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게에 그냥 단순한 정보공유 차원으로 올린건데 팁게에 갔네여..
좀 더 팁게스럽게?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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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177~180 (도중렙업)
아레레스스스
10마가 6젬3, 쌍시셀, 제미나목
로카스상, 쉐이드하, 레드베리스장갑, 윈드러너
헤어물공 40 x 3
템다벗고 순수 힘120에 민180
치발 440대, 보너스스텟 10보유중(민찍을듯)

계산상 177레벨 기준
치발460가량이 보스제외하고 크리 100%
6랭스톱하려그랬는데 생각보다 재밌어서 좀더 할생각이라 나머지스텟은 치발요구치 때문에 민첩줄거같네요

-기록-
아스퍼션 사크라 블레싱 손질
특50 (240만). 가시숲 18~20 / 르귄 15~16
특70 (960만). 가시숲 16~18 / 르귄 13~14

+ 르귄은 특70찍으니 하르피아잡고 1분간 아랫길+방이 널널하게 컷 가능(체감상 10초쯤 남는듯?)
  이 부분이 기록단축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생각해보니 50때도 될거같기도한데... 50때 시도를 안해봤네요.
 
+ 가시숲은 입구에서 좌측 머지? 인가요 첫보스가.. 그놈을 잡고 귀환석 쓰시는게 동선낭비가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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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아, 아레레, 아레아?
 
***이부분은 제가 아레레스스스이고, 나머지는 그저 보고 듣기만해서 실제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
팀창고 실버공유패치 이후 궁게에 스삼글이 매우 많이 늘었고, 그 중 상당수의 질문이 빌드고민입니다.
초기에는 아삼스삼이 주목받았고 최근 경향은 레삼스삼이 더 낫다는 평이 많습니다.
키워보고 느낀 소감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도움이되셨으면...
 
아아아스삼 (6랭) - "멀샷, 트윈, 스윕"
15스위프트의 긴 지속시간, 용이한 치발확보, 무빙샷 도중 이속증가
15멀티샷, 트윈애로우로 중보 및 막보 커팅시 상당한 시간단축
1마리가 애매한 피로 남았을때 트윈애로우로 처리하기 용이 (이런 경우가 많아요...)
 
아레레스삼 (6랭) - "스테디, 배라지"
스테디 30%로 인한 압도적인 딜링능력과 그로인한 몹 커팅 방수 차이, 그리고 기록단축
몹이 몰릴 시 배라지로 잡몹처리 우수 (5~6마리 이상 예쁘게 몰시 각잡고 배라지쏘면 스플릿보다 훨씬빠릅니다)
개인적으로는 레레스삼을 타는 이유가 스테디가 8할 배라지가 2할이라 생각합니다...
(배라지는 분명 좋은 스킬이지만 하다보면 각잡기도 귀찮고 그냥 스플릿으로만 해결하게되는 경향이...)
 
아레아스삼 (6랭)
양자의 장점을 어느정도 취합하려 한 캐릭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장 낮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레를 하나 타는 이점이 매우 낮다고 판단됩니다.
무엇보다 버프를 두개 눌러줘야하며 (이게 생각보다 큽니다..)
그나마도 스테디 레벨이5라서 데미지 상승폭이 낮습니다.
또한 배라지 역시 5레벨로 없는거보다는 좋지만 딜링기로 쓰기 다소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7랭을 로그로 가서 페라지를 챙긴다면 좀 나을수도 있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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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릿만 본다면, 레벨업을 할 수록 필요치발요구치가 상승되기에,
6랭으로 전직한 시점에서 성장을 멈추시는게 데미지 극대화에는 좋습니다.
다시말해 아이템의 변화가 없으면 추가적인 레벨업시 데미지 기대값이 오히려 낮아집니다.
그리고 6랭 전직시점인 177렙은 170렙제 템을 착용하는 시점으로 현 트오세 궁수는 170제 템으로
거의 최종템에 가까운 세팅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220 렙의 고강템을 착용할 예정이라던가,
획기적인 고레벨 아이템이 등장하지 않는 한 노가다용 스삼은 레벨업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 물론 이는 초월을 고려하지 않은 판단입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아레레스삼은 7랭에 레를 타게될시 스테디15퍼센트 추가와 배라지 마스터 그리고 나름 봐줄만한 1대1스킬인 스파이럴이 추가됩니다
즉 7랭까지 전직하는것이 딜증가에 더 좋습니다
 
이상의 요인들을 고려할때,
6랭 직후 177렙 전후에서 성장을 할 생각이 없으신 분에게는 아아아스삼이,
6랭 이후 7랭 내지 8랭으로 육성하실 분에게는 아레레스삼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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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텟에 관해서...
 
스플릿애로우의 정확한 적용공식은 모르겠으나,
궁게 상당수의 의견에 따르면 치공 및 속공은 최종데미지에 단순 합산되며, 따라서 물공의 중요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 팁게에 올라온 궁수 데미지 관련 엑셀파일로 스텟조정을 이래저래 해본 결과
스플릿의 평뎀은 치명타 확률이 100%에 수렴할수록 높아집니다.
예를들어 100개의 여유 스텟을 민에 줘서 치확이 100%가 된다면,
힘민 비율조정을 해서 주는게 아닌 올민을 주었을 때 데미지 기대값이 가장 높아집니다.
물론, 치확100%를 넘는 치발을 확보하는 경우에는 힘에 더 주는것이 기대값이 높아지겠지요.
(공식에 대한 다른 의견을 받아서 알아보고있습니다 '')
 
현재 어느정도 확정된 치확공식 : ( 내치발 - 몹치저 ) * ( 42 / 내레벨 )
이에 따라 계산하여 본인의 치발수치에 따른 스텟조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 르귄몹 중 고치저 3선
미니베니오52, 푸른폰델44, 검은어패리션37
그외 몹은 10~20 내외, 계산시 30~40정도 잡으시면 될듯.
 
+ 가시숲몹 중 고치저 3선
초록엘디고48, 검은우드고블린48, 트리피드48
그외 몹이 평균적으로 르귄보다는 높음, 40~50정도 잡으시면 될듯.
 
이상 두 인던의 평균 치저를 40으로 가정할 시,
 
177레벨 기준 90% :  420 (336)
177레벨 기준 100% : 460 (368)
 
225레벨 기준 90% :  520 (416)
225레벨 기준 100% : 575 (460)
 
참고하시고 본인의 아이템 수준과 현 스텟에 따라 필요한 치발에 맞게 조정하시면 됩니다!
아처를 2개 이상타신분은 스위프트로 인한 상승량도 고려해주셔야해요.
+ 괄호 안의 값은 스윕이 있을 시 필요치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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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스삼에 관해 이것저것 알아보고 고민하고 직접 실험도 하며 키워본 후기 입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은 더 나은 의견이나 첨언하실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달아주시면 잘 읽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