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 1.1업데이트로 스투지안키와 함께 추가된 민스크는 시가지와 개활지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 혼합형 전장이다. 하계 위장이 적용되며, 모드는 일반전이 준비되어 있다.

각 팀의 시작 지점은 남쪽과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서쪽과 동쪽은 시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이중 서쪽이 전투 거리가 더 가깝고 중요도가 높으나, 속도가 느린 중전차로는 이동 도중 피격당할 위험이 커 주로 동쪽으로 이동하게 된다.

중앙 지역은 약간의 둔덕이 있어 경전차와 중형전차가 심리전을 벌이기 좋다. 다만 적 구축전차로부터 저격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위험한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 한눈에 보는 민스크 주요 포인트




■ 병과별 주요 포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중형전차 # 경전차 # 중전차 # 구축전차 # 자주포



◆ 중형전차 주요 포인트


▣ 서쪽 포인트



서쪽 시가지에 위치한 중형전차 포인트다. 건물을 끼고 정직하게 정면의 적과 전투를 벌이게 되며, 사선도 한정된 편이다. 다만 하부를 가릴 수 없기 때문에 너무 무리하는 것은 좋지 않다.

라인전에서 승리할 경우 적을 압박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민스크의 모든 라인 중 가장 중요한 곳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중전차로도 해당 라인에 오는 경우가 많다. 다만 느린 중전차로는 라인에 도착하기 전 피격당할 위험이 높으므로 어느 정도 기동성이 좋은 중전차들이 오는 편이다.

라인전을 진행할 때 과감하게 중앙을 넘어 적 진영에 붙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그럴 경우 중앙의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적을 몰아넣을 수 있게 된다. 물론 역으로 공격받을 수도 있으므로 상황을 잘 보는 것이 좋다.

▣ 중앙 포인트



중앙에 위치한 굴다리에서 전투를 벌이는 포인트다. 한 번 해당 포인트로 이동하면 다른 곳으로 이동이 어렵기 때문에 전투 시작 시 전략을 잘 세워야 한다. 적이 매우 가까이 있기 때문에 순간순간의 판단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정면의 적을 처치했다면 이후 굴다리를 넘어 적진 어디든지 지원 사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 이를 위해서는 서쪽에 위치한 아군과 함께 협동 공격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면의 적과 라인전을 하는 것 외에도 아군 경전차가 없다면 개활지의 능선을 통해 적 위치를 정찰하며 필요 시 사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경전차 주요 포인트


▣ 개활지 포인트



중형전차의 중앙 포인트와 상당히 유사한 포인트다. 다만 제자리에서 라인전을 하는 것이 주력인 중형전차와 달리 경전차의 임무는 끊임없이 움직이며 적들을 괴롭혀주는 것이다. 프로호로프카에서 경전차의 역할을 생각하면 된다.

다만 아군에 자주포가 없다면 지원 사격은 크게 기대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구축전차로는 중앙을 넘어 사격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이다. 이 경우 적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을 주요 임무로 삼는 것이 좋다.

▣ 중앙 포인트



개활지 포인트와 비슷하지만, 정찰보다는 보다 적극적인 전투를 벌일 수 있는 곳이다. 굴다리 너머의 적은 물론 조금 더 동쪽으로 이동하면 능선 때문에 자체적인 헐다운이 가능해지고 중전차와 전투를 벌이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경전차로는 적극적인 전투를 벌이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군을 돕고 사선을 분산시키는 정도로 운용하는 것이 좋다. 전투가 주력이다 보니 중형전차로도 많이 이용하는 포인트다.


◆ 중전차 주요 포인트


▣ 동쪽 시가지 포인트



동쪽 시가지에서 라인전을 벌이는 포인트다. 자주포로부터 완전히 안전하다고 보긴 어렵지만, 비교적 안전한 편이며, 해동 포인트로 이동하는 루트가 매우 안전한 편이다. 다만 적과의 거리가 다소 멀기 때문에 명중률이 나쁜 중전차는 다소 어려운 전투를 벌이게 될 수 있다.

기동력에 자신이 있다면 동쪽의 동상으로 진출하는 방법도 있다. 이 경우 사선을 하나 더 만들 수 있지만, 적 구축전차의 위치에 따라 아무것도 못하고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에 비해 이득은 크지 않은 편이다.

중앙 굴다리 근처에서 헐다운을 하는 적이 있을 경우 상당히 성가셔지기도 한다. 이 경우 건물 우측보다는 좌측에서 라인전을 벌이면 비교적 안전하게 전투를 벌일 수 있다.


◆ 구축전차 주요 포인트


▣ 서쪽 포인트



중형전차 라인을 지원할 수 있는 포인트다. 다만 둔덕이 있어 차체가 낮은 적은 쏠 수 없으며, 사격각도 매우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아군 라인이 많이 밀렸을 경우 다소 위험한 자리기도 하다.

▣ 중앙 포인트



주변 수풀을 이용해 자리를 바꿔가면서 전장 모든 곳을 노려볼 수 있는 포인트다. 수풀에 잘 숨어있다면 적 경전차에게 스팟될 일은 없으나, 사격 및 이동 시에는 주의해야 한다. 특히 한 번 스팟되면 근처에 엄폐물이 거의 없어 매우 위험하다.

▣ 동쪽 포인트



중전차 라인의 가장 우측을 노려볼 수 있는 포인트다. 일반적으로는 거의 쓸 일이 없으나, 적이 동상까지 진출했을 경우 사용해볼 만하다. 필요에 따라 조금 더 전진해 볼 수도 있다.


◆ 자주포 주요 포인트


▣ 중전차 라인 지원 포인트



동쪽의 중전차 라인을 주력으로 지원 가능한 포인트다. 시작 지점으로부터 가깝다는 장점도 있어 기동성이 나빠도 사용해보기 좋다. 다만 라인이 밀렸을 경우 최후의 직사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다는 아쉬움이 있다.

▣ 중형전차 라인 지원 포인트



서쪽의 중형전차 라인을 주력으로 지원 가능한 포인트다. 가장 중요한 라인인 만큼 유용하지만, 시작지점으로부터 이동 거리가 멀기 때문에 기동성이 좋은 자주포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