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한 두줄인증입니다...


세줄 따신분은 스르륵! 뒤로가기 누르시거나 왜케 못하냐고 욕하시면 됩니다. 제가 쓰는 대상은 갓 T34를 사거나 받고 어떻게 운용해야하는지 감이 안오시는분들, 나도 두줄 따보고싶다!하시는 분들입니다... 고수분들께는 죄송하네요 ㅜ



먼저 들어가기전 T34는 전우애가 완성되야 비로소 쓸만한 전차라고 말할수있습니다.
왜냐하면 전우애를 넣어야 조준기를 빼버리고 환풍기를 넣을만한 여유가 생기거든요.


그리고 T34는 단연컨데 8티어 골탱중에서 가장 머리비우고 편하게 탈수있는 전차입니다!!!





1.주포



T34의 창입니다. T34가 혹평받는이유이자 동시에 호평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부앙각 -10/15도로 248관통으로 E100의 하부까지 무난하게 관통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뚫기 조금곤란한 상대로는 297관통의 죽창까지 놓아줄수있습니다.)
덕분에 골탄을 쓸일이없어 크레딧버는데 좋기까지하죠. 대신 1060크레딧으로 다른 골탱들보다 탄값이 비싼게 흠입니다.



                  (수직, 장전, 조준기, 전우애x)                                (수직, 장전, 환풍기 + 전우애)


명중률은 미국답게 무난합니다. 전우애, 환풍세팅까지 완성된다면 0.31까지 근접하게 되어 장거리사격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단점을 살펴보면


[IS-3의 (수직,장전,환풍기, 전우애x)주포 DPM 및 명중률]

헤비라인전에서는 보통 교전거리가 짧고 순간적인 딜교가 일어나다보니 명중률보다는 기동포분산, 조준시간이 더욱 중요하기 마련인데...

기동포분산도가 아주 극악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조준시간조차 나쁩니다. 단점의 극복은 운용법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하죠.



2. 기동력

           T34      Tiger II
최고속력 35km/h   38km/h
후진속력 12km/h   12km/h
추중비    12.49     9.91 

차체        
회전속도    22       28

지형저항도
단단       1.34      0.96
보통       1.63      1.15
무른       3.26      2.21


그 느리다는 티거2보다 느립니다. 추중비가 더 좋다고요?
아주 썩어자빠진 지형저항도와 차체회전속도가 더불어져서 개판을 칩니다.
환풍기, 전우애 세팅을 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환풍기, 전우애를 달면 구축전차에서 비로소 8티어 헤비전차들과 엇비슷하게 다닐수있습니다...



3. 장갑


(장갑두께)



(실방호력)

2장으로 끝!

이 아니라 언제나

정면 경사장갑은 


(기관총부를 가린뒤 절대 도탄각으로 낚시를 할수도 있다.)

단, 이런 낚시를 할때는 절대로 프로스킷이 드러나면안됩니다. 탄 빠지지도 않았는데 나갔다간 궤도나가고 후두려맞습니다.


