - 지속시간: 10초 - 스킬 계수: 162% 레벨당 11증가 - 코르타스마타 위의 파티원은 [꽃 향기] 버프 적용
꽃 향기 효과 - 1초마다 HP 회복 600+(30 * (스킬레벨 - 1))
범위 - 기존: 50 - 변경: 75 | 씨앗 폭탄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 아군에게 씨앗버프를 부여합니다. 버프 적용중 대미지를 입거나 버프가 해제되면 적에게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 파티원 주변에 대미지 - 드루이드 1서클 습득가능 - 스킬 계수: 717% 레벨당(스킬 레벨 -1)x50.2증가 - 범위: 자신 주변 100 범위 - SP 소모: 62.4+(스킬 레벨)x10.8 - 지속시간: 5초 - 오버히트: 1 - 재사용 대기 시간: 25초 | 씨앗 폭탄: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적에게 입히는 [씨앗 폭탄]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드루이드 1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00 | 2 | 가시덩굴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 전방의 적에게 가시덩굴로 지속 대미지를 줍니다. 대상이 지상형 몬스터라면 다리를 묶어 움직일 수 없게 만듭니다. - 장판 마법 공격 - 드루이드 2서클 습득가능 - 스킬 계수: 250% 레벨당(스킬 레벨 -1)x13.7증가 - 범위: 전방 직사각 범위(50x150) - SP 소모: 98+(스킬 레벨)x12 - 최대 대상수: 8 - 지속시간: 6초 - 오버히트: 1 - 재사용 대기 시간: 20초 | 가시덩굴: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적에게 입히는 [가시덩굴]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습득조건 : 드루이드 2서클 - 최대 레벨: 100 | 3 | 헨지 스톤 |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추가 효과 - 헨지 스톤 주변에서는 모든 성직자 계열 [마법 스킬]의 대미지가 10% 증가
지속시간 - 기존: 4+(스킬레벨*1.5)초 - 변경: 8+(스킬레벨*2)초
재사용 대기시간 - 기존: 27초 - 변경: 25초 | 라이칸 쓰로피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추가 대미지 효과 삭제 - 변신 및 변신 해제 시 3초간 개인 무적 발동 - 라이칸쓰로피 변신 시 기존 캐릭터 스킬 모두 사용 불가로 변경 - 라이칸쓰로피 스킬 대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대폭 상향 - 라이칸쓰로피 스킬 대미지가 스킬레벨*10% 증가 - 치명타 발생 [스킬레벨x40]증가 - 기본 이동속도 + 3 - 최대 체력 x 2 - 물리,마법 방어력 50%증가 - 8초마다 HP 2%회복 - 대시 사용가능
지속시간 - 기존: 스킬레벨*60초 - 변경: 100초 고정
재사용 대기시간 - 기존: 65초 - 변경: 120초
초당 SP 소모 - 기존: 70 - 변경: 91
라이칸쓰로피 스킬 - 판정범위 상향
1번 스킬 스킬 계수 - 기존: 81% - 변경: 180% - 재사용 대기시간: 없음
2번 스킬 스킬 계수 - 기존: 381% - 변경: 628% -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3번 스킬 스킬 계수 - 기존: 232% - 변경: 417% -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4번 스킬 스킬 계수 - 기존: 780% - 변경: 1521%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라이칸쓰로피: 수인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라이칸쓰로피로 사용 시, 완전한 늑대가 아닌 인간의 모습을 어느정도 유지한 수인으로 변신 - 라이칸쓰로피 스킬 사용 불가 - 기본공격이 할퀴기 공격으로 변경 - 공격시 5%확률로 출혈 - 대시 사용가능 - 8초마다 HP 2%회복 - 모든 캐릭터 스킬 사용 가능 - 물리 대미지 [라이칸쓰로피 스킬레벨]*4% 증가 - 마법 대미지 [라이칸쓰로피 스킬레벨]*6% 증가 - 치명타 발생 [라이칸쓰로피 스킬레벨]*40 증가 - 지속시간: 120초→60초로 감소 - 1레벨 마스터 |
【궁수 계열】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쿼렐슈터 | 1 | 돌멩이 줍기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돌 탄환 아이템은 쿼렐슈터 마스터가 판매합니다. - 개당 12실버 | 돌멩이 줍기: 개수 | 특성이 삭제됩니다.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레인저 | 1 | 스테디 에임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지속시간 - 기존: 10초 - 변경: 300초
