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본으로 만렙까지! 1단계 업힐편~!

200이후 맵/ 동레벨 미션/인스턴트 던전에서 아프다고 하시는분들 정독 필수!

자 다들 업힐이라고 간간히 들어보셨을겁니다.

근데 들어보긴 했지만 8랭, 330 등 높은 장벽에 가로막혀 나중에 해야지 하며.

또는 업힐 파밍이 사람들이 잘 몰라서 안가게되는 파밍중 하나라고 생각하여 이렇게 팁글에 남깁니다.

일단 이 업힐이라는것이 렙제가 120인데 이것을 다들 보셨겠지만 다들 8랭크분들이 주로 가시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을것이다 등의 거부감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글을 보신다면, 어렵게는 120레벨부터, 쉽게는 170레벨부터 갈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공략의 요지는 업힐시 주요 팁과, 하는방법, 얻을수 있는 아이템 등등을 알려드리는것입니다.

부담갖지 마시고 읽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업힐 디펜스란?

업힐. 즉 up hill - 언덕을 오르다. 디펜스 - 방어하다

언덕을 오르는 적들을 막아내는 던전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이 던전은 100% 파밍용 던전이며, 경험치는 전혀 주지않습니다.


2. /인던

채팅창에 /인던이라고 친다면 인스턴트 던전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눈에 알수있는 창이 뜬다는걸 아실겁니다.

그중 업힐디펜스를 누르시면 레벨 120제한의 던전하나가 살러스수녀원이라는 지역에 있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업힐디펜스는 하루에 2판을 할 수 있으며, 총 30단계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최종적으로 22분정도 걸리는 던전입니다.

3. 위치


살러스 수녀원은 위 그림과같이 필그림들길 12시 방향에 있으며,

240레벨에 있는 살러스 수녀원미션이 있는곳 바로 옆의 npc가 업힐 디펜스던전 입장을 도와줍니다.


살러스수녀원은 원활한 노동력 착ㅊ..가 아닌 원활한 활동을 위한 워프를 지원하고있습니다.

미리미리 찍어두는것이 민폐가 안되겠죠?


4. 업힐 디펜스 미션


위 스샷이 업힐디펜스 맵을 찍은 스샷입니다.

오른쪽에 빨강색으로 그려진 화살표를 따라 적들이 등장하는 맵입니다.

중앙의 횃불을 파괴하지 못하도록 위쪽, 왼쪽, 그리고 오른쪽을 방어하시면 됩니다.

인원에 제한은 최소 1명 최대 5명으로 자유롭게 갈 수 있으며, 적들의레벨에 따라 난이도가 높아지는 형식입니다.

적들의 레벨은 마지막단계인 30단계에서 본 바로는 시작레벨보다 20레벨까지 높아지는것을 보았지만

많은 데이터가 없기때문에 정보가 틀렸다면 댓글에 정정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트오세 주요 시스템인 레벨차이에 대해 간단하게 말하자면,

내 레벨이 100이고 적의 레벨이 120이면 저의공격은 약해지고 적의 공격은 강해지는 아주 간단한 시스템이며,

그 레벨차가 높아질수록 약해지고 강해지는 정도는 기하급수라고 느껴질많큼 크게 벌어지게 됩니다.

이 시스템을 완화하기위하여 소위 [시체]라는 유저들을 데려갑니다.


5. 시체 또는 쪼렙을 구하는 이유는?

혼자 글을 쓰려니 적절한 스샷을 구하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시체라는 것은 업힐의 역할중 주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적들의 전체적인 난이도를 낮추기 위한 방편입니다.

팀원중 가장 높은 사람이 330이라고 한다면, 처음 들어가자마자 보게되는 적들의 레벨은 330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되면 후반으로 갈수록 레벨차이가 벌어지며,

최종적으로 예상해본다면 마지막단계인 30단계에선 350레벨의 적들이 나오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20레벨이 간단하게 보면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느껴지겠지만

레벨차이가 20레벨정도 나게 된다면 속된말로 순삭을 당할 수 있을 정도로 아픕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바로 시체입니다.

시체는 주로 레벨이 최대한 낮은분들을 구하며,

제가 본 바로는 최고렙이 330렙일경우 240까지는 시체로 가능하다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확실함.

240 이후는 확인못하였습니다.

이 시체를 구하여 같이 들어가게될경우. (시체가 마지막에 들어가야된다고 그럽니다)

최고렙 330의 업힐 적 레벨이 300에서 시작합니다.

