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전체적인 맵 밸런스를 수정한 고속도로에 대해서 분석해 보겟습니다.

 

변의 변경점으로는 언덕이 아주 많이많이 낮아졌고, 이번 패치된 맵들과 동일하게 본진 구축자리의 수풀이 대부분 삭제

 

좌측위와 우측아래의 건물들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등대위치와 주요 격전지 위치에 대해서 분석해 보겟습니다.

 

 

윗팀의 우측오는 전차들과 고개를 내민 구축전차들을 스팟하는 등대자리입니다.

 

주위 수풀에 아무대나 골라 잡아들어 가시면 됩니다. 이자리로 인해 상대가 흰색위치에서의 딜교환을 분리하게 되고,

 

본진 구축들이 내려와 사격할수 있게끔 됩니다.  윗팀은 항상 이등대자리를 유지해야하고, 아래팀은 빠르게 등대를 지워내야 유리한 상황의 교전을 할수 있습니다.

 

 

아래팀의 초반 등대자리입니다. 우측으로 올라가는 전차를 어느정도 스팟할수 있지만 본진에 있는 구축까진 스팟할수 없습니다.  내려온 저격전차들은 쉽게 스팟이 가능합니다.

 

이자리는 상대 등대자리와 아슬아슬 하게 겹치기 때문에 이동시에도 위장률이 보존되는 경전차이외는 들어오기 힘든 자리입니다.

 

 

이번에는 상대 아래팀이 상대 등대자리를 육감으로 예측하여 견제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대략적으로 적의 등대가 있다는 정보를 받으면 스팟되지 않은 상태로 건물을 끼고 들어갑니다.

 

 

전진해서 상대 등대가 숨어 있을만한 수풀을 살짝 보고 빠집니다.

 

3초뒤에 육감이 떳는지 확인하고 안떳으면 저곳에는 등대자리가 아닙니다.

 

 

이번에도 좀더 나가서 다른수풀을 한번버고 뒤로 빠집니다. 3초뒤에 육감이 떳다고요?

 

그럼 저기가 상대의 등대 자리이니 빼꼼샷으로 2-3발 정도 쏴줍니다.

 

죽을때까지 맞아주거나 대응사격,또는 도주를 택하는 경전을 빠르게 정리해줍시다.

 

 

빠르게 중앙다리쪽으로 들어오는 전차를 스팟하는 위치입니다.

 

구축자리로도 쓰이는데 왠만하면 이자리 스팟은 계속 유지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수로를 통해 아군구축이 스팟되는것을

 

막아야 하기 때문에 라인이 어느정도 전진될 때까지는 유지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베이스에 수풀이 삭제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아군 구축전차들이 스팟을 당하지 않도록  라인의 전진

 

강행해오는 전차를 잘 잡아주셔야 구축의 화력과 생존율이 올라갑니다.

 

 

이자리는 윗팀의 구축이 아군헤비의 옆을 공격하는 것을 견제하는 위치입니다. 나무때문에 시야가 많이 가려지지만

 

특유의 독일의 위장력을 가진 구축들은 충분히 견제가 가능합니다.

 

윗팀이 기회를 잡고 이자리에 등대가 가능하면 상대 본진에 있는 구축들을 스팟할수도 있습니다.

 

아래팀은 사용하진 않더라도 내주진 말아야할 등대자리라고 생각되네요.

 

 

새롭게 많은 건물들이 추가 배치된 시가지입니다.

 

어느정도 비슷한 상황에서 딜교환이 되도록 건물이 구성 되었지만 일단 빨간선을 누가 먼저 넘느냐에 따라서 불리함을

 

감수하고 싸우셔야 합니다.

 

아래팀일 경우 예전처럼 수로에 혜비가 버틸경우 베이스에 수풀이 없어 구축이 은폐할수가없어 손실을 입게 되니 최소한

 

노란색 선에서 라인을 유지하시고 구축의 지원을 받으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좌측에 새로 배치된 건물입니다. 건물들을 사용하여 상대의 지원 전차의 사선을 가리면서 싸우시면 유리한 싸움을 하실수 있습니다. 부서지지 않는 건물에는 부서지는 월세방들이 붙어 있습니다. 왠만하면 이것을 이용해 싸우지는 마세요.

 

순간 더블샷 들어오면 분리해지는 것은 숨은 쪽입니다.

 

딱히 시가지쪽은 따로 언급하지 않을께요. 패치이후에 아래팀의 불리함은 어느정도 개선 되었지만

 

시가지 싸움은 항상 어느정도의 쪽수와 실력싸움이기도 하고 이맵은 시가지우회 하여 공격하기도 힘든 맵이기도 하죠.

 

변수가 많은 우측싸움은 등대를 누가 먼저 제거하고서 구축의 지원사격을 받으며 싸우는지에 달렸고

 

상대의 경*중형전차가 모두 괴멸했다면 노란색 라인을 따라 시야 440미터 정도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상대 구축을 시야로 농락할수 있습니다.

 

이맵역시 전의 닥기방 우세 맵에서 본진수풀이 삭제 됨으로, 라인이 붕괴되면 구축역시 순식간에 제압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패치가 점점 진행되면서 맵의 구도가 라인을 얼마만큼 올려서 유지하느냐에 달린것같습니다.

 

그만큼 아군의 호응과 적재적소의 전차배치가 중요해진 이번패치의 맵 변경점들이었습니다.

 

긴글 읽어 주시느라 감사합니다. 즐겜하세요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