미사일 대미지 증가량 - 기존: [스킬 레벨 + 5]% - 변경: [스킬 레벨]% | 스테디 에임: 양손활 특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양손활 사용시 스테디에임의 미사일 대미지 증가량이 50%증가 - 레인저 2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 - SP 소모 10%증가 | 3 | 스테디 에임: 프로 레인저 | 신규 트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레인저 스킬 대미지 50% 증가 - 레인저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 - SP소모 10%증가 | 1 | 크리티컬 샷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추가 치명타 확률 - 기존: 62% - 변경: 100%
크리티컬 샷으로 피격시 시전자에게 버프 - 치명타 대미지가 [중첩수 x 10]%상승 - 마우스 우클릭으로 버프 해제 가능 - 스킬로 버프 제거 가능 - 링크로 공유 불가능 - 버프 지속시간: 15초 - 최대 5중첩 | 하이앵커링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캐스팅 - 기존: 1초 - 변경: 삭제(즉시발동기로 변경)
- 가로범위 50%증가 | 3 | 하이앵커링: 연속 사격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하이앵커링]스킬로 피격시 [대상수 x 1]초 만큼 [스파이럴 애로우], [바운스샷], [타임봄 애로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레인저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 - SP소모 20%증가 | 2 | 타임봄 애로우: 넉다운 제거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스킬 [타임봄 애로우]의 넉다운 제거 - 레인저 2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 | 3 | 타임봄 애로우: 도화선 연장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폭탄 지속시간이 4초로 늘어나는 대신 대미지 200% 증가 - 레인저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 - SP소모 30%증가 | 바운스샷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오버히트 - 기존: 2 - 변경: 3 | 스파이럴 애로우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스파이럴 애로우가 방어력 20%무시하는 대미지로 적용 - [스파이럴 애로우]에 피격 당한 대상에게 [스파이럴 애로우: 연타수 증가] 디버프 - [스파이럴 애로우: 연타수 증가] 디버프가 활성화 중인 적에게 [스파이럴 애로우]의 연타횟수+[디버프중첩수] - 최대 5중첩(최대 11연타) - 지속시간: 18초
재사용 대기시간 - 기존: 36초 - 변경: 15초
오버히트 - 기존: 2 - 변경: 1 | 무고사 | 1 | 취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취시: 강화 | 특성이 삭제됩니다.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고혹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짐 독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자신의 공격에 독 속성을 부여합니다. - 모든 공격에 독 속성 추가 대미지 적용, 평타 공격에 속성 추가 공격 적용(인챈트 파이어와 동일한 효과) - 독 속성 추가 대미지: 40+스킬레벨x5x[힘 계수] - 속성 추가 공격: 물리 공격력의 10% - 개인 버프 - 링커로 공유 가능 - 재사용 대기시간: 110초 - 지속시간: 300초 - 소모 포이즌 팟: 100 - 인챈트 파이어와 중복 불가 | 오공고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 - 기존: 75% 레벨당(스킬레벨-1)x4.1증가 - 변경: 105% 레벨당(스킬레벨 -1)x5.8증가 | 잠독백세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 점차 중독성이 강해지는 독화살을 발사합니다. 긴 시간 동안 지속적인 피해를 줍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해가 높아집니다. - 타겟 디버프 공격 - 무고사 1서클 습득가능 - 스킬 계수: 43% 레벨당(스킬레벨 -1)x2.3증가 - SP 소모: 72.8+(스킬레벨 -1)x7.8증가 - 소모 포이즌 팟: 7 - 지속시간: 100초 - 적용횟수: 60회 - 오버히트: 1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이 디버프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연장불가 | 잠독백세: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적에게 입히는 [잠독백세]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무고사 1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00 | 독 항아리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 - 기존: 165% 레벨당(스킬레벨 -1)x11.5증가 - 변경: 215% 레벨당(스킬레벨 -1)x11.8증가
지속시간 - 기존: 7 - 변경: 15
