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3-10 20:02
조회: 4,066
추천: 17
3월 2일자 QnA 방송원본글 : https://thearmoredpatrol.com/2018/03/03/wot-qa-stream-02-03-2018/#more-63230
오역 지적 환영 크리에이터 디렉터인 Alexander Biletskyi 와의 QnA이다. Q: 맵의 HD화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맵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될까? A: 우리는 지형 지물들의 그래픽적 표현들을 통합하기를 원했다. 물론,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HD화된 맵들을 보고 혼란스러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변경 전에 있었던 지형, 지물들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이다. 독립 국가 연합의 CC들은 처음에는 새로운 맵에 혼란해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렇지만 그저 약간의 시간이 필요했을 뿐이다. 그들은 한 두판 내에 새로운 맵들의 "흐름"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우리는 맵의 몇 부분들을 손대지 않도록 하였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처음으로 맵에 들어갔을 때, 우리가 "더블 쇼크" 라고 부르는 것을 보일 수 있도록 시도하였다. 또한, 우리는 맵 바깥에 플레이어들이 너무 기가 죽지 않기를 원한다. Q: 1.0 패치 뒤에 이탈리아 탱크들이 나올 수 있니? A: 1.0은 그저 HD화된 맵들의 패치가 아니다. 이는 오래된 컴퓨터와 새 컴퓨터들을 지원하는 게임 엔진 또한 들어갈 것이다. 이탈리아 탱크들은 1.0 패치 이후에 등장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새로운 매커니즘들을 소개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자면, 새로운 클립 시스템, 혹은 서버 쪽에서의 새로운 관통, 데미지 계산 시스템들 말이다. Q: 왜 테스트 서버에서 이것저것 바꾸는 거야? A: 우리의 개발진들은 시뮬레이션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필요한 것들을 수정한다. 이것을 통해 버그들이 악용되는 것들을 막을 수 있다. Q: 1.0 패치에서 시야 범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날씨 효과들을 소개할 예정이 있니? 예를 들면 비나 눈, 혹은 안개 같은 것 말이야. A: 기술적으로 가능하다. 내부에서 이미 실험을 하고 있다. 성능이 좋은 컴퓨터에서는 잘 돌아가겠지만, 평균적인 (혹은 더 낮은) 성능의 컴퓨터에서는 그리 잘 돌아가진 않는다. 혹은 게임 플레이에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1.0에선 소개되지 않을 것이다. Q: 모든 Havok 요소들을 넣을 예정이야? 모든 맵의 요소들이 파괴 가능하다던가? A: 단계적으로. 그렇지만 우린 모든 것들을 파괴 가능하게 만들지는 않을 것이다. 이는 게임 플레이를 대폭적으로 바꿀 가능성이 크며, 우리는 이런 것들이 일어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물론, 하복 엔진으로 재미를 볼 수 있도록 몇몇 부분들을 천천히 수정할 것이다. 하복 엔진은 내년까지 새로운 맵들과 옛 맵들에 적용될 것이며, 삭제된 맵들 또한 적용시킬 수 있다. Q: 크리스마스 이벤트에서 얻은 여성 승무원들을 이탈리아 전차 승무원으로 재훈련 할 수 있을까? N: 이탈리아 전차는 나중에 나오기 때문에, 아니라고 말할 수 있지. 또한 그건 새 여성 승무원을 얻을 유일한 방법은 아니게 될 것이야. Q: 새 맵들에 집중하고 있어서 미안한데, 봇들은 어떻게 할거야? A: 안티 봇 시스템을 열심히 만드는 중이긴 하다. 그렇지만 "불법적인" 방식과 "합법적인" 방식의 경계선이 있어서 조심할 필요가 있다. 그렇기에 봇들을 효과적으로 쫒아내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만들어야 해. (또한, 각 지역마다의 법을 위반하지 않는 선에서) Q: 몇몇 맵들에 "평지화 작업" 을 한 이유가 궁금한데. A: 광원과 그림자의 상호 작용 때문에 한 것처럼 보이겠지만, 사실 밸런스 작업을 한 것이다. 새로운 패치에서는 쌍방 팀 기준에서 서로 같은 경사면을 갖게 하려 한다. 그렇지만 새 광원 시스템때문에 조금 달라 보일 수는 있다. 맵의 몇 부분들은 평지화되었는데, 이는 평범한 부각을 가진 탱크들이 불리하기 때문이다. Q: 개인 미션에서 얻는 승무원의 성별을 선택할 수 있게 될까? A: 아니. 