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_EDU 클랜 훈련병 Dark카인 입니다.

 

유리히님이 쓰신 클랜 토너 1주차 결과를 보고 느낀 점이 있어서 여기에 적어봅니다.

 

먼저 유리히님의 글에서 보고 찔린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인데요.아시다시피

 

위 사진처럼 세듀는 치타와 ARP에게만 전략승을 거두어 6점을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세듀클랜은 pzl,유루,yee와의 경기에서는 전략패를 하였습니다.

창단된지 얼마 되지 않은 클랜인데다가 조교들이 다 빠져버린 상태라 클랜토너에는 16명만이 신청하게 되었고,

그에 따라 15명을 모은다는 것은 서로의 일정이 잘 맞지 않아서 매우 힘들었습니다.

 

사실 저희 클랜의 모토는 배움을 통해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클랜토너에서는 클랜의 모토와는 다르게 참석하지 않는 클랜과만 경기를 치뤄 승점을 얻어가는

소위 말하는 골드가 목적인 듯 행동하였습니다.물론 아까 말했듯이 인원을 모으기 힘들다는 이유도 있지만

다른 클랜이라고 인원 모으기 쉬운 것은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결국 핑계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즉 잘하는 클랜이랑과는 토너에 참석하지않고, 승리를 거둘 수 있는 클랜과만 경기를 했다는 것입니다.

저희 클랜원의 의견을 들어보니 결국 저희 클랜도 참가를 하지 않은 ARP같은 클랜과 다를 바 없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유리히님의 글과 또 클랜원 한 사람의 의견을 듣고 잘하는 클랜과 붙어서 참패를 당하더라도

그것또한 배움이고 그것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리히님의 글대로 시간을 내어 기다렸는데 상대 팀이 나오지 않는다면 기분 나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1주차에서 세듀에게 전략승을 가져갔던 pzl,유루,yee 클랜에게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2주차 세듀와 같은 조가 된 클랜은 슈니,피포,레고,mlb,sup입니다.

2주차에서는 1주차의 행동을 반복하지 않도록 세듀는 최대한 인원을 내어 경기를 참가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만일 인원을 다 모으지 못하여 경기에 참가하지 못하는 사태가 일어난다면,

저희 클랜은 상대 클랜에게 죄송하다고 사과를 드릴 것이며 창단된 지 얼마 안된 클랜인데다가

인원 수가 적어 모으기 힘들어서 참가하지 못하였다고 생각하여 너그러이 용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주차 클랜토너를 통해 많은 것을 반성하였고, 이번 클랜토너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두서없이 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