습득 조건 - 기존: 무고사 2서클 - 변경: 무고사 1서클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독 항아리: 강화 |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독 항아리: 잔존 |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해독 | 최대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 기존: 15 - 변경: 1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해독: 3레벨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해독으로 3레벨 독까지 해제가 가능해집니다. - 무고사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 - SP소모 20%증가 | 2 | 독무만상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 자신의 발 밑에 독가스가 든 병을 던져 깨트립니다. 순간적으로 독 구름이 주변으로 퍼지며 범위의 대상을 중독시킵니다. - 지면 범위 디버프 공격 - 대상: [스킬 레벨]+5 - 스킬 계수: 95% 레벨당(스킬레벨 -1)x6.7증가 - SP 소모: 89.6+(스킬레벨 -1)x9.6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최대 레벨: 10 - 지속시간: 10초 - 스킬계수: 95% - 소모 포이즌 팟: 20 | 독무만상: 은신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스킬 [독무만상]사용시 시전자는 범위안에서 [특성 레벨 x 2]초간 은신상태를 유지합니다. - 무고사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5 - SP소모 10%증가 | 금잠고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습득 조건 - 기존: 무고사 3서클 - 변경: 무고사 2서클
스킬 계수 - 기존: 고정 대미지 - 변경: 1레벨 128% 레벨당(스킬레벨 -1)x9증가
독충 최대 마리수 - 기존: [스킬 레벨]마리 - 변경: 최대 5마리 제한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금잠고: 회피율 감소 |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3 | 혈류잠천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 대상의 혈관에 흐르고 있는 독을 활성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적용 중인 독의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대신 디버프 적용 주기가 두 배로 빨라집니다. - 최대 레벨: 5 - 적용 대상수: 10 -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 오버히트: 1 - 스킬 계수: 565% 레벨당(스킬레벨 -1)x67.8증가 (혈류잠천: 독의 독 특성 습득 상태에서 적용되는 조건부 계수 입니다.) - SP 소모: 112+(스킬레벨 -1)x12증가 - 소모 포이즌 팟: 25 - 한 번 적용된 디버프는 다시 걸리지 않음 - 패스 또는 두명 이상의 무고사로 중복적용 불가 - 범위: 200 - [독 디버프] 지속 시간 10% 감소 (스킬 레벨에 따라 최대 50%까지 증가) - [독 디버프] 적용 주기 10% 증가 (스킬 레벨에 따라 최대 50%까지 증가) - 시전자의 독 뿐만 아니라 모든 독 디버프가 적용 - 독 속성 추가 대미지가 두배로 적용 | 혈류잠천: 독의 독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독속성 몬스터에게 혈독 적용시,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 무고사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1 - SP 소모20%증가 | 플레쳐 | 1 | 브로드 헤드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 - 기존: 99.4% 레벨당(스킬레벨 -1)x6.9증가 - 변경: 150% 레벨당(스킬레벨 -1)x8.3증가 | 보드킨 포인트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마법 방어 무효화 목록 추가: 서브제로실드, 현무갑, 실드(가베니, 실드 차저)
디버프 지속시간 - 기존: 6초 - 변경: 15초
스킬 계수 - 기존: 258% 레벨당(스킬레벨 -1)x14.2증가 - 변경: 387% 레벨당(스킬레벨 -1)x21.3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 기존: 0초 - 변경: 20초
오버히트 - 기존: 1 - 변경: 2회 | 바브드 애로우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천 방어 대상 타격수 - 기존: 3 - 변경: 5
가죽 방어 대상 타격수 - 기존: 2 - 변경: 3
스킬 계수 - 기존: 212% 레벨당(스킬레벨 -1)x11.6증가 - 변경: 339% 레벨당(스킬레벨 -1)x18.6증가 | 크로스 파이어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타격 범위가 개선됩니다.