즉 최고 30레벨까지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30단계까지 가더라도 최고렙의 -10까지밖에 오지 않는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한다면 저렙에서도 충분히 아주 쉽게 30단계까지 깰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간단하게 숫자로 표시한다면

팀원 레벨 330 330 330 330 120 으로 갈 경우 적 레벨 300부터 시작하여 30단계에 도달하였을 경우 적 레벨 320이 된다.

저레벨에서 이것을 활용할 경우

팀원 레벨 170 170 170 170 120 으로 갈 경우 적 레벨 145부터 시작하며 30단계에 도달하였을 경우 적 레벨 165가 된다.

즉, 저레벨에서도 충분히 난이도를 낮추어 갈 수 있다는겁니다.

이를 이용한다면 170레벨대의 팀에서도 충분히 30단계를 깰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체의 경우 죽어있지 않는다면 적들의 숫자가 많아지게 되므로 죽어있는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즉 쪼렙/시체 라고 구해지는 분들은 들어가셔서 죽어서 누워있기만하면되므로 어려워하지말고 들어가시길바랍니다.

2판하기때문에 잠수는 금물!

얻어낸 정보에 따르면 최고렙과 시체의 평균이 최고렙보다 30이상 낮으면 된다고합니다.(확인은 못함.)


5. 디펜스


위의 스샷과 같이 오는 적을 방어하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중요포인트가 바로 우리들이 지키는 횃불입니다.

이 횃불은 대부분의 적들에게 최소 200에서 최대 800까지 데미지를 입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것은 예상외로 빨리 닳으며, 클레릭계열의 힐에 의해 체력을 채울수있습니다.



이것을 쉽게 지키기위해 두가지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없다고 못깨는것은 아니니 필수 아이템은 아닙니다.

혼자깨는등의 막기힘들때 적절히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바로 디스펠러와 배리어입니다.

가격은 현시각 바이보라섭기준 디스펠러 540원, 배리어 1000원정도 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배리어를 이용한다면 아래와같이 방어를 용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배리어라함은 이렇게 한구역을 적이 못오는 구역으로 만들어버립니다.

들어오지 못하는적은 쌓이게되고, 범위스킬로 아주 쉽게 정리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적들이 근접이기 때문에 횃불에 사용하게 된다면 방어를 상당히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것은, 정예병의경우 쉽게 지나다닌다는것이며, 간간히 일반 몬스터의 경우도 지나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00% 막아주는게 아닌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2분여동안 주로 3라인 모두 적이 올경우 막기 버거울때 사용합니다.



디스펠러의 경우는 적들의 마법 (주로 최루, 빙결)을 방어하기위함이며, 중요한 순간에 적들의 마법에 걸린다면

횃불이 파괴되는것도 순식간일 것입니다.



최종 30단계까지 대략 22분이 걸린다고합니다.


6. 보상

1: 보급용 hp포션
2: 보급용 sp포션
3: 보급용 hp포션,보급용 sp포션
4: 보급용 hp포션,보급용 sp포션
5: 보급용 hp포션,보급용 sp포션,LV.6 경험치카드 1개
6: 물리마방포션1개/그외잡다한 포션
7: 보급용 sp포션 3개/보급용 hp포션3개
8: LV.2 잼 연마제/하급 젬 연마제/스트렝스포션 1개/마이트포션 1개/치명타공격력증가포션 1개 등등
9: 보급용 큰 hp포션
10: LV.6 경험치카드카2개,보급용 hp포션,보급용 sp포션
11: 보급용 큰 hp포션,보급용 sp포션
12: 수수께끼 큐브 1개
13: 케이스타스 수호의포션 1~2개/잡다한포션 1~2개
14: 스테미나 알약5개
15: 가벼운모루1개, LV.6,7 경험치카드 각각 1개씩
16: 아트록의 자재상자1개
17: 아트록의 자재상자1개
18: 아트록의 자재상자1개
19: 아트록의 자재상자1개
20: 아트록의 자재상자1개 LV.7 경험치카드 2개 LV.6 경험치카드 1개
21: 큰 스테미나 알약5개
22: LV.1케이스타스 회복포션 2개
23: 2렙잼 연마제/하급 젬 연마제
24: 미스릴광석1개/잡다한 광석
25: 속성저항포션1개,LV.6,7 경험치카드 각각 2개씩
27: LV.2,3 케이스타스회복포션 2개
28: LV.2,3 케이스타스회복포션 2개
29: LV.2,3 케이스타스회복포션 2개
30: LV.8 경험치카드 2개

출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name=subject&keyword=%EC%97%85%ED%9E%90&l=12149 참고하였습니다.


그리고 번외 보상으로 일정 단계를 깰때마다 pvp포인트를 줍니다.

