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서버 이전 이 후, 핑이 좋지 않아 유료 VPN을 사용하거나, 게임하면서 고통을 받는(?) 일이 빈번합니다.
현재 아시아 서버에서 문제되는 ISP를 조사하여, 해당 회선을 우회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로 인해 이전 초기에 비해서 많은 개선이 이루어 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높은 핑에 고통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본인의 회선을 확인하고, 워게이밍에 해당 자료를 보내 ping을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본 글은 DCinside 월드오브탱크 갤러리 스퀘어에닉스 님의 글을 허락을 받고, 약간의 수정을 가한 글입니다.

□ 원문보기(링크) □


1. Pingplotter 설치(https://www.pingplotter.com/)




2. 패킷 기록
login.worldoftanks.asia
을 입력한 후, 재생버튼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기록을 시작합니다.
이 후 게임을 진행합니다.

(위 사진은 깨끗한(?) 회선의 예시 입니다.)

3. 문제 보고
게임중 문제가 생겼다면(핑터짐, 높은 핑 등), 핑 플로터에서 해당 내용을 캡쳐하여 보내면 됩니다.
공식 포럼의 Tanitha에게 보내면 됩니다.

Tanitha의 공홈 프로필 : http://forum.worldoftanks.asia/index.php?/user/tanitha-2000000109/
프로필에서 Send me a message 를 누르고, "Pingplotter screenshot" 라는 제목으로 문제가 생긴 이미지를 전송 하면 됩니다.

※ 공식포럼에 이미지 첨부하는방법 ※
월탱 공식 포럼은 이미지 첨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외부 사이트에 업로드 후, 이미지를 가져오거나 링크해야합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는 imgur(http://imgur.com/)으로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쉽게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상단에 NEW POST를 클릭 한 후,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해당 url을 복사해서 공유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