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기막측입니다.

하루하루 흥미와 피곤을 더해가는 클랜전입니다.

어제 제가 좀 늦게 들어온 관계로 21시 지역대에 관한 조우전 정보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점 미리 인지해주세요.

 남쪽에서는 ARETE클랜이 IRON클랜에 끊긴 허리를 다시 잇는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AD, KOREA클랜의 영토를 점령했으며, IOP클랜과의 힘싸움에도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ARETE의 긴 국경선 문제는 여러 클랜과 맞닿아 있는만큼 칩을 운용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을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중앙에서는 PZE클랜의 약진이 돋보입니다. SKULL클랜과 QUAKE클랜의 영토를 한 개씩 점령하며 영토를 늘렸습니다. 하지만 역시 영토 중앙의 실레지아를 잃어버린다면 허리가 끊기게 되는 형국이기에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DCWTF클랜도 QUAKE의 영토를 점령하며 세를 넓히는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꿋꿋이 버티던 KOREA클랜이 지도에서 사라졌습니다.

DCWTF클랜과 PZE클랜이 상승세인 반면, QUAKE클랜은 살짝 위기상태라 생각됩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영토 중앙의 INSKY클랜이며, DCWTF, PZE클랜과 닿아있는 국경선도 문제점 중 하나입니다. 주말이라 모든 클랜의 운용가능한 중대 수가 늘어나는 만큼 많은 전투가 있을것 같습니다.

INSKY클랜은 상륙지를 내주었지만 QUAKE클랜의 한가운데로 영토를 이동하였습니다. INSKY의 진격방향에 따라 조용했던 서부유럽이 시끄러워질수 있는 만큼, INSKY의 오늘 행보는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동쪽에서는 KOR클랜과 DRAKI클랜이 ROKA클랜의 영토를 가져가며 ROKA클랜을 풍전등화의 위기로 몰아넣었습니다. 저력이 있는 ROKA클랜인 만큼 쉽게 지도에서 사라지지는 않겠으나, 양 옆의 두 클랜 역시 무시할 수 없는 클랜이므로 오늘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또한 SKULL클랜이 보트피플을 선언하며 영토 4개를 한꺼번에 잃었습니다. SKULL클랜 공보관님이 클게에 남긴 글도 있으니 찾아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북쪽에서는 DOKSA, DOSKA클랜이 KUKRI클랜을 지도에서 지우며 북유럽을 정리하는듯 했으나, 내란발생으로 서부 핀란드를 OCTO클랜에 내어주었습니다. OCTO클랜과 DOSKA클랜의 공방전도 주목해볼만 합니다.

 서쪽에서는 많은 클게분들의 예상에도 불구하고 DRACO클랜이 상륙지 방어, 내란 방어와 더불어 ACE방어를 성공했습니다.(공격은 실패) ACE클랜의 끝없는 도전이 어디까지 계속될지도 지켜볼만 합니다.

오늘또한 영토를 잃으신 분들에게는 애도를, 새로 상륙했거나 영토를 얻으신 클랜분들에게는 축하를 전합니다.

틀린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정을 원하시면 댓글 주세요!

ps. 그림이 많아 스압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려요. 만지면 커집니다.

[↑↑] 7.19 클랜전 결과

[↑↑] 7.18 동부유럽1

[↑↑] 7.19 동부유럽1

[↑↑] 7.18 동부유럽2

[↑↑] 7.19 동부유럽2

[↑↑] 7.18 서부유럽

[↑↑] 7.19 서부유럽

[↑↑] 7.18 북유럽

[↑↑] 7.19 북유럽

[↑↑] 7.18 영국

[↑↑] 7.19 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