스킬 계수 - 기존: 231% 레벨당(스킬레벨 -1)x12.7증가 - 변경: 349% 레벨당(스킬레벨 -1)x19.2증가 | 크로스 파이어: 화상 |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화상 대미지 변경 - 기존: [물리 공격력]의 5% - 변경: [크로스파이어 대미지]의 20% | 2 | 매직 애로우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이펙트 변경
기능 추가: 매직 애로우 장판에서 벗어날때 매직 애로우 디버프 - 0.2초마다 3초간 매직 애로우의 50%대미지
스킬 계수 - 기존: 155% - 변경: 194% | 3 | 신기전 |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 - 기존: 550% 레벨당(스킬레벨 -1)x30.2증가 - 변경: 707% 레벨당(스킬레벨 -1)x84.9증가
오버히트 - 기존: 1 - 변경: 3
재사용 대기시간 - 기존: 10초 - 변경: 20초 | 플레쳐: 사거리 증가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설명: 플레쳐 스킬의 사거리가 [특성 레벨 x 10]만큼 증가 - 플레쳐 3서클 습득가능 - 최대 레벨: 5 | 슈바르츠라이터 | 3 | 돌격 사격 | - 스킬 범위 반경이 약 40% 하향됩니다. | 메르겐 | 1 | 스프레드 샷 | - 타겟 판정이 개선됩니다. | 2 | 다운 폴 | - 타격 주기가 절반으로 감소됩니다. - 다운 폴에 피격 당할때 경직이 추가됩니다. | 도약 사격 | - 범위 변경: 스킬 시전시 캐릭터의 바로 앞 위치 40x50범위 - 백 점프하는 동안 무적상태 효과가 추가됩니다. |
▣ 버그 수정사항 【스킬】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오라클 | 1 | 체인지 | 벨코퍼의 둥지 배경 프랍이 체인지 스킬로 등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쏘마터지 | 1 | 크기확대 | 일부 몬스터에게 크기 확대를 다시 사용하면 실버를 드롭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프리스트 | 3 | 엑소사이즈 | 첫 도트 대미지 후 장판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도펠죌트너 | 1 | 살격 | 탑승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이펙트의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로델레로 | 1 | 몬타노 | 탑승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이펙트의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딥디르비 | 2 | 부엉이 조각상 | 부엉이 조각상의 첫 타격 대미지가 낮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터프랙트 | 1 | 트롯 | 간헐적으로 버프 효과없이 재사용 대기시간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쿼렐슈터 | 3 | 런닝샷 | 간헐적으로 버프 효과없이 재사용 대기시간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머스킷티어 | 1 | 그루밍 머즐 | 스킬 효과 중 명중이 증가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하플라이트 | 2 | 피어스: 반복충격 | 특성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플레이그닥터 | 1 | 방혈 | 아이언 후크의 효과를 막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쏘마터지 | 1 | 왼팔강화: 크기 축소 특화 | 추가 대미지가 비정상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퀘스트】 퀘스트명 | 내용 | 업무차질(4) | 파티로 진행 시 퀘스트 오브젝트에 동시에 말을 걸면 퀘스트 카운트가 중복으로 올라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능수능란한 모험가 | 기믹 업적 점수 9000점 획득 시 표시되는 보상 아이템과 지급 아이템이 다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아이템명 | 내용 | 컴패니언 먹이 | 먹이 사용 가능 목록에 펭그린이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래픽/UI/사운드】 내용 | 섀도우맨서 남자 코스튬 착용시 그래픽이 깨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휴식모드에서 좌우 방향키 입력이 비정상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라우키메 저습지에서 지도(M)을 열었을때, [우키스 경작지 방면]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통합 인스턴스 던전/미션 내에서 파티원의 버프 목록이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레이피어 또는 한손창을 착용한 후 핫팩을 착용하여 사용 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이 비정상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노블 롱 헤어 착용 후 람무아이를 사용하면 캐릭터 눈이 가려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미디엄 커트 헤어를 착용 후 검은테 안경을 착용하면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퀘스트 진행 중 탑승 상태에서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시 캐릭터가 일어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 외 수정사항】 내용 | 퀵슬롯에 등록한 악세서리 아이템이 장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벨코퍼의 둥지에서 벨코퍼 등장 시 BGM이 변경되지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벨코퍼의 둥지 맵(M) 권장 레벨이 330인 문제가 수정됩니다. | 업힐 디펜스 26단계 이후 시스템 메시지가 발생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업힐 디펜스에서 일부 몬스터가 이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업힐 디펜스에서 크래시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챌린지 모드에서 암흑 디버프에 걸리면 모드 종료와 스텝업을 키보드 모드로 선택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감사합니다
Shion
I'm Super Shai
Inven Shion (Shion@inven.co.kr)
- 레벨
- 라이센스
- 경험치
-
653,138
(7%)
/ 720,001
( 다음 레벨까지 66,863 / 마격까지 63,262 남음
)
- 포인트
-
이니 720,932
베니 8,667
제니 2,530
- 명성
- 7,639
- 획득스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