이 포인트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잘 모아둡시다.

7. 연마제

주요 보상인 연마제입니다. 하급과 2레벨 연마제가 있는데, 그중 lv2의 연마제가 주요 보상입니다.

사실상 업힐디펜스를 가는 이유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이 연마제를 이용하여 레벨이 높아졌을때에도 든든한 방어력과 강력한 공격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연마제는 색깔 젬을 성능이 높은 젬으로 등급을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 일종의 경험치라고 보시면됩니다.


위의 스샷들을 보시면 옐로우젬을 단번에 1성-5성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3번째 스샷에 나온 내용을 보자면 상/하의에 장착할경우 방어력이 50, 무기에 장착할 경우 치명타공격력 270, 보조장비에 장착시 치명타 공격력이 145가 증가하는것이 주로 대세로 끼우는 부분들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상의/하의 신발 각각 2소캣씩 상/하의 옐로우젬, 신발 블루젬을 장착합니다.

각각 부위를 5성 젬으로 장착할경우 물리방어력 200, 마법방어력 100정도 증가하며, 이정도 수치는 작은 수치가 아닙니다.

170레벨 아이템이나 220레벨 아이템에 이정도 젬을 장착해준다면 준수한 방어력을 가질 수 있으며,

적어도 동레벨 필드에서 아프다는 말이 안나올정도는 됩니다.

무기는 민첩을 많이 찍을시 옐로우젬을 많이 선호하며,

크리티컬이 잘 터지지않는 무고사와 같은 직업군의 경우 레드젬(최대공격력or물리공격력)을 선호하는 직업군도 있습니다.


젬 연마제 경험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name=subject&keyword=%EC%A0%AC&l=11695

젬 능력치 정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name=subject&keyword=%EC%A0%AC&l=11589


8. pvp포인트

모험일지(f4)를 누르시면 다음과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팀배틀리그 참여를 누른다면 pvp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 샵을 누르신다면 pvp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나옵니다.



업힐디펜스에서 얻은 pvp포인트로 2레벨 연마제를 사는것이 가능합니다.

위의 보상란에 보시듯이, 연마제가 나오는 단계가 8단계와 23단계로 나옵니다.

하지만 100% 주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운이없을 경우 못받을수 있지만, 또는 많이 받았지만

일정 pvp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여러번 할 경우 100%로 2렙연마제를 구할 수 있으므로

연마제를 구하기위해선 자주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정확히 pvp포인트를 몇점주는지는 댓글에 부탁드립니당~)

이 pvp 포인트는 계정내 공유가 안되며, 캐릭 각각이 따로 얻는 포인트입니다.

이 외에 pvp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여러 아이템이 있으므로 한번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9. 장비

200레벨이 넘어서 나오는 정예몹들에게 많이 아파하시는 초보분들을 보아왔기때문에

조금이나마 여유롭게 하도록 돕고자 이 글을 썼습니다.

이렇게 구한 연마제를 이용하여 젬을 강화하고, 그 젬을 장비에 장착시킨다면

200이후의 구간 별 어려움 없이 뚫으실 수 있으며, 지속하신다면 상당한 돈벌이가 되실 수 있을겁니다.

5성 젬의경우 바이보라기준 50만원~60만원정도인것으로 알고있으며

하루에 연마제를 적게는 0개. 많게는 4개까지 얻을수 있다지만

0개얻는것도 잘 되며, 4개 얻는것도 잘 안됩니다. 대략 1~3개 왔다갔다 한다고 보면됩니다.

인던/미션/살러스 등등에서 아프다고 그러시는분들 꼭좀 장착하시면 좋겠습니다..ㅎ;; -nothing personal

초보분들에게, 또는 정확한 정보를 원하는 분들에게 쓰는 글이다보니

어느정도 게임을 오래 하신분들에게는 알고있는 간단한 내용까지 있지만 양해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사실 여러가지 파밍방법을 지속적으로 쓴다는것에 좀 부담감을 느껴 여태 쓰지않고있었지만

안정적인 파밍과, 뉴비여러분들의 보다 원활한 게임활동을 지원하고자 부담감을 걷어내며 쓰게되었습니다.

앞으로 자주는 아니지만 시간날때마다 간간히 팁글을 올리겠습니다.


이런 팁글을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분들도 10~20분 간단하게 쓰는것이 아닙니다.

적게는 1~2시간 많게는 몇일 걸려가며 데이터를 모아 쓰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이 글 역시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다른 정보들의 밑바탕이 되어 또다른 정보를 더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타 팁들은 댓글에 적어주신다면 최대한 반영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