여성 승무원은 특별하거든. 하지만 플레이어가 *매우* 바란다면야. Q: 몇몇 개인 미션들이 바뀔 가능성이 있으려나. 몇몇 것들은 이제 와선 깰 수가 없는데. A: 우리가 보기에는 깰 수 있다고 하는데, 그래도 이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Q: 짱짱맨 컴퓨터를 위한 4K 텍스쳐는 없니? A: 생각해 보는 중이야. Q: 월망겜 1.0이 Windows Sonic과 Dolby Atmos에 호환되니? (역주: 사방에 스피커 놓고 서라운드 사운드 내는 걸 생각하시면 됩니다.) A: 난 그걸 대답하기에 적절한 사람은 아니다. Q: 차고에서 승무원들을 볼 수 있을까? A: 그렇다. 그렇지만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요소들을 소개한 뒤가 될 것이다. Q: 1.0 이후에 여러 포탑이나 주포를 가진 탱크를 추가할 계획이 있니? (역주: ST-II요.) A: 아니. 올해엔 아냐. 이것들은 밸런스 부분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서. Q: 1.0 이전의 모드들을 패치 후에 사용할 수 있을까? A: ㄴ Q: 관찰 시점을 1인칭으로 할 수 있게 될까? A: 지금은 아냐. Q: 새 패치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쉬웠고, 어떤 부분이 가장 어려웠니? A: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그래픽의 최적화 기준이였고, 가장 쉬웠던 것은 HD맵을 내자는 결정이였다. Q: Obj. 268 V4 어때? A: 많은 의견들이 있지. 부정적인 의견과 긍정적인 의견들이. 그렇지만 이는 해당 전차가 밸런스 잡혀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너프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지. 그렇지만 버프는 있을 수 있어. (역주: GOTY감 - 개소리 Of The Year) Q: 승무원 스킬? A: 올해 내에 뭔가 발표할 예정이야. 우리는 이것들이 전차 종류에 따라 더욱 간소화되길 바라고, 플레이어들이 적군들이 가진 승무원 스킬들을 알 수 있도록 하고 싶어. 그들이 보인 통계 변경을 보는 것만으로 말야.(직역) 또한,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스킬 시스템이 적용된 후에 보상을 받을 예정이야. Q: 1.0 에서 몇몇 탱크들의 버프가 있을 수 있을까? 특히나 8티어들. A: 1.0 에선 이루어지지 않을 예정이야. 그렇지만 우린 그것들을 이미 주시하고 있고, 곧 이들에 대한 발표가 있을 것이야. 우리는 그것들을 한번에 하고 싶지 않고. Q: 10티어 이후에 대한 걸 많이들 물어보던데. A: 아무 것도 계획된 것은 없어. 그렇지만 새로운 10티어들을 소개할 예정은 있지. Q: 새로운 프리미엄 자주포는? A: 나는 아는 바가 없다. Q: 자주포가 저격질을 막긴 하나? A: 그렇다. 그거야 플레이어들은 항상 몰려 다니고, 덩치 큰 팀이 항상 이기게 되어 있지. 그리고 이게 왜 자주포가 필요한가에 대한 이유야. Q: 자주포를 전투당 1마리까지 제한하는 방안은? A: 자주포가 필요한 것은 확실하지만, 얼마나 많이 필요한가는 다른 주제이다. Q: 바퀴달린 붕붕이들? A: 물론. Q: 왜 257이 T-10을 대체하게 된 거야? A: 왜냐하면 해당 트리에서의 플레이 스타일이 일관성 없기 때문이다. T-10을 교체함으로 해당 트리는 성공적으로 일관성 있는 플레이 스타일을 얻게 되었지. Q: 치프틴? A: 올해엔 안나온다. 지금 치프틴 트리는 많이 개발된 상태다. Q: RNG 범위 하향은? A: 아니. 나중에 승무원 스킬이 해당 범위에 약간 영향을 줄 수도 있다. Q: 루디가 폴란드 트리로 옮길 가능성은? A: 아마도 그럴걸. Q: 폴란드 탱크들 언제? A: 말할수 없다 언제인지 확실하게 Q: 그럼 이탈리아 땅쿠들은? A: 올해 내로 나올 것이다. 폴란드 탱크들도 그렇고. Q: 제한 MM을 가진 탱크들은 어떻게 할거야? A: 대부분 제한 MM이 없는 탱크들만큼의 성능으로 버프될 것이다. (의역) Q: 제한 MM을 없애고 나서, 몇 8티어들이 티어가 하향되고 너프될까? A: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Q: 3-5-7 매치메이킹에 만족하니? A: 그리 좋지는 않아. 그렇지만 우린 지금 알고리즘을 개선하는 중이야. Q: 8티어 랭크전은? A: 물론. 그렇지만 언제 가능할지는 미지수다. Q: 다른 티어들에서의 랭크전은? A: ㄴ Q: 1.0 언제? A: 3월 내였으면 좋겠네.
EXP
285,914
(3%)
/ 310,001
메인 인성교육 인장빵갤러리 ~후로 자좆러가 되고싶어요~ 월드 오브 탱크 닉네임 : Plastic_explosive
|
가소성폭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