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핫한 미션 카타콤이죠.

여러 솔플방법이 개발되고 많은 팁들이 공유되고있는 현재 기본 공략은 다들 왠만큼 숙지하셧을거라 믿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살짝만 검색해보셔도 알 수 있구요. 

몇일전 패치로인해 카타콤에나오는 양초거미가 실버를 드랍하고 그린젬이나 밀납등을 주면서 

커세어의 졸리로저 스킬로 인한 약탈을 노려보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그러나 파티플은 몰라도 솔플에선 보스어그로까지 같이 끌리는 경우가 많아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면서

솔플하면서 커세어분들 깃발을 아끼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생합니다.

그래서 여러번의 솔플을 통해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유효한 깃발위치를 찾아내 공유해봅니다.

우선 이 방법은 기본적인 보스 어그로를 바보만드는 공략에서 출발하니 숙지하지 못하신 분들은 기본공략을 찾아보세요!

우선 아래 영상을 하나 보시죠






본인 케릭인 178커세어로 솔플하면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기존의 보스를 비선공으로 만들고 잡는 공략의 경우 양초거미를 일일히 때려서 어그로를 끌어 모아잡습니다.

모으는데 걸리는 시간도 오래걸릴뿐더러 잘 오지않아서 답답한 경우가 많은데 위처럼 깃발을 이용해 거미를 깔끔히

모아올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가까이 깃발을 설치하면 보스까지 한데뭉쳐 거미만 빼오기 어렵고 너무 멀리 설치하면

거미가 다 모이지않아 쓰니마니 못한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여러번 솔플을 하며 깃발을 꽂아봐서 왠만큼 유용한 자리를 공유해봅니당.

우선 12시는 보스를 계단에 끼우는 방법이 잘 알려져있기때문에 따로 깃발자리를 두지않습니다. 

그다음 2시방입니다. 보스방 왼쪽위에 존재하는 빈 방에 꽂아줍니다. 보스가 느려서 혹시나 어글이 끌려도 쉽게 거미만 

빼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음 3시방 입니다. 보스방들어가기전 방에 깃발을 꼽습니다. 

단 3시방 보스 네크로벤터의 경우 인식범위가 꽤 넓은 편이고 설령 깃발에만 어그로가 끌리더라도 전체 광역기를 사용해 

거미를 잡다가 맞는경우가 종종 생기기에 위험하다 생각되시는 분들은 패스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다음 6시방입니다. 6시방 같은경우에는 방이 크기가 넓어 방 내부에서 가능한데요. 보스가 돌아다니다 어그로가 끌리는 경우가 있고 이놈 또한 전체공격기를 보유하고 있기에 9시방처럼 스킵하시거나, 들어가기전 입구에 한개 방구석에 한개 꼽아서 입구쪽으로 보스를 유인하고 나머지 거미만 반대쪽 깃발에서 잡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단 이 경우 먼저 꼽힌 깃발로 거미가 달려가는 경우가 있기에 중간에서 거미를 한두대씩 때려 데려오는 작업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귀찮으면 패스하세요!



다음은 9시방입니다. 3시방과 마찬기지로 보스방 들어가기 전 방에서 꽂아줍니다. 이 보스도 혹여 어글이 끌려도 느린편이기 때문에 피하기 쉽고 거미만 빼오는 것도 쉽습니다. 츄라이츄라이!


마지막 10시방입니다. 2시방과 마찬가지로 보스방 옆에 존재하는 빈방에 꽂아줍니다. 이방 보스도 느려서 시도하기 좋습니다.


이렇게 깃발을 이용해 어그로를 잘 끌어내면 클리어타임감소+ 깃발어그로를 이용한 물약소모 감소 + 깃발의 약탈까지

세박자를 고루 갖출 수 있습니다. 솔플을 시도하는 커세어 유저분들이라면 한번쯤 시도해보시는게 어떨까요?

ps. 다른 어그로를 끌어주는 스킬 (방책이라던지) 은 제가 보유한 케릭이 없어 시도해보지 못했습니다. 

시도해보신 분이 계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이상 아우슈리네서버 너겟이었습니당.


풀영상 첨부합니다 :) 알케물약 없이했고 사크라멘트와 아스퍼션을 파드너상점해서 구입했습니다. 훨씬 편하네요.

방송 소리가 같이 녹화되어버려서 신경쓰이시는분은 음소거를 해주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