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의 프로호로프카는 대표적인 개활지형 전장이다. 수풀은 특정 지역에 몰려있고 엄폐물이 없다시피 하다보니 저격 및 캠핑이 활발히 일어나는 곳이다. 특히 한국 기준으로 가장 싫어하는 전장 1위로 뽑히며, 지도 제외 기능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다.

전장은 크게 서쪽과 중앙, 동쪽으로 나눌 수 있다. 서쪽은 긴 수풀이 이어지는 곳으로 이를 통한 은폐와 정찰이 이루어진다. 적에게 발각될 경우 순식간에 사망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몸은 숨긴 채 상대팀을 스팟하는 것이 가장 주요한 임무가 된다.

동쪽은 언덕으로 이루어져 있어 주로 중전차들이 이용한다. 소시가지가 존재하긴 하지만 이동도 어렵고 이동 후에 전투를 벌이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중전차끼리의 전투지만 수풀을 끼고 있기 때문에 위장도 다소 중요한 편이며, 정면과의 대결은 물론 중앙과의 저격 싸움, 자주포 사격 예측 등 힘든 싸움을 벌이게 된다.


◆ 한눈에 보는 프로호로프카 주요 포인트




■ 병과별 주요 포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중형전차 # 경전차 # 중전차 # 구축전차 # 자주포



◆ 중형전차 주요 포인트


▣ 중앙 포인트



중앙의 능선과 수풀을 끼고 전투를 벌이는 곳이다. 정면의 적과 전투를 벌인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대체로는 동쪽 언덕에 위치한 적과 저격전을 벌이는 편이다.

물론 측면만 신경쓰다가는 너무 전진하거나 너무 후진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너무 전진할 경우 정면에서 사격을 당할 수 있으며, 엄폐가 늦는 경우가 생긴다. 또한 너무 후진할 경우 정면의 적을 스팟해주지 못해 동쪽에 위치한 아군이 큰 손해를 입게 된다. 따라서 정면은 스팟을, 측면은 사격을 한다는 마음으로 양쪽 모두를 신경 쓰면서 위치 선정을 하는 것이 좋다.


▣ 언덕 저격 포인트



남팀만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위장이 좋고 기동이 빠른 전차가 유리하다. 중앙에 위치한 적과 전투 시 큰 어드벤티지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이동 시 스팟 당할 위험이 큰 것은 물론, 이동 후에도 언덕 위의 적이 조금만 전진해서 이동할 경우 바로 스팟당할 수 있다. 후퇴루트가 따로 없기 때문에 이 경우 아예 전진하여 언덕 밑으로 내려가야만 한다. 위험한 루트인 것은 물론, 이후 전장 복귀까지 긴 시간이 필요하므로 리스크가 큰 자리라 할 수 있다.



◆ 경전차 주요 포인트


▣ 강행정찰 포인트



중앙의 능선에서 최대 속도로 기동하면서 적의 배치 상황을 조금씩 체크하는 포인트다. 능선 뒤에 숨었다고 생각해도 사방에서 저격이 날아올 수 있기 때문에, 적의 사선을 확실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투 초반 서쪽의 적들이 자리 잡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하다.

다만 얻을 수 있는 정보에 비해 메리트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적이 저격을 한다고 해서 스팟된다는 보장이 없는데다가, 스팟 되더라도 사격할 수 있는 아군은 자주포뿐인 경우가 많다. 즉 자주포가 다수 있는 전투가 아니라면 다른 방식으로 정찰하는 것이 추천된다.


▣ 서쪽 등대 포인트1



수풀이 몰려있는 곳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스팟될 경우 도주가 어려워 다소 위험한 자리다. 하지만 초반에 스팟당하지 않는 이상 적 또한 스팟을 하러 오기 어렵기 때문에 초반만 버티면 비교적 안전해진다.

이처럼 위험한만큼 정찰 능력은 나쁘지 않다. 수풀이 몰려있는 곳에서 정찰을 하게 되면 다중 수풀때문에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당 위치에서 등대를 서면서 최대한 적을 뒤쪽으로 밀어내는 역할을 하게 된다.


▣ 서쪽 등대 포인트2



수풀이 몰려있는 곳의 등대 포인트다. 수풀을 끼고 전진 및 후진을 반복하면서 정찰을 하게 된다. 다만 정찰 능력이 1번 포인트에 비해 나쁘고 전진 도중 스팟된다면 위험한 것은 마찬가지기 때문에 가급적 1번 포인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중전차 주요 포인트


▣ 언덕 포인트



중전차의 주요 포인트로 동쪽 언덕을 오른 후 언덕과 수풀을 사이에 둔 채 정면의 적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물론 중앙에 위치한 중형전차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다소 불리하더라도 해당 위치의 중형전차와 저격전을 치르기도 한다.

중전차 입장에서는 정면과 측면은 물론 자주포까지 모두 상대해야 하는 나쁜 자리지만, 별다른 대안이 없기 때문에 이용할 수밖에 없는 자리가 된다. 또한 힘싸움에서 이겼더라도 후방에는 구축전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다른 아군과의 호흡을 맞춰서 전진해야만 한다.



◆ 구축전차 주요 포인트


▣ 서쪽 저격 포인트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저격 자리들이다. 너무 전진하지 않는다면 스팟될 걱정이 없고 사격 후에도 안전한 자리다. 하지만 아군 경전차가 적 경전차와의 싸움에서 밀린다면 위험해질 수 있으며, 경전차가 파괴당한 후에는 일방적으로 밀릴 수 있기 때문에 아군 경전차를 지키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저격을 해야만 한다.


▣ 섬 포인트



북팀 기준으로 이용해 볼 수 있는 포인트로, 높은 고지에 위치한 섬에서 저격을 하게 된다. 수풀이 없기 때문에 적과의 거리를 재면서 사격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동쪽 언덕의 적이 밀고 들어올때 맹활약을 하게 되며, 이외에도 중앙 일부도 사격이 가능하다.



◆ 자주포 주요 포인트


▣ 본진 포인트



어느 곳에서 방열을 하던 전범위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특별할 것 없는 자주포 포인트 들이지만, 프로호로프카의 승패는 경전차와 자주포가 만들어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한 발 한 발을 확실하게 사격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