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임

 

개인임무 진행하느라

 

내사랑 9티어 전차를 탈수가 없었음...

 

 

 

 

T57헤비 트리는

 

M7 - T21 - T71 - T69

 

이런 라인업 이었음

 

근데 9.5 패치 이후

 

Chaffee - T37 - M41 Bulldog - T49

 

'경전트리가 생겼다' 이거임

 

신 경전만 타는 사람도 있지만

 

T57 헤비 트리를 가기 위한 새로운 길이 만들어 졌고

 

기존 트리의 T21 이라는 노답 탱크를  넘길 수 있다는 기대감은

 

T57 헤비 너프 이후

 

새로운 T57 충 들을 양산하기 충분함.

 

기존 트리와 신 트리는

 

 

 

(T69)                             (T49)

 

 

 

 

T54E1 에서 합쳐지게 된다.

 

대망의 T57 헤비를 가기 위한 마지막 단계

 

연습하고 간다고 생각하자.

 

 

 

 

 

 

                   왜 탔냐 T54E1  

 

글을 시작 하기에 앞서 장황하게 설명 했지만

 

새로운 T57 충 들을 위해

 

뻘짓하지 말라고.

 

개인적으로 T54E1을 WN7 시절 버러지 일때 탔었는데

 

병신이 엔진업도 안하고

 

그냥 T57만을 바라보며

 

마스터도 못따고 넘어간 것이 맘에 걸렸음.

 

그래서 재구매

 

 

 

 

 

 

땃다 화증3개

 

3000/700 수준이면 따는것 같음.

 

사실 2개 에서 멈추고 그냥 글 쓸까 했는데,

 

내가 T54E1을 1000판 넘게 탄 것도 아니요,

 

단차 승률이 65%가 넘는 것도 아니요,

 

그러면 화증 3개는 되어야

 

인정 받지 않을까 싶어

 

기를 쓰고 받음.

 

이런 비주류 전차 3개 받으려고 노력하지 마셈

 

아무도 안 알아줌...

 

 

 

 

                    T54E1 어떰?

 

 

 

풀업 기준의 스펙임

 

하나하나 살펴 보겠음

 

 

 

 

1. 중형전차 의 생명은 기동성 !!!

 

 

은 훼이크다

 

빨간 박스에 최고 속력 43.7km 보임?

 

게다가 추중비는 14.88

 

9티어 중형전차 중

 

가장 낮은 추중비와 최고속도를 가지고 있음

 

이게 헤비지 무슨...

 

 

2. T54E1은 이거 하나로 먹고 산다 !!

 

 

T54E1의 유일한 장점임.

 

4연발 클립 주포

 

필자(전우애, 환풍기) 33초

 

정도 나옴.

 

탄간 재장전 시간 2.22초

 

그렇다고 주포가 완전 울트라 짱짱 좋은건 아님.

 

관통력을 보자

 

210/255

 

210...210...애매 하다 애매해

 

255...255... 얘를 써야 되나...

 

관통력이 창렬임.

 

명중률 0.4

 

조준시간 2.9

 

소련 사골포도 아니고

 

아까 탄간 재장전 시간 2.22초 라고 했지?

 

쏘고 재장전 하는 것 보다 에임이 늦게 조여짐.

 

게다가 명중률 0.4는

 

미국 탱들은 왜 명중이 이 난리냐 !!!

 

클립이라는 장점 하나를 가지고

 

주포의 세부 성능은 똥임.

 

추가적으로 고폭탄이 없음.

 

3. 불이얏 !!

 

 

 

화재 확률 20%

 

필자는 시야와 재장전 시간을 위해서라면

 

크래딧 2만을 아까워하지 않고

 

숙련도 증가 소모품을 씀

 

근데 초반 30판 정도 소모품을 사용 했는데

 

느린 기동으로인해 자주포의 쉬운 먹잇감이 되고

 

물장물장해서 때리고

 

클립이니깐 먼저 때리고

 

그렇게 처맞다 보면 불이 나있음...

 

식량 때려 치움, 불 개잘남 진짜

 

T54E1은 엔진 3개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엔진 업그레이드가 되면

 

화재확률도 소폭 감소 되기도 함.

 

근데 이놈은 일정함 20% 고정임

 

 

4. 이게 다 세운거야?

 

 

 

스샷 각도가 애매 하기도 하고

 

완전 측면은 아니지만

 

저게 다 올린거임.

 

올림각 13, 내림각 -8

 

벽 위에 붙은놈 못때림 ㅜㅡㅜ

 

 

5. 위장 창렬각

 

 

중간 빨간 박스로 오늘의 주인공을 가뒀음.

 

위장은... 아니

 

위장도 창렬임

 

E50과 Type61은 ㅉ

 

근데 오늘의 주인공 T54E1은

 

차체도 겁나 높고 옆으로도 퍼져 있음

 

실 위장수치보다 더 잘 걸림

 

실제로 E50으로 안걸리던 위치가

 

T54E1으론 걸리더라...

 

 

6. 나름 준수한 선회력

 

거대한 덩치에 맞지 않게

 

회전속도 준수함 46

 

 

 

 

               추가장비/스킬/소모품

 

추가장비

 

 

필자 이큅 세팅임

 

에임이 허벌나게 크고

 

겁나 줄어들지 않아도 조준기 따윈 안씀.

 

내가 걸렸으니 널 봐야겠어 !!!

 

못먹어도 시야임.

 

 

 

스킬

 

전차장

 

포수

 

조종수

 

장전수

 

추가장비에 장전기가 달리지 않는 클립 전차는

 

전우애로 재장전 시간을 단축시켜야함

 

4발 연속 클립으로 부품을 부수는 죽음의 시선

 

정도가 꼭 필요한 스킬이라 볼 수 있음.

