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의 웨스트필드는 시가지가 군데군데 존재하는 개활지형 전장이다. 다만 위치상 시가지에서는 거의 전투가 일어나지 않으며, 대부분 언덕을 사이에 두고 전투가 일어나게 된다.

결과적으로 모든 라인에서 자주포의 포격에 무방비하게 노출된다. 그러다보니 아군과 적군의 자주포 실력에 따라 승패가 나누어지는 경우가 잦으며, 불리하다고 판단된다면 최대한 빠르게 라인을 밀어야만 한다.

시작 지점은 북동쪽과 남서쪽에 위치해있으며 둘 모두 언덕 아래기 때문에 점령 승리는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또한 중전차와 구축전차, 경전차와 중형전차의 시작 지점이 멀리 떨어져있기 때문에 다른 라인으로 이동하기가 상당히 곤란한 편이다.


◆ 한눈에 보는 웨스트필드 주요 포인트




■ 병과별 주요 포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중형전차 # 경전차 # 중전차 # 구축전차 # 자주포



◆ 중형전차 주요 포인트


▣ 후방 저격 포인트



중형전차 최전선 라인에 도달하기 전에 위치한 저격 포인트다. 상대팀이 중형전차 라인에 도달하기 위해 기동하는 것을 사격할 수 있으며, 반대편 저격 포인트에 위치한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

상황에 따라서는 건너편의 시가지를 공격할 수도 있다. 다만 이 경우 공격을 당하는 입장이 될 때도 많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저격을 하기 위해서 멈추는 경우도 있겠지만, 중형전차 라인으로 가는 도중 스팟당했거나 기동성이 나빠서 멈추는 경우도 많다. 만약 중형전차 라인을 먹히게 되었다면 아무래도 방어전에서는 불리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후퇴도 감안해두는 것이 좋다.


▣ 남동쪽 라인 포인트



중형전차의 최전선 라인이다. 기동성이 매우 좋지 않은이상 해당 라인에 도착하기 전까지 스팟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통행세를 낸다는 각오를 하고 와야 한다. 또한 기동하면서 상대방 중형전차가 발견되었다면 기동사격을 한 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라인에 도달했다면 정면의 적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다만 보이는 적 이외에도 수풀에 숨은 적도 있기 때문에, 너무 공격적으로 나서는 것은 좋지 않다. 최대한 방어적으로 전투를 벌이면서 아군의 지원과 함께 적을 물리치는 것이 좋다.


▣ 라인 후방 포인트



중형전차 라인 후방에 위치한 포인트로, 어느 정도 은폐와 엄폐를 하면서 라인전을 벌일 수 있다. 다만 헐다운이 완벽히 되는 것은 아닌데다가, 15미터 사격을 한다고 하더라도 적이 상당히 가까이 있기 때문에 스팟이 아예 안된다는 보장은 없다.

해당 위치까지 이동하면서 스팟되는 경우도 많으며, 이 때문에 자리를 제대로 잡기까지 적의 사격을 어느 정도 피해줘야만 한다. 또한 전투 도중 스팟된다면 자주포의 포격에서 매우 불리한 위치라는 것도 단점이 된다.



◆ 경전차 주요 포인트


▣ 중형 라인 포인트



중형전차 라인에 위치한 포인트로, 빠르게 해당 위치까지 이동해 라인으로 오는 적을 스팟하는 역할을 한다. 선점했다는 가정 하에 통행세에서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적이 해당 위치로 오기 전에 격파하거나 아예 오지 못하도록 막는 역할을 겸하기도 한다.

해당 위치를 선점하지 못했거나 적과 비슷하게 도착했을 경우에는 언덕과 수풀을 이용해 정면의 적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측면에서의 사격이 날아오기 때문에, 측면을 비우지 않은 상태로 전투를 치러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 중형 전진 포인트



중형 라인에서 승리했을 경우 사용하는 포인트다. 해당 포인트로 이동한 후 수풀을 이용해 조금씩 전진하면서 적을 압박해나가게 된다.


▣ 중앙 등대 포인트



중앙에 위치한 수풀을 이용해 등대를 하는 포인트다. 중형전차 저격 포인트에 위치한 적을 스팟 및 사격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는 언덕을 조금 더 올라 중형전차와 구축전차를 스팟할 수도 있다.

물론 해당 위치에는 엄폐물이 없어 안전하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스팟당했다면 기동성을 이용해서 도망가야 한다. 상황에 따라서는 언덕 아래에 위치한 시가지로 숨거나 시가지를 장애물 삼아 적의 사격을 유도하고 아군을 이용해 적을 파괴하는 전략을 사용해도 좋다.



◆ 중전차 주요 포인트


▣ 라인 포인트



중전차의 주요 라인이다. 언덕을 이용해 적과 교전을 벌이게 된다. 다만 언덕이 하나가 아닌데다가 언덕을 너무 넘어버리면 적 구축전차의 사격에 당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만약 본인의 부각이 나쁘거나 포탑이 좋지 못하다면 조금 더 좌측의 포인트에서 언덕을 옆에 끼고 전투를 벌일 수도 있다. 언덕 포인트와 서로 사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격을 예상하지 못한 적의 측면에 사격을 가해줄 수도 있다. 자주포가 항상 노리고 있으므로, 이를 감안한 기동을 하도록 해야 한다.


▣ 측면 바위 포인트



중전차 라인 측면의 바위에 위치한 포인트다. 해당 위치로 이동하기까지 적의 사격에 무방비하기 때문에, 기동성이 좋거나 차체 측면까지 어느 정도 방호력이 있는 전차로 이동하게 된다.

해당 위치로 이동한 후에는 언덕을 끼고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일반 중전차 라인의 측면을 공격 가능하기 때문에, 라인전이 상당히 유리해진다. 만약 구축전차나 중전차가 노리고 있어 언덕을 올라 사격하기 어렵다면 언덕 아래쪽으로 이동하여 평범하게 전투를 치르는 방법도 있다.



◆ 구축전차 주요 포인트


▣ 중전차 라인 포인트



중전차 라인 후방에 위치한 포인트다. 수풀이 있긴 하지만 안전하다고 볼 수 없으며, 15미터 사격도 한정적으로만 가능하다. 다만 중전차 라인을 지원하기 위한 별다른 포인트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된다.


▣ 라인 후방 포인트



안정성은 상당히 올라갔지만, 사격을 하기 위해서는 적 중전차가 상당히 공세로 나와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아예 중전차 라인이 크게 밀릴 것을 감안해서 자리를 잡는 것이 아니라면 전투 중 후퇴하여 자리를 잡게 되기도 한다.


▣ 중형전차 저격 포인트



중전차 라인이 아닌 중형전차 라인을 노리는 포인트다. 중형전차 최전선 라인까지는 사격이 닿지 않기 때문에, 주로 중형전차 라인 후방에서 저격하고 있는 적들을 노리게 된다. 스팟 상황에 따라서 엄청난 활약을 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활약도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아군 경전차와 합을 잘 맞춰보는 것이 좋다.



◆ 자주포 주요 포인트


▣ 본진 포인트



언덕 아래쪽 라인으로 기습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다른 두 라인은 어느정도 밀리더라도 순식간에 위험해지는 경우는 적기 때문에, 자주포에게는 상당히 안전한 전장이다. 평범하게 구석에 방열해도 좋으며, 최대한 앞으로 나와서 방열해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