 내가 쏘기만 튕기는 해치는



요러케 생겼기때문에 위쪽끝부분을 잘쳐야합니다. 사실 그 아래 마빡부분을 더 쉽고 간편하게 뚫을수 있습니다. ㅇㅅㅇ


또한 


궤도위쪽은 데미지판정이 없기때문에 낚시하기도 좋습니다. 자세한 운용법은 좀다가


4. 운용법

3줄요약
1. 헐다운
2. Hull Down
3. 역티


T34는 느린데다 DPM이 낮고, (애매한)한방을 위해 몇몇 스펙을 버린전차입니다. 언제나 라인전을 천천히 그리고 길게 끌고갈생각을 해야합니다. 보통 공방에 보이는 IS-3는 돌파에 특화되어있다고 볼수있다면 T34는 초근거리 라인전은 지양하고 지리절멸하게 라인전을 끌고가야합니다. 거리를 두고 장전시간동안 적이 돌파해오기 어려울 거리를 항상 유지해야합니다. 그래야 고관통 고알파뎀을 사용하기 쉽고 상대는 나의 약점을 노리기 어렵기 때문입니다.혹은 돌파해오는 사선에 아군이 지원이 가능한곳에 위치해야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T34가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다고 평가되는것같습니다. IS-3같은경우는 생각없이 붙어서 너한방 나한방 운좋으면 나도탄이 성립이 가능한데, T34는 도리어 너한방 나두방?!?까지 가능하기때문입니다.
(물론 이경우는 혼자있을때나 아군헤비가 열세일때의 얘기고, 격차가 없고 동등하다면 9,10탑이 아니라면 T34는 헐다운이 아닌이상 탄을 빼는 전차가 아닙니다.)

그리고 라인전 포인트는 사격시 전진, 후진으로만 기동하는것입니다. 차체회전을 해버리면 에임이 답이 없어져버리기때문에 자리를 잡은뒤 에임을 미리 조이고 전진 혹은 후진후 사격 그 다음 엄폐.


*역티주는 팁
1) 아군헤비가 내 옆이나 뒤에 붙어있지않다.
2) 라인이 교착되어 피아 누구나 나가기 쉽지않다.
3) 역티는 얼마나 각도를 주는게 좋을까?



이정도가 최대입니다. 가린부분을 제외하면 궤도와 함께 대략 260mm~에다 절대도탄각이 끼여버려서 대부분 씹힙니다.

이 상태에서도 상대가 궤도를 피해서 쏴버리면 뚫릴수가있기때문에 방심은 금물입니다.

또한 이 이상으로 각도를 줘버리면 사골포에도 뚫리는 불상사가 생길수있습니다.


4) 이런식으로 측면칼각을 준 상태에서 흔들흔들하다가 순간적으로 내 정면을 실각만 보여주면서 사격하는 역티방법도 있습니다. 

(측면만보여주다가 순간적으로 뒤로 빠지면 내 정면은 실각으로 보여주고 사격하고 다시 안전하게 역티할수있다.)



* 정면낚시



일부로 높은 입사각을 유지시키면서 약올리면 참지못하고 쏘는사람이 한둘은 꼭 있습니다. 특히나 "T34는 차체가 허벌이다"라고만 알고있는사람이 있는데, 지형지물을 잘이용하면 충분한 방호력을 낼수있습니다.



승무원 추천스킬 / 추가장비

전차장
포수  
조종수
무전수
장전수
장전수 


추천장비는 역시나  쓰다가 전우애 완성시  입니다


또한 4스킬이상 찍을시 험지주파보다는 선회향상을 추천합니다. 선회속도가 너무 낮기때문에 우회나 뺑뺑이, 순간적인 역티넣기에 효율이 좋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ZuYgETDC50

10탑방

아군 헤비의 불리함을 알고, 아군 구축의 강력함을 이용하여 라인을 시간끌고 다른라인 아군의 공격까지 시간을 끄는 영상입니다. 불리한 상황인줄 아는것이 가장 중요하고, 불리하다면 아군구축을 이용할줄알아야합니다.




9탑방

적 라인 후방에 구축이 단 한대라도 있다면 풀피인 T34에게조차 돌파는 무리입니다. 항상 게임을 길게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라인을 밀지못해도 적의 구축의 위치를 파악하고, 적 헤비들과 같이 묶어두는것이 중요합니다. 덕분에 팀빨을 받는 편입니다.



10탑방

적이 라인돌파를 하려면 항상 손해를 볼수있게 만드는 상황, 즉 라인과의 약간의 거리를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선회향상을 찍으면 측면을 노리는 상대에게 빅-엿을 먹일수있습니다. (채팅은... 무시해주세욥...)




9탑방

유리한 고지가 점령당했다면 과감하게 포기할줄도 알아야합니다. 시야맵에서 구축에 빙의해서 딜을 넣은 판입니다. (구축에 빙의했다는 뜻은 아군에게 완전히 의존해버린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