 

 

 

소모품

 

 

무난하게 가자

 

 

화끈하게 가자

 

 

위에도 적었지만 필자는

 

화끈하게 가자 주읜데

 

너무 자주 화끈해서 포기함

 

만약 자신이

 

자주포를 안맞고,

 

클립이라며 받는 어그로 분산을 잘한다면

 

화끈 소모품도 괜찮음.

 

 

(추가장비, 스킬, 소모품은 필자의 개인 취향임

 

따라하기 보다는 참고만 하셈)

 

 

 

 

          이거 똥탱이네, 어떻게 타냐? 

  

위에 적어 놓은 스펙이 조금 당황스러울수 있음

 

일반적인 중형전차 스타일도 아니고

 

중전차를 박살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구축질을 할 만큼 뛰어난 것도 아님

 

하지만 T54E1의 플레이 스타일이

 

T57 헤비까지 이어지니 잘 터득 해야됨.

 

 

 

1. 나 탄 있다. 탄 있다.

 

클립의 장점 화력 투사가 좋다.

 

클립의 단점 호구가 되기 쉽다.

 

사실 T54E1 스펙이 나빠보여도

 

T54E1이 버티고 있으면 쉽게 들어오지 못함.

 

왜냐 1560 데미지가 어디로 향할지 모르거든

 

1560 데미지면 8티어 한클립 끔살에

 

9티어 미듐 빈사상태에 다다름

 

근데 탄이 다 빠졌어?

 

리얼 이만한 호구가 없음

 

탄관리가 필수 이며, 아군과의 소통이 필요함.

 

또한 탄 4발이 있어도 혼자 다니면 그냥 바로 호구됨.

 

이건 T57도 마찬가지임.

 

대신 맞아주는 그런 전차가 아니라도,

 

2인1조 로 다녀야됨

 

재장전 시간이 30초가 넘어가므로

 

미니맵과 아군위치를 잘 확인한 후 재장전 걸 것.

 

꼭 재장전 메시지 안 날리고 못 봐놓고

 

뒤졌네 마네 뻘소리 말고 소통하셈

 

 

 

2. 화력을 집중해라

 

꼭 T54E1 전차가 아니더라도

 

다른 클립전차를 타는 사람들 중에

 

이놈 한발

 

저놈 한발

 

쩌놈도 한발

 

저짝놈도 한발

 

이따위로 쏘는 인간이 있음.

 

공방에서 유니컴 슈니컴들이

 

주작소대한다고 ㅂㄷㅂㄷ 하지 말고

 

전투가 끝날 때 쯤 그들의 체력을 봐보셈

 

그들은 체력관리를 하면서 골고루 처맞음

 

근데 한놈도 안죽음. 살아 있으면 언제든 포를 쏜단 말임.

 

한 놈만 개패야 되는거임

 

그래서 숫적 우위를 가져가라 이거임

 

 

 

3. 역카운터가 되라

 

역카운터라 함은 기동 좋거나 재장전이 빠른 중전차들이

 

중형전차 라인에서 깽판 치는 것을 말함

 

근데 중전차가 중형전차 라인으로 빠지면

 

중전차 라인이 리스크를 가지고 싸우는 것임

 

그러나 T54E1은 중형전차임

 

중전차가 빠지지 않아도 역카운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거임

 

 

 

4. 측면을 따라 측면을 !!

 

T54E1은 위에 적어놨듯 은탄 관통력이 210 밖에 되지 않음

 

그렇다고 9티어 전차들에게 골탄만 날릴수도 없음

 

이딴 명중(0.4)에 골탄 난사하면 금방 거지됨

 

제일 좋은 방법은 측면을 따는 것임.

 

제일 좋은 방법은

 

아군 병력중 초보나, 하수들은 어그로를 쉽게 끌음

 

어그로란 표현도 아까움 그냥 잘 던짐

 

하지만 그들의 던짐을 헛되게 하지 말자.

 

적들이 그 던짐에 집중을 하게 되면 측면이 노출되게 마련임

 

네발 쏘고 유유히 사라지면 됨.

 

 

5. 어? 저거 못맞춰

 

원거리에 실각 이거나, 또는 뚫기 어려운 상대일 경우

 

그냥 쏘지마 그게 편해

 

괜히 쏘다가 탄관리 못하는 것임.

 

다른놈을 노리자.

 

 

 

 

이것 이외에 더 자세한 설명은 영상으로 보겟음

 

 

<<모든 영상은 1080pHD를 지원 합니다.>>

 

적군의 던짐 활용과 탄관리

 

아군을 이용해 딜 넣기

 

 

 

다리를 묶고 매우 쳐라 !!

 

궤도 끊기의 중요성

 

 

 

화력집중과 잔탄 관리

 

 

 

잔탄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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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전차 정보 게시판의 T54E1 점수임

 

사실 나와있는 스펙보다 더 훌륭한 전투력을 보임

 

그럼에도 6.0점 이라는 것은

 

본인들이 스펙보다 더 훌륭한 전투력을 못 이끌어 내기 때문 아닐까 싶음

 

즉 지들 운용법이 잘못된 것이지 탱이 완전 후진 것은 아님

 

 

 

많이 타라 오사이원

클립충들 양성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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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족

 

1. T-55A 받았다.

2. 근데 아직 안 타봤다.

3. 260 은 탱창이다.

4. 10티어 그만 타라.

5. 9티어로 연습하고 타라.

6. 10티어 놈들 똥싸는거 치우기 힘들다.

7. 욕좀 그만해야지 ㅅㅂ 또 했네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