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글의 원문은 늘 그렇듯이 제 블로그입니다.

http://blog.naver.com/ilbgs/220181721481

 

떡볶이 탈출하고 싶어서 이웃신청합니다 하고 이웃 신청하시는 분들 몇 분 계신데, 안부게시판이나 쪽지 통해서나 질문글 남기셔도 좋아요. 아무 게임이나 리플레이 보내주시거나 하면 제가 보고 도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팁 - 움직일때 포탑은 적을 향하자

http://blog.naver.com/ilbgs/220172283879


두번째 팁 - 건물 뒤에 잘 숨자

 

 

1주일 2회 올리려 했는데, 도무지 글 정리하기가 귀찮다보니 이제야 올려봅니다.


뭐? 미니맵을 키우라고? 이새끼 뭐라는거야? 하는 분이 계실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분명 말하건데, 제 '중간가기' 연재는 중간이라도 가봅시다 하는 의도로 쓰는 글들입니다.

중간 못 가는 떡볶이들의 플레이를 상당히 많이 봐왔고, 그렇기에 기본적인 것부터 남겨보는겁니다.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기 위해 닉네임은 모두 가렸습니다)

첫번째 사진을 한 번 봅시다.


아군이 어디에 핑을 찍건, 어디로 가건 뭘 하건, 알 수가 없는 작은 미니맵... 

 

 

두번째, 다른 분의 화면입니다.

후... 저기 미니맵에서 뭐가 보이겠습니까. 하지만 이 분 역시 아군 못난 탓만 합니다.

 

물론 미니맵 없이도 잘 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본 연재글을 읽어야 하는 대상의 여러분들께서는 미니맵 없이 못 하는!! 재능 없는 사람이잖아요. 저도 그래요.


 
떡볶이 아닌 분들은 이제 의문이 풀렸을 겁니다.
"아니 쟤는 왜 저리로가? 미니맵 안 봐?"
- 네. 사실입니다. 높은 확률로 미니맵이 작아서 뭘 하자는건지도 모르고, 보지도 않는거 맞습니다. 그러니 미니맵은 잘 보이냐고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제발 키보드 op[]위에 있는 +를 눌러서 미니맵을 키우라고요.


 

미니맵을 키우는 키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890- 오른쪽의 +를 누르면 커집니다. 시프트 누를 필요 없어요.

 

 

 

제가 게임 중에 미니맵을 줄여보기도 하고 키워보기도 하면서 비교하며 해보겠습니다.

보고 넘어가볼까요. 오늘의 탱크는 바펜4호입니다.

 

마이크로 실컷 떠들면서 했는데... 마이크소리는 녹음이 안 됐네요. -_-;; 다음엔 마이크로 설명녹음까지 해서... 올려보겠습니다.

 

http://youtu.be/B2M7z_gk_UM

 

미니맵에서 얻어야 하는 정보들은 여러개가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군/적전차 현황 을 상시 확인하는 것입니다. 내가 실력이 없으면 아군을 이용하세요. 반드시 아군과 함께하시면서 위급상황에서 F7을 누르세요. T와 F7에 대해서도 조만간 올릴겁니다. 의외로 이게 교육할 때 히트치더라구요.

 

 

 

다음에도 또 기초적인 것들을 들고 찾아와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